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방송] 2015년 하반기 예능대세는 누구? ‘19금 방송불가’ 박나래·‘뚜찌빠찌뽀찌’ 뇌순남 심형탁·비교불가 비주얼 황재근·‘무한도전’ 신의 한수 유재환…코미디 빅리그·라디오스타·나 혼자 산다·마이리틀텔레비전(마리텔)·복면가왕·런닝맨·돈 워리 뮤직
[별별★방송] 2015년 하반기 예능대세는 누구? ‘19금 방송불가’ 박나래·‘뚜찌빠찌뽀찌’ 뇌순남 심형탁·비교불가 비주얼 황재근·‘무한도전’ 신의 한수 유재환…코미디 빅리그·라디오스타·나 혼자 산다·마이리틀텔레비전(마리텔)·복면가왕·런닝맨·돈 워리 뮤직
  • 승인 2015.11.03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별별★방송] 2015년 하반기 예능대세는 누구? ‘19금 방송불가’ 박나래·‘뚜찌빠찌뽀찌’ 뇌순남 심형탁·비교불가 비주얼 황재근·‘무한도전’ 신의 한수 유재환…코미디 빅리그·라디오스타·나 혼자 산다·마이리틀텔레비전(마리텔)·복면가왕·런닝맨·돈 워리 뮤직 (SSTV 영상)

[별별★방송] 2015년 하반기 예능대세는 누구? ‘19금 방송불가’ 박나래·‘뚜찌빠찌뽀찌’ 뇌순남 심형탁·비교불가 비주얼 황재근·‘무한도전’ 신의 한수 유재환…코미디 빅리그·라디오스타·나 혼자 산다·복면가왕·마이리틀텔레비전(마리텔)·런닝맨·돈 워리 뮤직 (SSTV 영상)

지난해 예능대세는 누가 있었지? 상반기는? 너무나도 빠르게 변화하는 방송환경에 수많은 예능꿈나무가 새싹만 틔우다 성장을 멈췄다. 예전에는 한 해를 기준으로 방송연예대상을 뽑았지만 이렇게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한다면 몇 년 후에는 일 년에 두 번, 혹은 분기별로 연예대상을 뽑아야하지 않나 싶다.

빠르게 변화하는 방송계, 특히 예능계에서 하반기 두각을 드러내는 예능 새싹들이 있다. 따뜻한 햇살을 받고 새싹을 틔운 이들이 하반기를 지나 내년까지 성장해 꽃을 피울 수 있을지 스타서울TV에서 알아봤다.

   
▲ ‘코미디 빅리그’ 박나래

■ 현역 개그우먼 중 가장 센 수위, ‘방송불가’ 박나래

마동석, 오혁, 통아저씨, 이연복 등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코미디 빅리그’에서 천의 얼굴을 가진 분장쇼로 화제를 모은 개그우먼 박나래가 발군의 예능감으로 타 방송에서도 종횡 무진 활약하고 있다.

박나래는 ‘코미디 빅리그’의 ‘중고&나라’ 코너에서 배우부터 셰프까지 다양한 유명인으로 분장해 완벽한 싱크로율을 보였다. 이후 박나래는 9월 24일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의 ‘입담 베테랑’ 특집에 출연해 다양한 개인기와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MC들을 만족시켰다. 이날 ‘라디오스타’에서 박나래는 “집에 10명 정도 초대한 뒤 불쇼와 잔쇼 등 이벤트를 한다”라며 “한 번은 이웃이 불법 노래방 도우미 영업을 의심하며 신고했다”고 전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김구라는 박나래에게 “제 기대에 철저히 부합하는군요”라고 말했고, 윤종신은 “개그우먼 중 제일 센 개그를 했다”며 놀라워했다.

   
▲ ‘마이리틀텔레비전’ 박나래, 장도연

‘라디오 스타’ 출연 이후 탄력을 받은 박나래는 SBS ‘런닝맨’, MBC ‘무한도전’, ‘마이리틀텔레비전’에 출연하며 방송 수위를 넘나드는 거침없는 예능감을 과시했다. 특히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 개그우먼 장도연과 함께 분장쇼를 선보인 박나래는 생방송 당시 공중파 방송에는 나올 수 없는 수위로 시청자들의 환호를 받았다. 비록 본 방송에서는 편집됐지만 인터넷 생방송 당시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계속해서 회자되고 있다.

* 방송심의에 걸리지 않는다면 한동안은 대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 ‘나혼자산다’ 심형탁

■ ‘뚜찌빠찌뽀찌’ 심형탁, 도라에몽을 사랑하는 순박한 뇌순남

지난해 MBC ‘나 혼자 산다’에서 남다른 도라에몽 사랑으로 4차원 매력을 발산한 배우 심형탁이 작년에 이어 올 하반기에도 예능에서 빅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해 ‘나 혼자 산다’에서 심형탁은 일본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도라에몽 피규어를 집안이 가득 찰 정도로 수집한 모습이 전파를 타며 눈길을 끌었다. 외모와 상반된 의외의 취미를 공개한 심형탁은 방송에서 도라에몽 사랑을 가감 없이 드러냈고, 순수한 모습에 많은 인기를 얻었다.

   
▲ ‘무한도전’ 심형탁

이후 꾸준히 방송활동을 이어온 심형탁은 지난달 ‘무한도전’의 ‘바보전쟁-순수의 시대’ 특집에 출연해 어리바리한 매력을 발휘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무한도전’에서 뇌순남으로 섭외된 심형탁은 무한도전 멤버와 만나는 섭외자리에서 하하와 똑같이 의상에 의문의 백색 가루가 묻어 폭소를 자아냈다. 이어 그는 어눌한 말투로 연신 너털웃음을 보여 독특한 캐릭터를 완성했다. 또한 이날 심형탁은 장기자랑 시간에 영화 ‘미니언즈’ 성대모사를 해 출연진 모두를 폭소케 했다. 방송 이후 실시간 검색어에는 심형탁이 선보인 ‘미니언즈’ 댄스와 ‘뚜찌빠찌뽀지’라는 단어가 1위를 차지하는 등 화제를 낳았다.

한편 심형탁은 연극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에 슈퍼주니어 려욱과 함께 캐스팅돼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 콘텐츠에 한계가 있지만 그의 순박한 웃음은 보는 이를 즐겁게 만든다.

   
▲ ‘마이리틀텔레비전’ 황재근

■ 비교불가 비주얼, ‘복면가왕’의 글루건 달인 황재근

세계 3대 디자인스쿨 중 하나로 꼽히는 벨기에 ‘앤트워프’ 패션스쿨을 졸업한 황재근은 2011년 케이블채널 온스타일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시즌3’와 2013년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올스타’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이후 황재근은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의 복면 제작자로 활동했지만 대중들 앞에 자신의 얼굴을 드러내는 일은 없었다. 하지만 지난 8월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 출연한 황재근은 살바도르 달리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수염과 시선을 사로잡는 패션으로 등장해 그동안 감춰왔던 끼를 마음껏 발산했다. 황재근은 특유의 하이톤 웃음으로 시청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글루건을 이용해 실생활에 유용한 리폼 팁을 공개하며 새로운 예능 대세로 거듭났다.

‘마이리틀텔레비전’에 이어 지난달 ‘라디오 스타’에 출연한 황재근은 ‘앤트워프’ 패션스쿨 당시 겪었던 에피소드를 비롯해 독특한 입담을 뽐냈다. 이날 ‘라디오 스타’에서 황재근은 “아침마다 손끝으로 수염을 꼬면서 말아준 뒤에 본드로 고정을 시킨다”며 수염 관리법을 전수해 웃음을 자아냈다.

   
▲ ‘나혼자산다’ 황재근

최근에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싱글 라이프를 공개했다. 황재근은 ‘나 혼자 산다’ 무지개 라이프 코너를 통해 디자이너의 이미지와 상반된 단출한 옷장과 인테리어를 공개했다. 또한 이날 황재근은 대부업채로부터 빚 독촉 전화를 받는 모습도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 홍석천과 듀엣으로 활동한다면 시너지를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 ‘무한도전’ 유재환

■ ‘무한도전’ 신의 한수 유재환, ‘라디오스타’ 거쳐 ‘돈 워리 뮤직’까지

작곡가 겸 가수 유재환(UL)이 ‘무한도전’, ‘라디오스타’을 통해 예능대세로 급부상했다.

유재환은 지난 7월 MBC ‘무한도전’ 2015 영동고속도로 가요제 특집에서 박명수와 아이유의 곡 작업을 도우면서 독특한 캐릭터로 주목받았다. 당시 5대5가르마에 친근감 있는 몸매로 등장한 유재환은 ‘우상’ 아이유 앞에서 유독 긴장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유재환은 ‘무한도전’ 방송 직후 포털 사이트에는 자신의 이름을 연일 검색어에 올리며 한 번의 출연만으로 대중들에게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켰다.

   
▲ ‘라디오스타’ 유재환

‘무한도전’ 가요제 이후 유재환은 9월 24일 MBC ‘라디오스타’ ‘입만 살았네 입담 베테랑’ 특집에 출연해 개그우먼 박나래와 예상치 못한 개그 콤비를 보이며 뛰어난 입담을 과시했다. 이날 ‘라디오스타’에서 유재환은 아이유 삼행시를 선보이며 다시 한 번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유재환의 독특한 화법과 캐릭터에 매료된 출연진과 MC들은 “보험 설계사하면 잘하겠다”, “통일도 시킬 것 같다”라며 감탄했다.

   
▲ ‘돈 워리 뮤직’ 유재환, 정형돈

지난 10월 29일 케이블채널 K STAR는 개그맨 정형돈과 유재환이 함께하는 리얼리티 예능프로그램 ‘돈 워리 뮤직’ 제작을 밝혔다. K STAR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돈 워리 뮤직’은 영화 ‘비긴 어게인’을 뛰어넘는 남남커플이 음악적 교감을 나누는 과정을 리얼하게 담아내는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정형돈과 유재환은 11월 6일 영국 런던으로 출국해 겨울과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를 만들 예정이며, 노래를 부를 가수를 섭외하는 과정도 ‘돈 워리 뮤직’을 통해 공개된다. ‘돈 워리 뮤직’은 11월 12일 밤 9시 K STAR에서 첫 방송된다.

* 아직 판단은 시기상조, ‘돈 워리 뮤직’이 승부수다.

[스타서울TV 정찬혁 기자/ 영상= 이현미 기자 /사진= MBC ‘나혼자산다’, ‘라디오스타’, ‘무한도전’, SBS ‘런닝맨’, tvN ‘코미디 빅리그’, K STAR ‘돈 워리 뮤직’ 방송 캡처, 황재근 인스타그램, 유재환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