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팅과 보톡스, 사전에 의료진과 상담 통해 내게 맞는 시술 선택해야
리프팅과 보톡스, 사전에 의료진과 상담 통해 내게 맞는 시술 선택해야
  • 승인 2016.03.0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학기를 맞아 개강 총회에 참석한 M양은 동기생 L양의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깜짝 놀랐다. 평소 사각턱 때문에 놀림의 대상이 됐던 L양이 겨울 방학을 보낸 후 갸름해진 얼굴로 나타났기 때문. 특히 불과 2주 전 M양과 만났을 때도 L양은 분명 각진 얼굴이었기에 더 놀랄 수 밖에 없었다. 2주 사이 달라진 L양의 비결은 무엇일까?

갸름하고 어려 보이는 얼굴이 선호되면서 각진 얼굴을 가진 이들의 고민이 커졌다. 또한 동안이 미의 기준 가운데 하나로 자리 잡으면서 동안성형을 안티에이징의 일환으로 여기는 이들도 늘어났다.

이에 각진 얼굴이나 나이 들어 보이는 외모와 같은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안면윤곽술 등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도 있지만 대부분 수술에 대한 부담감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최근에는 L양의 사례처럼 보톡스나 리프팅과 같은 시술이 대안으로 부상하며 성형외과 개원가에서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피부과 라마르 서울대점 이병훈 원장은 “새학기를 맞은 대학가에서는 사각턱보톡스 시술과 비만체형관리 대한 관심이 많고 나들이나 모임이 많아지는 중, 장년층은 레이저나 초음파 리프팅시술에 대한 문의가 많다” 고 전했다.

최근에는 술기의 진화로 인해 다양한 얼굴 탄력 개선 시술법이 등장했다. 보톡스를 이용한 주름 및 사각턱 라인 개선, PDO 실리프팅, 고밀도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한 인트라젠, 울트라셀 리프팅 들이 주로 적용되는 시술로 꼽힌다.

일반적으로 보톡스를 통한 리프팅 시술은 잔주름, 표정주름이 많고 턱근육이 비대해져 사각턱인 경우 얼굴전체에 보톡스를 얇게 도포해 잔주름의 개선을 돕는 더모톡신 시술, 넓적한 사각턱을 축소시켜 갸름한 얼굴형으로 개선하는 사각턱보톡스 시술을 많이 진행한다.

얼굴과 턱라인의 늘어짐과 굵은 주름이 생긴 경우는 턱라인을 당겨주는 실리프팅 시술을 병행하면 보다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노화로 인해 전체적인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재생과 리프팅이 필요한 경우에는 인트라젠, 울트라셀 리프팅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되는 층인 근막층까지 초고밀도 초음파가 도달해 피부의 변성과 재생을 촉진, 탄력과 주름개선 등의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레이저 시술이다.

라마르 서울대점 이병훈 원장은 “선호되는 시술법을 고집하기 보다는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에 적합한 리프팅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며 “리프팅 시술은 한 번의 시술로 욕심을 부리기 보다는 꾸준한 시술과 관리를 통해 자생적인 재생과 탄력 능력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