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하이라이트] 11월 2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기기괴괴’·‘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소녀더와일즈’
[웹툰 하이라이트] 11월 2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기기괴괴’·‘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소녀더와일즈’
  • 승인 2015.11.0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웹툰 하이라이트] 11월 2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기기괴괴’·‘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소녀더와일즈’

[웹툰 하이라이트] 11월 2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기기괴괴’·‘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소녀더와일즈’

‘신의탑’, ‘노블레스’, ‘복학왕’. ‘연애혁명’, ‘외모지상주의’, ‘프리드로우’, ‘소녀더와일즈’ 네이버 요일별 최고 인기 웹툰의 하이라이트만 모았다. 이번 주 어떤 웹툰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

월요웹툰

   
▲ 월요웹툰 신의탑 (SIU)

신의탑 (SIU) 2부 175화

신의탑 2부 175화에서는 ‘은어 옮기기’ 게임이 이어졌다.

지난 신의탑 2부 174화에서 밤 팀은 은어를 중심부로 옮겨야하는 방어팀을 맡았다. 은어는 쿤, 화련, 검사가 옮기기로 했다. 밤, 한울, 문타리 조는 파이프를 지나가며 동료를 찾았다. 달러가 부족한 밤 조는 빠르게 동료 조와 합류해서 호아퀸과 대결을 펼치는 작전을 계획했다. 사치, 보로, 아카는 은어 조에 합류하기 전에 호아퀸을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베로, 이화, 홍조는 독특한 파이프가 있는 지점에 도달했다. 이들이 통과 방법을 고민하던 중 부엘사르와 엔젤이 등장했다. 부엘사르와 엔젤은 달러를 뺏기 위해 공격했다. 이화는 이에 맞섰고 엔젤은 날개를 개방했다. 부엘사르는 파이프에 튕겨 사방팔방으로 돌아다니는 베로를 공격하기로 마음먹었다.

신의탑 2부 175화 말미에 부엘사르가 베로를 공격하려던 찰나 파이프 입구의 문이 열리고 밤, 한울, 문타리가 등장했다.

화요웹툰

   
▲ 화요웹툰 노블레스 (손제호, 이광수)

노블레스 (손제호, 이광수) 378화

노블레스 378화에서는 루케도니아를 습격한 배신한 가주, 웨어 울프족과 현 가주들의 대결이 펼쳐졌다.

지난 노블레스 377화에서 루디스는 중앙기사단을 살해한 배신한 가주 그라데우스를 발견하고 소울웨폰으로 결계를 펼쳤다. 결계 안에 갇힌 그라데우스는 강해진 현 가주들의 모습에 놀라움을 표했다. 이어 그라데우스는 라자크를 살해한 사실을 밝혔고 자신의 욕망을 드러냈다. 그라데우스는 소울웨폰의 봉인을 풀고 본모습을 공개했다. 그라데우스는 그동안 소울웨폰 메사드의 광폭한 기운을 누르고 있었지만 결계를 풀기위해 힘을 개방했다. 이어 그는 결계를 향해 소울웨폰을 휘둘렀고 강력한 충격파가 생성됐다. 웨어 울프족은 케이의 구역에 들어왔고 그와 마주했다. 웨어 울프족은 케이에게 가장 상대하고 싶은 존재라며 대결을 신청했다.

노블레스 378화 말미에 웨어 울프족 마운트는 자신이 상대하겠다며 무모하게 달려갔고 케이는 강력한 힘을 발휘해 그를 일격에 바닥으로 내리꽂았다.

수요웹툰

   
▲ 수요웹툰 복학왕 (기안84)

복학왕 (기안84) 휴재

70화 ‘인생 봉지은 마무리’편을 끝으로 복학왕이 한 달의 휴재기간을 갖는다.

3일 복학왕은 봉지은 에피소드가 끝나고 새로운 에피소드 대신 ‘휴재 공지’ 만화를 게재했다. ‘휴재 공지’에서 복학왕의 작가 기안84는 올해 초 ‘마감 병’이 도졌다며 산 속으로 작업실을 옮겼다. 절에 묵으며 작업하던 기안84는 고기가 먹고 싶어 밤마다 몰래 치킨과 술을 먹었고 결국 쫓겨났다. 이후 기안84는 네이버 회사로 끌려가 숙박하며 복학왕을 그렸다. 3개월 동안 회사에서 만화를 그리며 여유분이 생긴 기안84는 잠실에서 ‘외모지상주의’의 작가 박태준과 함께 작업했고 에피소드에 한계를 느꼈다.

‘휴재 공지’ 만화 말미에 기안84는 한 달 동안 열심히 작업하고 더 좋은 이야기를 준비하겠다며 수험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성공을 기원했다.

목요웹툰

   
▲ 목요웹툰 기기괴괴 (오성대)

기기괴괴 (오성대) 104화 ‘도난 1’

네이버 목요웹툰 ‘연애혁명’이 휴재를 알리며 ‘기기괴괴’가 목요웹툰 1위를 차지했다.

연애혁명이 지난 9월 30일 업데이트한 102화 ‘전초전’편 이후 두 달의 휴재기간을 갖게 되며 오성대 작가의 ‘기기괴괴’가 이번 주 목요웹툰 1위를 기록했다. 4일 업데이트된 ‘기기괴괴’ 104화 ‘도난 1’편은 집에서 물건이 사라지는 기괴한 에피소드가 그려졌다. 주인공은 집에 들어와 보니 동생이 맡긴 햄스터가 죽어있는 것을 발견했다. 주인공은 아침에도 멀쩡했고 먹이도 잘 줬는데 햄스터가 갑자기 죽어 이상하게 생각했다. 하지만 피곤한 마음에 잠을 청했고 다음날 햄스터가 사라진 것을 발견했다. 살아서 탈출했을 거라 생각한 주인공은 먹이를 두고 기다려 봤지만 햄스터는 나타나지 않았다. 그날 저녁 주인공은 친구와 함께 술을 마셨고 집으로 가는 길에 마트에서 장을 봤다. 집에 돌아온 주인공은 부엌에 마트에서 산 물건을 놓고 햄스터가 놓인 케이지를 찾았다. 하지만 케이지까지 감쪽같이 사라졌고 이어 마트에서 산 물건까지 없어지는 기괴한 현상이 발생했다.

기기괴괴 ‘도난 1’편 말미에 주인공은 다음날 아침 씻기 위해 화장실에 들어갔고 수도꼭지가 사라진 것을 발견했다.

금요웹툰

   
▲ 금요웹툰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외모지상주의 51화 ‘이은태 1’

외모지상주의 51화 ‘이은태 1’편은 바스코와 번너클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지난 외모지상주의 50화에서 형석은 자신이 아직 나약하다는 것을 알고 왕따 모습으로 바스코를 찾아가 변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후 왕따 형석은 바스코와 함께 운동을 했다. 바스코는 형석에게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며 꾸준히 운동하는 것을 강조했다. 바스코와 함께 번너클을 이끌고 있는 범재는 가끔 찾아와 함께 운동했다. 범재는 형석이 금방 포기할 것이라 생각해 탐탁지 않아했다. 얼짱의 몸으로 돌아온 형석은 학교에서 바스코와 번너클 멤버들을 바라보다 문득 번너클이 무슨 일을 하는 지 궁금해졌다. 집에 돌아오는 길에 형석은 리어카를 밀어주는 번너클 멤버를 발견했다. 형석은 그를 도와 리어카를 밀었고 잠시 후에는 나무에 걸린 아이들의 공을 빼주려는 범재를 발견했다. 형석은 번너클을 불량서클이라고 생각했던 자신을 반성했다. 다시 왕따의 모습으로 돌아온 형석은 바스코와 운동을 했다. 바스코의 강인한 모습을 바라보던 형석은 함께 온 범재에게 바스코는 강하고 멋진 사람이라고 말했다.

외모지상주의 51화 말미에 범재는 지금의 바스코가 아닌 과거 이은태 시절의 바스코를 떠올렸다. 범재가 떠올린 바스코의 과거 모습은 지금과 달리 왜소한 체격이었다.

토요웹툰

   
▲ 토요웹툰 프리드로우 (전선욱)

프리드로우 (전선욱) 99화 ‘작년 미술부에서 있었던 일 2’

프리드로우 99화 ‘작년 미술부에서 있었던 일 2’편은 구하린을 질투해 헛소문을 퍼트린 현아영의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프리드로우 98화에서 1학년이던 현아영은 세준 선배를 차지한 하린을 질투하며 학교 구석에서 담배를 폈고 미술부 언니인 도연과 마주쳤다. 협박을 할 줄 알았던 도연은 오히려 아영을 돕겠다고 나섰고 과거 구하린의 모습을 보여줬다. 도연은 중학교 시절 하린이 친구를 배신해 자살로 몰고 갔다는 이야기를 했다. 아영은 미술부 부원들에게 하린의 과거를 폭로했다. 며칠 후 소문은 빠르게 퍼졌고 교실 칠판에는 하린의 욕으로 가득했다. 칠판에는 SNS에 구체적인 내용이 있다고 적혀있었고 반 친구들은 SNS를 통해 하린의 과거 사진과 구체적인 사건을 알게됐다.

프리드로우 99화 말미에는 이 같은 사실을 모르는 세준 선배가 등장해 다음화의 기대감을 높였다.

일요웹툰

   
▲ 일요웹툰 소녀더와일즈 (HUN / 제나)

소녀더와일즈 (HUN / 제나) 209화

소녀더와일즈 209화는 중국 비치발리볼 선수와 퀸, 달달의 대결이 펼쳐졌다.

지난 소녀더와일즈 208화에서 재구와 다시 만난 중국 여자는 적극적으로 재구에게 호감을 표시했다. 이를 제지하던 퀸은 중국 여자와 시비가 붙었고 비치발리볼 대결이 펼쳐졌다. 중국 여자들은 비치발리볼 지역 대표로 자신감이 넘쳤다. 예상과 달리 퀸은 강력한 스파이크로 중국 선수들을 놀라게 했다. 긴장한 중국 선수들은 본격적으로 대결에 임했고 퀸과 달달은 초보자인 만큼 어설픈 모습을 보였다. 어느덧 점수는 3대 18로 15점이 차이 났다. 퀸과 달달은 신체능력은 뛰어났지만 비치발리볼에는 익숙하지 않았다.

소녀더와일즈 209화 말미에는 문영이 등장해 달달 대신 경기에 투입됐다.

[스타서울TV 정찬혁 기자 / 사진 = 네이버 웹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