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롤 시즌6 배치고사·랭크게임 시작일,…2016 시즌·롤챔스·6.1 패치노트·롤점검·롤 전적 검색
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롤 시즌6 배치고사·랭크게임 시작일,…2016 시즌·롤챔스·6.1 패치노트·롤점검·롤 전적 검색
  • 승인 2016.01.15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롤점검, 롤인벤, 롤 전적 검색, 롤드컵, 페이커, 2016 프리 시즌 업데이트, 롤 시즌6 배치고사 시작일, 6.1 패치, 롤 시즌6 AD 특성, 수수께끼 스킨, 롤챔스

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롤 시즌6 배치고사·랭크게임 시작일,…2016 시즌·롤챔스·6.1 패치노트·롤점검·롤 전적 검색

리그오브레전드(롤)의 제작사 라이엇게임즈가 롤 시즌6 배치고사 시작일을 알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14일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2016 시즌 랭크 게임 시작을 공지했다. 2016 시즌 랭크 게임은 오는 20일부터 시작되며 ‘롤 시즌6 배치고사’가 치러진다.

래더 배치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배치 경기 10게임을 플레이한 후 티어 및 단계 배정을 받고, 그 후로 본격적으로 래더를 오르기 위한 경쟁을 시작한다. 배치 결과는 지난 시즌 최종 랭크 게임 성적과 프리시즌 동안의 랭크 게임 성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랭크 게임을 한 번도 플레이한 적이 없다면, 배치 경기 성적만으로 티어 및 단계가 결정된다. 롤 시즌6 배치고사에는 소프트 리셋이 실시된다.

새로운 챔피언 선택 방식으로 모든 플레이어가 두 개씩 원하는 포지션을 선택하게 된다. 개인/2인 랭크 게임을 자유 팀 대전으로 변경하여 인원수에 상관없이 함께 팀을 꾸려 랭크 게임에 도전할 수 있다. 파티는 랭크가 어느 정도 비슷한 플레이어들끼리만 구성할 수 있으며, 대전 검색 시스템 구조상 거의 항상 인원수가 같은 파티를 상대 팀으로 만나게 된다.

승급전 도우미는 골드 I단계 아래에서 승급전 도전에 실패했을 경우, 같은 승급전에 재도전할 때 최소 1승을 보너스로 받고 시작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MMR이 높은 플레이어들의 대전 검색을 최적화해서 숙련도가 높은 플레이어들이 더 빨리 두각을 드러낼 수 있게 하고, 최상위권 랭크 게임에서 대전 검색 시간을 줄였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롤 시즌6의 보상으로는 아직 확정된 부분은 없다고 밝혔다.

우선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프리시즌 목표 및 기대치에 관해 “프리시즌 동안에는 게임 시스템을 변경하고 정석으로 자리 잡은 게임 요소에 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데 평소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할애합니다. 조금씩 바꾸는 방법으론 달성할 수 없는 장기적인 개선을 시도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 그러다 보면 연말에는 게임 밸런스가 평소보다 훨씬 불안정하게 되니 이 시기에는 본격적인 랭크 게임과 프로 경기를 잠시 쉬게 되는 것입니다. 새해가 밝아오면 (특히 6.2 패치 때부터) 평소와 같은 기조의 밸런스 패치로 다시 돌아가죠”라고 설명했다.

협곡의 전령에 관해서는 “생각보다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냥에 소모되는 체력에 비해 얻는 혜택이 적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무조건 취해야 할 목표물로 만들려는 건  아니지만 좀 더 활발히 활용되도록 하고 싶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드래곤은 “드래곤도 생각만큼 유용하진 못한 듯합니다. 그래서 드래곤보다는 포탑을 집중 공략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죠. 사실 이번 프리시즌에서만 두드러지는 현상은 아닙니다. 지금은 드래곤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핵심특성에 관해서는 “지금까지 핵심 특성은 어떻게 특성이 눈에 띄면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게임에 끼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그 자체는 만족스럽지만, 특성 선택의 폭 자체는 넓지 못한 상황입니다. 너무 강하거나 너무 약한 특성이 있는데다, 트리를 보면 솔직히 선택의 여지가 없는 단계도 있기 때문이겠죠.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새 시즌 기간 동안 신규 특성을 도입하고 밸런스를 조정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1단계와 2단계 핵심 특성을 마련할 계획이며, 3단계 핵심 특성까지 추가하는 방안도 고려 중이다.

한편 지난 14일 진행된 LoL 챔피언스 코리아(롤챔스)에서 롱주 게이밍은 진에어 그린윙스를 2대0으로 꺾었다. 삼성 갤럭시는 e-엠파이어와의 경기에서 2대0으로 승리했다.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롤점검, 롤인벤, 롤 전적 검색, 롤드컵, 페이커, 2016 프리 시즌 업데이트, 롤 시즌6 배치고사 시작일, 6.1 패치, 롤 시즌6 AD 특성, 수수께끼 스킨, 롤챔스

[스타서울TV 정찬혁 기자 / 사진= 라이엇 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