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차트] ‘응답하라 1988’ OST 차트 상위권 포진…‘꽈당 역주행’ 여자친구&새해 SM 첫 솔로 주자 슈퍼주니어 려욱 컴백 신호탄!
[실시간 차트] ‘응답하라 1988’ OST 차트 상위권 포진…‘꽈당 역주행’ 여자친구&새해 SM 첫 솔로 주자 슈퍼주니어 려욱 컴백 신호탄!
  • 승인 2016.01.19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차트] ‘응답하라 1988’ OST 차트 상위권 포진…‘꽈당 역주행’ 여자친구&새해 SM 첫 솔로 주자 슈퍼주니어 려욱 컴백 신호탄!

   
 

19일 오전 11시 기준, 멜론·지니·벅스·소리바다 등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는 최근 가요계 선후배, 신예들이 발매한 수지&백현의 ‘Dream(드림)’, 케이윌의 ‘니가 하면 로맨스’, 개리의 ‘또 하루’, 박유천의 ‘당신의 지갑에는 얼마의 사랑이 있나요’, 범키의 ‘Better Man(배터맨)’,  윤미래&펀치의 ‘잘 지내고 있니’, 백예린의 ‘우주를 건너’, 김나영의 ‘어땠을까’등 다양한 음원뿐만 아니라, 임창정의 ‘또 다시 사랑’, 트와이스 ‘우아하게’ 역주행 음원들의 모습까지 골고루 포진되어 있다. 하지만 종영의 아쉬움과 여운을 가득 남긴 tvN ‘응답하라 1988’ OST 음원들이 대부분 차트 상위권에 어우러져있는 모습이 보여 며칠 째 차트순위는 지각변동을 일으키지 않아 심심한 양태를 보인다.

이런 가운데, 걸그룹 여자친구가 컴백 신호탄을 쐈다. 오는 25일 세 번째 미니앨범 ‘스노플레이크(Snowflake)’를 온, 오프라인을 통해 발표하고, 같은 날 오후 4시에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오후 8시에는 팬들을 위한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시간을 달려서’는 데뷔 때부터 완벽한 호흡을 맞춰 온 이기,용배 작곡가가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곡으로, 여자친구만의 파워풀한 비트 위에 아련하고 서정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노래이다. 2015년 1월 데뷔한 여자친구는 데뷔하자마자 ‘유리구슬’, ‘오늘부터 우리는’으로 2연타 흥행에 성공하며, 신흥 음원강자로서 신인 걸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막강한 음원파워를 자랑하는 만큼 여자친구가 새 미니앨범을 통해서 다시 한 번 음원차트에 지각변동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해 태연에 이어 2016년 새해 SM엔터테인먼트의 첫 솔로 주자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슈퍼주니어 멤버 려욱은 1월 28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미니앨범 ‘어린왕자(The Little Prince)’의 전곡 음원을 공개, 데뷔 후 첫 솔로 앨범 활동에 나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되며, 지난 해 설립된 슈퍼주니어 단독 레이블 ‘Label SJ’(레이블 에스제이)의 첫 솔로 발표인 만큼, 향후 다양한 활약에 더욱 기대를 모은다.

   
 

멜론 실시간 차트

1위 수지&백현 - ‘Dream(드림)’

2위 케이윌(K.Will) - ‘니가 하면 로맨스’(Feat. 다비치)

3위 개리 - ‘또 하루’(Feat. 개코)

4위 오혁 - ‘소녀’(응답하라 1988 OST Part.3)

5위 이적 - ‘걱정말아요 그대’(응답하라 1988 OST Part.2)

멜론 실시간 차트는 어제와 동일하다. 1위는 수지와 백현의 ‘Dream(드림)’으로 정상 아이돌 그룹의 듀엣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지난 7일 발매된 수지와 백현의 듀엣곡인 ‘Dream(드림)’, 2위는 지난 6일 발매된 케이윌의 ‘니가 하면 로맨스’, 3위는 지난달 31일 발매된 개리의 ‘또 하루’, 4위는 오혁의 ‘소녀’, 5위는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가 각각 TOP5 안에 랭크됐다. 멜론 실시간 점유율은 1위 수지, 백현의 ‘Dream(드림)’은 40%, 2위 케이윌의 ‘니가 하면 로맨스’는 31%, 3위 개리의 ‘또 하루’는 29%를 각각 기록했다.

   
 

지니 실시간 차트

1위 수지&백현 - ‘Dream(드림)’

2위 오혁 - ‘소녀’(응답하라 1988 OST Part.3)

3위 이적 - ‘걱정말아요 그대’(응답하라 1988 OST Part.2)

4위 노을 - ‘함께’(응답하라 1988 OST Part.7)

5위 케이윌(K.Will) - ‘니가 하면 로맨스’(Feat. 다비치)

지니뮤직 실시간 차트에서 1위는 수지와 백현의 ‘Dream(드림)’으로 지난주에 이어 부동의 자리를 지켜냈다. 2위는 오혁의 ‘소녀’, 3위는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 4위는 노을의 ‘함께’로 ‘응답하라 1988’ OST가 싹쓸이했다. 5위는 케이윌의 ‘니가 하면 로맨스’가 차지했다. 6위는 개리의 ‘또 하루’가 인기몰이 중이다. 7위부터 12위까지는 응팔 OST가 점령했다. 7위 김필의 ‘청춘’, 8위는 박보람의 ‘혜화동’, 9위는 기현 ‘세월이 가면’, 11위는 앤씨아의 ‘기억날 그날이 와도’, 12위 디셈버의 ‘네게 줄 수 있는 건 오직 사랑뿐’이 차지했다. 10위는 쯔위사태로 곤혹을 치르고 있는 트와이스의 ‘우아하게’가 차지했다. 13위에는 임창정의 ‘또 다시 사랑’이 차지해 음원강자의 파워를 입증했다.

   
 

벅스 실시간 차트

1위 앤씨아 - ‘기억날 그날이 와도’(응답하라 1988 OST Part.11)

2위 수지&백현 - ‘Dream(드림)’

3위 여은 - ‘이젠 잊기로 해요’(응답하라 1988 OST Part.10)

4위 이적 - ‘걱정말아요 그대’(응답하라 1988 OST Part.2)

5위 박유천 - ‘당신의 지갑에는 얼마의 사랑이 있나요’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위는 앤씨아의 ‘기억날 그날이 와도’, 2위는 수지&백현의 ‘Dream’, 3위는 멜로디데이 여은의 ‘이젠 잊기로 해요’, 4위는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가 각각 차지했다. 5위는 전날 발매된 직후 정상에 등극했던 박유천의 ‘당신의 지갑에는 얼마의 사랑이 있나요’으로 순위가 소폭 하락했다. 6위는 기현의 ‘세월이 가면’, 7위는 오혁의 ‘소녀’, 8위는 노을의 ‘함께’, 9위는 김필의 ‘청춘’가 각각 차지해 리스너들의 복고감성을 자극중이다. 10위는 타블로가 피처링 작업에 함께한 범키의 ‘Better Man(배터맨)’, 11위는 윤미래&펀치의 ‘잘 지내고 있니’가 차지해 눈길을 끈다.

   
 

소리바다 실시간 차트

1위 앤씨아 - ‘기억날 그날이 와도’(응답하라 1988 OST Part.11)

2위 여은(멜로디데이) - ‘이젠 잊기로 해요’(응답하라 1988 OST Part.10)

3위 기현 - ‘세월이 가면’(응답하라 1988 OST Part.9)

4위 이적 - ‘걱정말아요 그대’(응답하라 1988 OST Part.2)

5위 오혁 - ‘소녀’(응답하라 1988 OST Part.3)

소리바다 실시간 차트는 ‘응답하라 1988’OST가 TOP5를 독식했다. 1위는 앤씨아의 ‘기억날 그날이 와도’가 1위를 수성했다. 2위는 멜로디데이 여은의 ‘이젠 잊기로 해요’, 3위는 기현의 ‘세월이 가면’, 4위는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 5위는 오혁의 ‘소녀’가 점령한 모습으로 응팔OST내의 치열한 자리싸움을 보인다. 상위권을 지켰던 수지&백현의 ‘Dream(드림)’는 소폭 순위 하락을 보여 7위에 랭크됐다. 6위는 노을의 ‘함께’, 8위는 김필의 ‘청춘’, 9위 디셈버의 ‘네게 줄 수 있는건 오직 사랑뿐’, 10위는 걸스데이 소진의 ‘매일 그대와’, 11위는 박보람의 ‘혜화동’가 차지해 식을 줄 모르는 드라마 인기를 실감케 했다. 수지&백현의 ‘Dream(드림)’는 소폭 순위 하락을 보여 7위에 랭크됐다.

[스타서울TV 조인경 기자/사진=멜론 지니뮤직 벅스 소리바다 홈페이지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