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주식] 에스엠(SM) 주가 상승하는 이유는? YG 빅뱅·아이콘 기대, CJ E&M 슈퍼스타K7·언프리티랩스터 시즌2·삼시세끼어촌편2·두번째 스무살·검은사제들 기세, ‘그녀는 예뻤다’ 황정음·박서준, AOA 설현 대세, 아이유 23일 컴백·트와이스 20일 데뷔
[엔터주식] 에스엠(SM) 주가 상승하는 이유는? YG 빅뱅·아이콘 기대, CJ E&M 슈퍼스타K7·언프리티랩스터 시즌2·삼시세끼어촌편2·두번째 스무살·검은사제들 기세, ‘그녀는 예뻤다’ 황정음·박서준, AOA 설현 대세, 아이유 23일 컴백·트와이스 20일 데뷔
  • 승인 2015.10.18 0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주식] 에스엠(SM) 주가 상승하는 이유는? YG 빅뱅·아이콘 기대, CJ E&M 슈퍼스타K7·언프리티랩스터 시즌2·삼시세끼어촌편2·두번째 스무살·검은사제들 기세, ‘그녀는 예뻤다’ 황정음·박서준, AOA 설현 대세, 아이유 23일 컴백·트와이스 20일 데뷔

   
10월 16일 SS엔터주 거래 상황및 등락률 순위(장마감)

원·달러 환율 약세 보이며 코스피 상승세 ‘발목’

코스피가 환율 약세 부담을 견디지 못하고 간신히 '2030선'에 턱걸이 했다. 전날 미국 증시가 크게 상승했지만 연일 약세를 보이는 원·달러 환율 때문에 코스피의 상승세가 가로막혔다.

16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2033.27) 보다 3.01포인트(0.15%) 내린 2030.26에 장을 마감했다. 이는 9월말 1200원선에 육박했던 원·달러 환율이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1100원대 초반까지 떨어지며 대형 수출주를 중심으로 외국인 매도물량이 부담으로 작용한 결과로 풀이된다. 개인과 기관은 57억원과 302억원을 순매수, 외국인은 564억원을 순매도 했다.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676.05) 보다 5.68포인트(0.84%) 오른 681.73에 장을 마감했다. 코스닥 시장에서 기관은 261억원을 순매수, 개인과 외국인은 3억원과 239억원을 순매도 했다.

스타서울TV 엔터경제 종목은 코스닥이 상승마감하면서 소폭 오름세 종목이 많았다. IHQ가 3.73%(95원) 오른 2,645원에 마감하면서 최고 상승률을 기록한 것을 비롯하여, 에스엠(SM), 로엔, JYP.Ent, 에프엔씨엔터(FNC), 팬엔터테인먼트, 키이스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YG), CJ E&M, NEW, 벅스, 초록뱀, 큐브엔터가 상승으로 마감하며 주말을 맞았다.

KT뮤직, 웰메이드예당은 등락률 변화가 없었으며 CJ CGV, 레드로버, CJ헬로비전, 쇼박스, SBS콘텐츠허브는 소폭 하락했다.

에스엠(SM)은 16일 코스닥 시장에서 3.26%(1,300원) 오른 41,200원에 마감하며 4만원대 주가로 복귀했다. 엔터기획사 라이벌인 와이지엔터테인먼트(YG)와의 시가총액 격차도 1,129억원으로 벌리며 엔터기획사 대장주 자리를 튼튼히 했다.

SM은 최근 최근 국내 최대 스포츠마케팅회사인 IB월드와이드의 2대주주로 공시되면서 새로운 사업영역을 개척한데 이어 자회사 SM C&C가 제작한 JTBC 금토미니시리즈 '디데이'와 KBS 새 특별기획드라마 '장사의 神-객주 2015'가 주목을 받으며 활기를 찾고 있다.

전날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함께 김영민 대표가 서울시 '10대 한류명소'를 관광코스로 개발하는 '서울시 한류 관광활성화' MOU를 체결하는등 공격적인 경영전략으로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이날 SM에 대해 원·엔 환율 안정화와 메인 아티스트 활동 증가로 하반기 수익성 이 개선되고 공연 인프라 확충에 따른 신규 수익원 다변화 모멘텀이 부각된다며 SM종목을 추천했다.

   
에스엠(SM)  태연 솔로앨범 ‘I’,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SM, 공연 인프라 확충과 수익원 다변화 모멘텀 부각

SM은 최근 소녀시대(윤아 수영 효연 유리 태연 티파니 써니 서현)의 태연이 솔로앨범 ‘I’로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그룹과 솔로 모두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한 유일한 한국 여자 가수”라는 칭송을 받았다. 소녀시대(윤아 수영 효연 유리 태연 티파니 써니 서현) 태연은 솔로앨범 ‘I’로 가온 차트 디지털 종합-다운로드 부문 1위에 올랐고 태연의 ‘I’ 뮤직비디오는 1,000만뷰를 돌파하며 인기의 고공행진을 펼치고 있다.

SM은 소녀시대(윤아 수영 효연 유리 태연 티파니 써니 서현) 멤버 유리와 야구선수 오승환과 결별설을 확인했다. SM 관계자는 “유리와 오승환 선수가 결별한 것이 맞다”고 밝히며 결별 이유에 대해서는 사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알 수 없다고 답했다.

한편, 소녀시대(윤아 수영 효연 유리 태연 티파니 써니 서현)는 오는 11월 네 번째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소녀시대는 11월 21~22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GIRLS’ GENERATION 4th TOUR - Phantasia - in SEOUL”을 개최하고 오랜만에 국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소녀시대(윤아 수영 효연 유리 태연 티파니 써니 서현)의 이번 콘서트는 2013년 펼친 세 번째 단독 콘서트 이후 약 2년 5개월만에 선보이는 국내 단독 공연으로, 다채로운 음악과 멋진 퍼포먼스, 환상적인 무대 연출이 어우러진 완성도 높은 공연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이유의 로엔은 코스닥 시장에서 연이틀 오르며 주가에 파란불을 켰다. 로엔은 음원사재기 사태가 진정되고 아이유가 23일 컴백하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아이유는 전곡을 자작곡으로 프로듀싱한 ‘CHAT-SHIRE(챗셔)’를 들고 컴백한다. 특히, 아이유는 지난 8월 MBC '무한도전-영동고속도로가요제'에서 박명수에게 거절 당했던 곡인 '푸르던'을 컴백앨범 ‘CHAT-SHIRE(챗셔)’에 삽입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유의 소속사 로엔트리는 아이유의 네 번째 미니앨범 '챗셔(CHAT-SHIRE)'의 티저 영상을 14일 자정 공개했다. 아이유의 영상 속 음악은 수록곡 '푸르던'이다. 아이유의 '푸르던'은 '무한도전-영동고속도로가요제' 당시 '레옹'과 함께 후보에 올렸던 곡으로 박명수의 외면으로 대중에게 공개되지 못할 뻔했던 곡이다.

아이유의 '푸르던'은 아코디언과 나일론 기타의 멜로디 라인에 아이유의 차분하고 청량한 보컬 음색이 어우러져 어쿠스틱한 감성을 자극하는 곡으로 알려졌다.

한편, 아이유의 네 번째 미니앨범 ‘CHAT-SHIRE’(챗셔)는 10월 23일 0시에 공개되며, 음반은 10월 27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트와이스(TWICE·나연, 지효, 채영, 사나, 정연, 미나, 다현, 쯔위, 모모)20일 0시 데뷔

JYP 트와이스 20일 0시 'THE STORY BEGINS'로 데뷔

JYP.Ent도 연이틀 상승했다. JYP는 박진영과 신인 걸그룹 트와이스(TWICE·나연, 지효, 채영, 사나, 정연, 미나, 다현, 쯔위, 모모)의 스쿨룩스 교복광고 선정성 논란을 벗어나며 상승하고 있다.

박진영과 신인 걸그룹 트와이스(TWICE·나연, 지효, 채영, 사나, 정연, 미나, 다현, 쯔위, 모모)의 스쿨룩스 교복광고의 선정성이 불거지자 JYP와 스쿨룩스는 발빠르게 사과하며 사건을 일단락 했다.

JYP의 신인 걸그룹 트와이스(TWICE·나연, 지효, 채영, 사나, 정연, 미나, 다현, 쯔위, 모모)는 오는 20일 데뷔를 앞두고 연일 티저를 공개하고 있다.

트와이스(TWICE·나연, 지효, 채영, 사나, 정연, 미나, 다현, 쯔위, 모모)는 지난 5월 Mnet에서 방영한 데뷔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을 통해 치열한 경쟁 속에서 대중성과 실력을 인정받은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등 아홉 명이 최종 멤버로 선택됐다.

트와이스(TWICE·나연, 지효, 채영, 사나, 정연, 미나, 다현, 쯔위, 모모)는 오는 20일 0시 앨범 'THE STORY BEGINS'를 발매하고 전격 데뷔한다. 같은 날 오후 8시 개최되는 쇼케이스를 통해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의 첫 무대가 공개되는데  쇼케이스는 오후 7시 40분부터 네이버 V 앱을 통해 전세계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에프엔씨엔터(FNC) 역시 이틀연속 상승했다. FNC는 AOA(지민 초아 유나 유경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본격적인 아시아 무대로 활동을 넓히면서 주가를 이끌고 있다. AOA(지민 초아 유나 유경 혜정 민아 설현 찬미)는 지난 10일 대만, 11일 홍콩에서 팬미팅을 가졌고, 14일 일본에서 첫 번째 정규 앨범 '에이스 오브 엔젤스(Ace of Angels)'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아시아 무대 활동에 나섰다.

AOA(지민 초아 유나 유경 혜정 민아 설현 찬미)의 아이콘 설현은 쎄씨 11월호 단독 커버걸 낙점되며 청순 섹시를 오가는 팔색조 매력을 발산했다.

AOA(지민 초아 유나 유경 혜정 민아 설현 찬미) 설현이 커버걸로 등장한 표지에서 설현은 파스텔 핑크 코트를 입은 채 신비로운 느낌의 야외 정원을 배경으로 카메라를 응시하는 포즈로 AOA(지민 초아 유나 유경 혜정 민아 설현 찬미) 설현은 커버걸 촬영과 함께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어릴 때부터 커버 걸을 동경했다. 예상보다 기회가 빨리 와서 정말 기쁘지만, 쎄씨 커버를 장식했던 분들이 모두 쟁쟁한 선배들이라 부담이 되기도 한다.”며 커버 걸이 된 소감을 솔직하게 얘기하기도 했다.

   
AOA, 일본 데뷔 앨범 ‘에이스 오브 엔젤스(Ace of Angels)’

AOA 설현 광고·화보 커버걸 장악, 걸그룹 ‘평정’

 ‘심쿵’을 유발하는 AOA(지민 초아 유나 유경 혜정 민아 설현 찬미) 설현의 첫 단독 커버걸 화보와 인터뷰는 쎄씨 11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촬영 메이킹 필름은 16일 쎄씨 인스타그램과 쎄씨 모바일을 통해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키이스트는 이날 2.47% 상승하며 3일연속 상승했다. 키이스트는 수목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의 박서준이 황정음이 본격적인 러브라인을 펼치며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15일 오후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그녀는 예뻤다’ 9회 마지막 장면에서 박서준이 황정음을 격하게 포옹해 여심을 설레게 했다. 이날 ‘그녀는 예뻤다’의 박서준은 황정음이 고장난 차 때문에 큰 사고를 겪은 것으로 착각하고 안절부절했다. 하지만 온전한 모습으로 박서준 자신을 부르는 황정음의 모습에 크게 안도하고 황정음을 격하게 끌어안았다.

황정음 박서준의 케미가 폭발하며 ‘그녀는 예뻤다’ 9회는 16.7%의 전국 일일 시청률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YG)도 이틀연속 상승하며 기력을 회복했지만 SM과의 시가총액 격차는 좁히지 못했다. YG는 전날 ‘괴물신인’ 아이콘(iKON B.I BOBBY 김진환 구준회 송윤형 김동혁 정찬우)의 데뷔 콘서트 ‘SHOWTIME’ 메이킹 영상을 전격공개하며 다시 주목을 받았다. 

아이콘(iKON B.I BOBBY 김진환 구준회 송윤형 김동혁 정찬우)은 전날 YG 공식블로그(www.yg-life.com)에 ‘iKON - DEBUT CONCERT 'SHOWTIME' BEHIND THE STAGE’ 라는 타이틀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는 지난 3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돼 1만 3000여 관객을 열광케한 아이콘(iKON B.I BOBBY 김진환 구준회 송윤형 김동혁 정찬우) 데뷔 콘서트 ‘SHOWTIME’의 메이킹 영상으로 공연장을 가득 메운 팬들과 공연을 앞두고 설렘을 감추지 못하는 아이콘의 모습이 담겼다.

아이콘(iKON B.I BOBBY 김진환 구준회 송윤형 김동혁 정찬우)은 데뷔 웜업 싱글 ‘취향저격’과 데뷔 하프 앨범 ‘WELCOME BACK’을 발매, 국내외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했고 15일 공개된 가온차트 42주차 앨범차트에서 ‘WELCOME BACK’으로 정상에 오르며 신인답지 않은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국내외에서 뜨거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아이콘(iKON B.I BOBBY 김진환 구준회 송윤형 김동혁 정찬우)은 17일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18일 신촌 유플렉스에서 개최하는 2차례의 팬 사인회를 통해 직접 팬들과 만나고 있다.

   
YG, 아이콘(iKON B.I BOBBY 김진환 구준회 송윤형 김동혁 정찬우) 신인 대세

YG, 아이콘 대세활동·빅뱅 월드투어 주가견인 기대

YG의 빅뱅(BIGBANG 지드래곤GD 태양 탑 대성 승리)도 ‘2015 멜론 뮤직 어워드’에 참석하며 활동을 재개한다. 빅뱅(BIGBANG 지드래곤GD 태양 탑 대성 승리)은 오는 11월 7일 서울 송파국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2015 멜론 뮤직 어워드’에 참석을 결정지었다.

빅뱅(BIGBANG 지드래곤GD 태양 탑 대성 승리)의 월드투어도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미국 주요 음악 매체 롤링스톤은 최근 "케이팝 그룹 빅뱅이 뉴욕 지역을 점령했다"는 제목과 함께 지난 10~11일 뉴저지에서 열린 빅뱅(BIGBANG 지드래곤GD 태양 탑 대성 승리)의 'MADE' 월드 투어를 화보로 소개했다. 빅뱅(BIGBANG 지드래곤GD 태양 탑 대성 승리)은 17~18일에는 시드니, 21일 멜버른에서 월드 투어 호주 공연을 이어간다.

빅뱅(BIGBANG 지드래곤GD 태양 탑 대성 승리)은 지난 5월의 신곡 '루저(LOSER)'와 '배배(BAEBAE)', 6월의 신곡 '뱅뱅뱅(BANG BANG BANG)'과 '위 라이크 2 파티(WE LIKE 2 PARTY)'에 이어 7월의 신곡 ‘IF YOU’와 ‘맨정신’, 8월의 신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쩔어’까지 전곡 히트곡 행진을 이어가며 음원 차트의 정상에서 ‘롱런’을 하고 있다.

CJ E&M도 이날 코스닥에서 이틀연속 상승하며 다시 오름세를 타고 있다. 스타서울TV 엔터경제의 최강자 CJ E&M은 슈퍼스타K7, 신서유기, 언프리티랩스터 시즌2, 두번째 스무살, 삼시세끼어촌편2등 무려 5개 프로그램이 인터넷과 방송가를 장악하며 콘텐츠 시장을 점령하고 있다.

음악채널 Mnet의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7’은 지난주 생방송에 진출할 TOP10을 확정하고 15일 방송부터 생방송에서 경합을 펼치고 있다.

슈퍼스타K7 TOP10 확정 멤버는 김민서, 듀오 '마틴 스미스'(전태원·정혁), 스티비 워너, 이요한, 자밀 킴, 중식이(정중식·김민호·장범근·박진용), 지영훈, 케빈 오, 클라라 홍이 주인공들이다.

15일 ‘슈퍼스타K7’ 자밀킴-케빈오는 첫 생방송서 윤종신, 백지영, 김범수, 성시경등 심사위원에 최고 점수 받았다. 자밀킴과 케빈오는 ‘슈퍼스타K7’ 윤종신, 백지영, 김범수, 성시경 심사위원 4인방에게 최고점을 받으며 화려한 무대를 장식했다.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자밀킴은 태양의 ‘나만 바라봐’를 선곡, 파워풀한 무대를 꾸몄다. 이에 윤종신은 “뮤지션에게 최고의 극찬은 ‘쟤 뭐지’인데, 그런 얘기를 들을 수 있는 무대였다”고, 백지영은 “무대에 휘말리는 느낌이 들어서 무서웠다. 무대 장악력이 최고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윤종신, 백지영, 김범수, 성시경 심사위원 점수에서 합계 367점으로 첫 생방송 최고점을 기록했다.

   
‘슈퍼스타K7’ 자밀킴-케빈오, 첫 생방송서 심사위원에 최고 점수

‘슈퍼스타K7’ 자밀킴-케빈오는 첫 생방송서 최고점수

‘슈퍼스타K7’의 케빈오는 신승훈의 ‘오늘같이 이런 창 밖이 좋아’를 선곡, 편안하면서도 힘 있는 무대를 선보였다. 김범수는 “라이브에 타고난 적합한 뮤지션이다”라고, 성시경은 “신승훈 선배님이 후배들이 본인의 노래를 하는 것을 정말 좋아하시는데, 대신해서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는 호평을 쏟아냈다. 케빈오는 자밀킴에 이어 윤종신, 백지영, 김범수, 성시경 심사위원 합계 점수 362점을 기록했다.

첫 생방송에서 단연 눈 여겨볼 것은 이번 시즌 클라라홍, 천단비, 김민서 등 여성 참가자들의 무서운 활약이다. 그간 ‘슈퍼스타K’ 첫 생방송에서는 주로 TOP10 중 여성 참가자들이 탈락의 고비를 맛보았다. 하지만 ‘슈퍼스타K7’ 생방송에서는 여성 참가자들이 보컬 저력을 제대로 과시하며 다음 생방송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이 밖에도 스티비워너는 자연스러운 퍼포먼스가 묻어나는 신나는 무대를, 한층 훈훈한 외모로 생방송에 등장한 지영훈은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마틴스미스는 두 사람의 명품 호흡을, 중식이는 중식이밴드만의 색깔이 물씬 묻어나는 무대를, 이요한은 독특한 저음으로 완성도 높은 모습을 선보였다.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방송된 나영석 PD, 강호동, 이승기, 은지원, 이수근의 tvN 예능 '신서유기'는 15일 오후 5시현재 5,100만의 전체조회수를 기록하며 후폭풍을 이어가고 있다. 

나영석 PD의 ‘신서유기’는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이승기가 출연하고 손오공과 사오정, 저팔계, 삼장법사가 등장하는 중국의 고전 ‘서유기’를 예능적으로 재해석한 프로그램이다.

KBS 2TV 예능 '1박2일'의 원년 멤버로 활동한 강호동, 이승기, 은지원, 이승기는 나영석 PD의 ‘신서유기’를 통해 중국 서안으로 여행을 떠나며 우정을 되살렸다. 나영석PD, 강호동, 이승기, 은지원, 이승기의 '1박2일'의 시즌1은 지금도 최고의 호흡을 자랑하며 레전드로 불리고 있다.

'차줌마'차승원 유해진 손호준과 박형식이 게스트로 출연하는 tvN 예능프로그램 '삼시세끼 어촌편2'는 지난 16일 두 번째 방송을 이어가며 ‘차줌마’ 차승원과 유해진의 시청자 스왑을 이어갔다. 이난 '삼시세끼 어촌편2'은 '차줌마'차승원 유해진 손호준이 티격태격하는 장면이 방영되며 “역시 '차줌마'차승원 유해진”이라는 명성을 이어갔다.

이날‘삼시세끼 어촌편2’에서 차승원 유해진은 박형식에게 "앞으로 할 일 많아"하며 힘들어하는 박형식을 놀렸다. ‘삼시세끼 어촌편2’에서 차승원은 준비한 국수를 맛있게 먹는 유해진과 박형식을 뿌듯하게 바라보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어 유해진이 “더 먹겠다”며 국수를 가져오자 차승원은 뿌듯하게 바라봤고 유해진은 박형식에 “넌 가만히 앉아있어. 앞으로 할 일 많아”라고 덧붙여 폭소케 했다.

‘삼시세끼 어촌편2’는 도시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는 ‘한 끼’ 때우기를 낯설고 한적한 어촌에서 가장 어렵게 해 보는 나영석표 힐링 요리 예능 프로그램으로 차승원, 유해진, 박형식, 손호준이 출연한다.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45분 방송.

   
‘두번째 스무살’ 마지막회,  최지우·이상윤 진한 키스 첫사랑 성공

‘두번째 스무살’ 마지막회,  최지우·이상윤 진한 키스

최지우와 이상윤, 김민재, 손나은이 출연한 tvN 금토드라마 ‘두번째 스무살’(연출 김형식 | 극본 소현경)은 17일 마지막회가 방송됐다. ‘두번째 스무살’ 마지막회에서는 최지우와 이상윤이 진한 키스를 나누며 첫사랑이 이루어 졌다.

그러나 전날인 지난 16일 방송된 ‘두번째 스무살’에서 이상윤은 최지우의 이별을 받아들였다. 최지우의 아들 김민재도 에이핑크(Apink 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손나은, 김남주, 오하영) 손나은과 이별했다.

이날 최지우는 이상윤에게 “난 혼자서 살아가고 싶어. 그동안 고마웠어”라고 이별의 말을 전했다. 이에 이상윤은 최지우에게 "정말 사랑했다. 첫사랑은 이루어지지 않으니까"라고 대답했다. 이어 이상윤은 “난 너를 정말 사랑하게 됐어. 너 그건 알아야 한다. 영원이란 건 없어. 나도 정리할 때가 됐어. 언제까지 첫사랑에서 못 벗어나고 인생을 살수는 없거든. 그래. 그만하자. 알았다”며 이별을 받아들였다.

김민재와 에이핑크(Apink 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손나은, 김남주, 오하영) 손나은도 여행에서 이별을 했다. 김민재와 손나은은 여행으로 마지막 데이트 후 이별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별을 하며 손나은은 김민재에게 “같이 못 해줘서 미안해. 근데 너 나중에 엄청 후회할 거야. 나 보고 싶어서 울지도 몰라”라며 애써 웃었다.

그러나 17일 ‘두번째 스무살’ 마지막회에서는 반전이 일어났다. 17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두번째 스무살’ 마지막회 방송에서는 이상윤이 최지우와 진한 키스를 나누며 “널 어떻게 잊어”하며 첫사랑을 확인했다.

이날 최지우는 이상윤에게 마음을 고백하며 포옹했다. 최지우는 ”좋으니까 보고 싶어서 죽을 뻔 했단 말이야”라고 말하며 눈물을 보였다. 이에 이상윤은 “널 어떻게 잊어”라고 말하며 애절한 키스를 나눴다.

최지우와 이상윤, 김민재, 손나은이 이끌어온 17일 16회로 마지막회 방송이 됐다. ‘두번째 스무살’은 15학번 새내기 최지우와 갓 스물이 된 친구들의 멘붕과 소통을 그린 청춘응답프로젝트이다. 최지우와 이상윤, 최원영, 박효주, 에이핑크(Apink 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손나은, 김남주, 오하영) 손나은, 김민재등이 출연했다.

CJ E&M은 Mnet으로 방송되는 ‘언프리티랩스타 시즌2’도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금요일밤 11시 이현도, 헤이즈, 캐스퍼, 애쉬비, 효린, 길미, 안수민, 예지, 키디비, 수아, 유빈, 트루디등이 출연한 ‘언프리티랩스타 시즌2’는 국내 최초 여자 래퍼 서바이벌 언프리티 랩스타 2번째 시즌이다. 

‘언프리티랩스타 시즌2’는 첫 번째 트랙을 차지하기 위한 11인의 래퍼인 헤이즈, 캐스퍼, 애쉬비, 씨스타(SISTAR 소유 보라 다솜 효린) 효린, 길미, 안수민, 예지, 키디비, 수아, 원더걸스(유빈, 예은, 선미, 혜림)유빈, 트루디의 자기소개 사이퍼 대결이 펼친 끝에 9명의 생존자를 배출했다.

   
'언프리티랩스타 시즌2' 러버소울 킴,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엑시

‘언프리티랩스타 시즌2’ 엑시·러버소울 킴 합류에 긴장

16일밤 등장한 ‘언프리티랩스타 시즌2’ 래퍼는 헤이즈, 키디비, 캐스퍼, 포미닛(4minute 남지현 허가윤 전지윤 김현아 권소현) 전지윤, 씨스타(SISTAR 소유 보라 다솜 효린) 효린, 원더걸스(유빈, 예은, 선미, 혜림) 유빈, 피에스타(재이, 린지, 예지, 혜미, 차오루) 예지, 수아, 트루디등 9명에 엑시와 러버소울 킴이었다.

그러나 이날 ‘언프리티랩스타 시즌2’에 러버소울 킴과 함께 엑시가 합류하자 멤버들은 엑시가 씨스타(SISTAR 소유 보라 다솜 효린)의 효린과 같은 소속사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임을 알고 "엑시를 효린에 끼워팔기 아냐?"하는 경계심을 보였다.

이날 방송에서는 엑시와 러버소울 킴이 새 멤버로 합류하며 긴장감을 높였다. 러버소울 킴과 함께 등장한 엑시는 "효린 언니와 같은 소속사인 스타쉽 연습생이다"며 첫인사를 건네자 기존 래퍼들은 "무임승차하는 느낌이다", "부를 이유가 없지 않느냐"는 말로 엑시에게 곱지 않는 시선을 보냈다.

CJ E&M은 자사의 투자배급 영화인 ‘검은사제들’이 11월 5일 개봉된다. CJ E&M은 유아인, 송강호의 ‘베테랑’으로 열풍을 일으킨데 이어 강동원, 김윤석의 ‘검은사제들’로 가을 극장가에 도전한다.

'검은 사제들'은 강동원과 김윤석이 호흡을 맞춘 영화로 소녀를 구하기 위해 미스터리한 사건에 뛰어든 두 사제의 강렬한 모습을 담고 있다.

 '검은 사제들' 강동원, 김윤석의 티저 예고편은 모두의 반대와 의심 속에서 고통 받는 소녀를 구하기 위해 나서는 '김신부'를 연기한 김윤석의 내레이션으로 시작된다. '검은 사제들'은 압도적인 연기로 보는 이를 사로잡는 김윤석과 라틴어 연기에 첫 도전한 강동원의 새로운 모습도 뜨거운 화제를 예고하고 있다.

쇼박스는 16일 코스닥시장에서 0.80%하락하며 주춤했다. 쇼박스는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의 영화 ‘암살’과 송강호 유아인의 영화 ‘사도’를 연이어 히트시킨데 이어 오는 11월 배우 이병헌, 조승우가 주연을 맡은 영화 '내부자들'을 투자배급한다.

영화 ‘내부자들’은 이병헌과 조승우의 스크린 컴백작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병헌, 조승우의 '내부자들'은 대한민국 사회를 움직이는 내부자들의 의리와 배신을 담은 범죄드라마로 윤태호 작가의 미완결 웹툰 '내부자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최근 공개된 이병헌, 조승우의 영화 ‘내부자들’ 티저는 "정의? 대한민국에 그런 달달한 것이 남아있기는 한가?" 라는 이병헌의 대사로 시작되며 눈길을 끌었다.

   
 임창정 ‘또 다시 사랑’  음원돌풍

태연 ‘I’, 자이언티 ‘노메이크업’, 임창정 ‘또 다시 사랑’ 빅3

한편 국내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의 18일 0시 현재 음원차트는 소녀시대(윤아 수영 효연 유리 태연 티파니 써니 서현) 태연의 솔로앨범 ‘I(Feat. 버벌진트)’가 1위를 탈환했다. 소녀시대(윤아 수영 효연 유리 태연 티파니 써니 서현) 태연의 솔로앨범 ‘I(Feat. 버벌진트)’에 이어 자이언티(Zion.T)의 ‘No Make Up(노메이크업)’이 2위로 내려앉았고 임창정의 ‘또 다시 사랑’은 3위로 변화가 없었다. 

소녀시대(윤아 수영 효연 유리 태연 티파니 써니 서현) 태연의 솔로앨범 ‘I(Feat. 버벌진트)’, 자이언티(Zion.T)의 ‘No Make Up(노메이크업)’, 임창정의 ‘또 다시 사랑’에 이어 개리의 ‘바람이나 좀 쐐’(Feat. MIWOO), 아이콘(iKON B.I BOBBY 김진환 구준회 송윤형 김동혁 정찬우)의 ‘취향저격’, 씨스타(SISTAR 소유 보라 다솜 효린) 소유 권정열의 ‘어깨’, 씨스타(SISTAR 소유 보라 다솜 효린)소유 브라더수의 ‘그녀는 예뻤다 OST Part.4-모르나봐’, 박경(블락비)의 ‘보통연애’(Feat. 박보람), 소녀시대(윤아 수영 효연 유리 태연 티파니 써니 서현) 태연의 ‘U R’, San E(정산, 산이)의 ‘그 아버지에 그 아들’, 쇼미더머니4 Episode5-송민호의 ‘겁 (Feat. 태양)’, 슈퍼주니어(규현 이특 희철 한경 예성 강인 신동 성민 은혁 동해 시원 려욱 기범) 규현의 ‘밀리언조각(A Million Pieces)’, 아이콘(iKON B.I BOBBY 김진환 구준회 송윤형 김동혁 정찬우)의 ‘리듬 타(RHYTHM TA)’ 순으로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16일 오늘의 주식이슈] 슈넬생명과학 중국원양자원 한솔PNS 뉴프라이드 쌍방울 관심주

*오늘의 상한가 [코스피] 한솔PNS, 동양3우B [코스닥] 에프티이앤이, 세종텔레콤, 이지웰페어, SG&G, 우원개발, 피엘에이

*오늘의 하한가 [코스피] [코스닥]

*오늘의 급등주 [코스피] 한솔PNS, 동양3우B, 동양네트웍스, 한국특수형강, 슈넬생명과학, 이월드, 와이비로드, 동양2우B, 부산산업, 유한양행우, 에쓰씨엔지니어링, 성신양회3우B, 동양우,  지코, 세원셀론텍 [코스닥] 소프트센우, 우원개발, 이지웰페어, SG&G, 세종텔레콤, 신후, 한양하이타오, 캔들미디어, 아이에스이커머스, 코원, SNH, YTN, 아남정보기술, 에프티이앤이, 네오디안테크놀로지

*오늘의 관심주 슈넬생명과학, 중국원양자원, 한솔PNS, 뉴프라이드, 쌍방울, 세종텔레콤, 한미약품, 셀트리온, 엔씨소프트, 현대상선, 삼성중공업, 피엘에이, LG화학, SG&G, 현대중공업,우원개발, NAVER, 미래산업,  LG전자, 에프티이앤이 (이상 16일 현황)

[스타서울TV 이수민기자]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스타서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