‘태양의 후예’ OST, 음원차트 상위권 점령…송동운 프로듀서, 흥행의 숨은 공신
‘태양의 후예’ OST, 음원차트 상위권 점령…송동운 프로듀서, 흥행의 숨은 공신
  • 승인 2016.03.2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는 KBS2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총괄 프로듀서한 송동운이 OST계 ‘마이더스의 손’으로 급부상했다.

현재 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곡인 다비치 ‘이 사랑’을 비롯해 거미의 ‘You are my everything’, 매드클라운&김나영 ‘다시 너를’, 케이윌 ‘말해! 뭐해?’, 윤미래 ‘Always’, 엑소 첸&펀치 ‘Everytime’ 등 발표한 음원 전곡이 음원차트 1위부터 6위까지 줄 세우는 기현상을 일으켰다.

 

여기에 오늘(24일) 공개된 린의 ‘With You’까지 발표와 동시에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드라마 OST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물론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인기 후광도 있지만 OST를 총괄하고 있는 송동운 총괄 프로듀서의 음악적 감각과 능력도 한 몫 한다.

 

송동운 프로듀서는 그간 드라마 ‘쓰리데이즈’를 비롯해 ‘괜찮아 사랑이야’, ‘후아유-학교2015’, ‘피노키오’, ‘빛나거니 미치거나’ 등 OST에 참여해 OST계의 흥행 신화를 이루어낸 천재 프로듀서로 가요계와 방송계에 정평이 나 있다. 그는 발표하는 OST 음원마다 음원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그의 명성을 입증했다.

더욱이 송동운 프로듀서는 OST 참여 가수로 엑소, 윤미래, 다비치, 타이거JK, 에일리, 육성재, 로이킴 등 유명 가수들과 대거 호흡을 맞추며 OST계 황금 라인업을 완성해 큰 반향을 일으키기도 했다.

특히,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OST에 참여했던 엑소 첸, 윤미래, 다비치, 펀치(Punch)는 ‘태양의 후예’에서도 호흡을 맞추며 인기를 얻고 있다. 송동운 프로듀서가 참여한 OST곡들은 드라마 스토리와 완벽한 매칭을 이루며,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OST 흥행 보증수표로 떠오른 송동운 프로듀서는 중국에서도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으며 현재 60부작 드라마에 OST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OST 한류를 이끌고 있다.

[스타서울TV 송초롱 기자 / 사진=냠냠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