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뭐해?] 9월 축제의 계절이 왔다! DMC 페스티벌등 주말 나들이 가볼만한 곳 풍성 [ 9월 축제, 주말날씨, 고속도로교통상황, 맛집, DMC페스티벌, 썸데이페스티벌, 아디다스 MBC+마이런 서울, 서울카페쇼, 뮤지컬맨오브라만차, 영화 앤티맨, 베테랑, 사도]
[주말뭐해?] 9월 축제의 계절이 왔다! DMC 페스티벌등 주말 나들이 가볼만한 곳 풍성 [ 9월 축제, 주말날씨, 고속도로교통상황, 맛집, DMC페스티벌, 썸데이페스티벌, 아디다스 MBC+마이런 서울, 서울카페쇼, 뮤지컬맨오브라만차, 영화 앤티맨, 베테랑, 사도]
  • 승인 2015.09.0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축제의 계절이 왔다! 주말날씨 나들이 무난

[주말뭐해?] 9월 축제의 계절이 왔다! DMC 페스티벌등 주말 나들이 가볼만한 곳 풍성 [9월 축제, 주말날씨, 고속도로교통상황, 맛집, DMC페스티벌, 썸데이페스티벌, 아디다스 MBC+마이런 서울, 서울카페쇼, 뮤지컬맨오브라만차, 영화 앤티맨, 베테랑, 사도]

본격적인 가을로 접어드는 9월 첫 주말 가볼만한 곳으로 축제나 공연은 뭐가 있을까? 한낮의 날씨는 아직도 뜨겁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하기만 하다. 가족단위나 연인들과 주말 나들리 하기에 좋은 계절이다.

이번 주가 지나면 다음주 부터는 추석맞이로 마음마저 분주해 진다. 가을을 맞이하는 문턱에서 여유롭게 주말 가볼만한 곳으로 주말 나들이를 즐겨보자.

이번주 [주말뭐해?] 는 주말날씨,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비롯해 추천 주말여행지, 추천축제, 추천행사, 추천전시회, 추천영화, 추천맛집을 소개한다. 9월 축제, 주말 나들이로 가볼만한 곳은  그랜드 케이팝 페스티벌(Grand K-Pop Festival)', DMC 페스티벌, 송도맥주축제 2015, 썸데이 페스티벌, 2015 아디다스 MBC+마이런 서울, 제14회서울카페쇼, 뮤지컬 맨오브라만차, 뮤지컬 명성황후, 뮤지컬 엘리자벳, 앤디 워홀 라이브(LIVE), 프라다 칼로-절망에서 피어난 천재 화가, 영화 앤트맨, 베테랑, 뷰티인사이드, 암살, 오피스, 사도 등이 있다.

   
주말, 휴일날씨 곳에 따라 소나기

[주말날씨는?] 가을 성큼…곳에 따라 소나기 오겠지만 주말나들이 무난

토요일인 5일 주말날씨는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대기불안정으로 대부분 지방에서 소나기가 내리겠다. 강수확률 60%

기상청은 주말 및 휴일 날씨 예보에서 전국이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5일 주말날씨는 제주도와 남해안은 제주도남쪽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고 예보했다. 따라서 제주도와 남해안은 점차 흐려져 오후에 제주도부터 비(강수확률 60%)가 시작돼 밤에는 남해안으로 확대되겠다.

토요일인 5일 주말날씨는 아침 최저기온은 17도에서 21도로 오늘과 비슷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23도에서 28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일요일인 6일 휴일날씨는 일부 해안으로 비소식 있지만 대부분 지역 구름만 많겠다. 6일휴일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 자리잡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지만, 제주도와 남해안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6일 휴일날씨는 전국에 구름이 많고 제주도와 영남해안에서는 새벽부터 낮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강원도영동지방 역시 동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오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6일 휴일 날씨는 아침에 최저기온이 16도에서 21도, 낮 최고기온은 22도에서 28도가 예상된다.

   
경부·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 혼잡

[주말·휴일 고속도로] 경부·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 혼잡...벌초차량으로 정체   

주말·휴일(5~6일) 전국의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지난주보다 감소한 438만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주말·휴일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일부 지역 강우로 인해 지난주보다 원활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의 교통상황은 구간에 따라 혼잡하겠다.

4일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주말·휴일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토요일(5일)의 경우 438만대, 일요일(6일)은 379만대로 예상된다. 주말 수도권을 빠져나가는 차량은 44만대, 휴일 수도권으로 들어올 차량은 40만대로 예측된다.

대도시 간의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토요일 지방방향은 ▲서울~대전 2시간 ▲서울~강릉 3시간40분 ▲서울~부산 4시간40분 ▲서울~광주 3시간40분 ▲서서울~목포 4시간10분 등이 예상된다. 일요일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서울방향으로 ▲대전~서울 2시간 ▲강릉~서울 4시간30분 ▲부산~서울 4시간50분 ▲광주~서울 3시간50분 ▲서서울~목포 4시간20분 등이다.

최대 혼잡구간은 토요일의 경우 지방방향으로 낮 12시께 경부고속도로 천안~천안분기점 구간, 오전 11시 영동선 강천터널~만종분기점 구간 등으로 예상된다. 일요일은 서울방향으로 오후 4시께 경부고속도로 청주분기점~청주 구간, 같은시간 영동고속도로 여주~호법분기점 구간 등에서 혼잡을 빚을 것으로 전망된다.

   
'그랜드 케이팝 페스티벌(Grand K-Pop Festival) 소녀시대

[축제갈까?] '그랜드 케이팝 페스티벌(Grand K-Pop Festival)', DMC 페스티벌, 송도맥주축제 2015, 썸데이 페스티벌등 

Grand K-Pop Festival (그랜드 케이팝 페스티벌) 한류스타 총출동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함께 마련한 '그랜드 케이팝 페스티벌(Grand K-Pop Festival)'이 4일 오후 7시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펼쳐졌다.

이번 '그랜드 케이팝 페스티벌(Grand K-Pop Festival)'에는  걸그룹 소녀시대(윤아 수영 효연 유리 태연 티파니 써니 서현), 밴드 CNBLUE(씨엔블루 정용화 이종현 강민혁 이정신), 그룹 비투비(BTOB 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임현식 프니엘 정일훈 육성재), 비스트 (BEAST윤두준 양요섭 장현승 이기광 용준형 손동운), 블락비(Block B 지코, 태일, 재효, 비범, 피오, 박경, 유권)와 엑소(EXO 백현 루한 디오 타오 첸 세훈 수호 크리스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의 첸,  샤이니(SHINee 온유 종현 Key키 민호 태민)의 태민, EXID(LE, 정화, 하니, 솔지, 혜린)등 인기 한류스타 8팀이 출연했다.

특히, '그랜드 케이팝 페스티벌(Grand K-Pop Festival)'은 국내외 관광객은 무료로 입장이 허용되어 관람객들이 운집했다. 이번 행사는 하반기 관광회복을 위해 조기 시행되는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8월14일~10월31일)에 맞춰 열렸는데 한국관광공사는 19개국 30개 해외지사 마케팅 활동을 통해 '그랜드 케이팝 페스티벌'을 소재로 한 방한상품 개발로 단체관광객을 유치했다.

   
2015 DMC 페스티벌 행사 일정표

‘2015 DMC 페스티벌’ G.PARK(박명수)·으뜨거따시(하하&Zion.T)등 출연  

‘2015 DMC 페스티벌’이 MBC가 상암 신사옥 시대 1주년을 맞아 9월 5일(토)부터 13일(일)까지 펼쳐진다.

이번 ‘2015 DMC 페스티벌’ '상암에서 놀자!'에서 ‘무한도전-영동고속도로가요제’ 이후 장안의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으뜨거따시(하하&Zion.T)’를 직접 다시 만날 수 있다.

특히, ‘2015 DMC 페스티벌’ 축제 마지막 날에는 페스티벌의 피날레를 장식할 ’상암에서 놀자!‘ 공연이 펼쳐지는데,  ‘무한도전’ 가요제 공개 이후 각종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으뜨거따시(하하&Zion.T)!의 ‘스폰서($ponsor)’는 ‘무한도전’ 방송 이후 최초로 ‘라이브 공연’으로 선보인다. 하하와 자이언티는 ‘으뜨거따시’ 무대 외에도 스컬&하하의 에너지 넘치는 무대와 자이언티의 솔로 무대 등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DJ로서 또 한 번의 도약에 성공한 ‘G. PARK’ 박명수가 신나는 EDM으로 오프닝을 책임지며, 윤미래-타이거JK-비지가 멤버로 있는 최고의 힙합그룹 MFBTY, 한국 록의 자존심 YB, 트렌드한 음악의 선두주자 크러쉬, 여성 래퍼의 선두주자 치타, 서정적인 록음악으로 여성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데이브레이크, 해외에서 인정받은 일렉트로닉 밴드 이디오테잎, 신스팝 밴드 글렌체크 등이 출연하며, 이 외에도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밴드 칵스, 한국 펑크록의 대명사 트랜스픽션, DJ R.TEE 등이 출연한다.

2015 DMC 페스티벌은 ‘K-ICT와 함께하는 K-POP 슈퍼콘서트’(5일), ‘나는 가수다 레전드’(7일), ‘드라마 뮤직 콘서트’(9일), ‘서울 드라마 어워즈 2015’(10일), ‘상암에서 놀자!’(13일)등 매일 열리는 대형 공연으로 상암DMC 일대를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송도세계문화축제 ‘송도맥주축제 2015’. 사진은 ‘카스’가 주최한 EDM 페스티벌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Cass Blue Playground)’

송도세계문화축제 ‘송도맥주축제 2015’, 무료입장·세계맥주시음·락공연·불꽃축제  

행사기간 : 2015.08.28~ 2015.09.05.

행사장소 : 인천광역시 송도세계문화축제 ‘송도맥주축제 2015’ 특설행사장

공식명칭이 ‘송도세계문화축제’인 ‘송도맥주축제 2015’가 지난 28일 개막하여 5일까지 열리고 있다.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과 함께 인천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잡은 송도세계문화축제 ‘송도맥주축제 2015’는 국내 최대 맥주축제와 함께 국내외 대표 가수들이 참여하는 음악페스티벌도 함께 열려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송도세계문화축제 ‘송도맥주축제 2015’는 국내, 유럽, 아시아의 대표적인 맥주 브랜드와 전세계 맥주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세계 각국의 먹거리와 전통 음식을 만날 수 있다. 또, 라 맥주를 테마로 한 세계 각국의 전통문화체험과 각국 대사관과 연계한 전통 연회 공연등 볼거리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송도세계문화축제 ‘송도맥주축제 2015’의 연계관광지는 인천경제자유구역 IFEZ 홍보관, 아암도해안공원, 자유공원, 인천 차이나타운, 능허대지, 흥륜사(인천), 청학동외국인묘지, 연안부두, 월미도등이 있고 인천송도 맛집은 송도이동갈비, 국제경양식, 송도갈매기, 청관, 금산식당(청학점), 이어도, 신도시동경일식, 태화원, 자금성(송도점), 태원각, 태운각, 명동보리밥, 다리집식당, 더 테라스, 송도갈비, 아리아리랑, 송도장수촌, 해변가, 오사카, 종가집게장전문점, 경복궁(송도점), 한양정, 까르본, 화톳불, 강강수월래등이 있다. 인천송도 숙박숙소는 송도 파크호텔, 힐튼파크, 송도 브릿지호텔, 호텔샾, 하버파크호텔, 호텔썬플라워, 호텔미투가 있다.

   
썸데이 페스티벌, 정엽, 리쌍, 혁오, 자이언티, 크러쉬, 로이킴...

썸데이 페스티벌, 정엽, 리쌍, 혁오, 자이언티, 크러쉬, 로이킴...

행사일시 : 2015.09.05 ~ 2015.09.06.

행사장소 : 난지 한강공원 썸데이 페스티벌Someday Festival 공연장

오직 자신의 음악과 목소리만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아티스트, 그들의 음악과 만나는 가장 행복한 시간.

‘썸데이 페스티벌(Someday Festival) 2015’ 올해가 첫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첫 회임에도 불구하고, 정엽, 리쌍, 휘성, 에피톤 프로젝트, 10cm, 장기하와 얼굴들, 혁오, 데이브레이크, 이지형 등 이름만으로도 음악이 떠오르는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거 출연한다. 썸데이 페스티벌 출연진은 이들 이외에도 가수 윤민수와 류재현의 바이브, 자이언티, 크러쉬, 로이킴, 이승열, 이진아, 여성 듀오 옥상달빛 등 7팀이 합류했다.

‘썸데이 페스티벌’을 기획한 에스에이커뮤니케이션은 “아티스트들이 갖고 있는 각각의 색깔을 자신의 음악과 목소리로 표현하는 싱어송라이터들이 총출동하며 음악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만족할 수 있는 라인업이 될 것이다”고 출연진들을 소개했다.

‘썸데이 페스티벌’의 출연진은 정엽, 리쌍, 휘성, 에피톤 프로젝트, 10cm, 장기하와 얼굴들  데이브레이크, 윤민수, 하림, 크러쉬, 이지형, 로이킴, 이승열, 이진아, 혁오, 빌리어코스티, 선우정아, 옥상달빛, 자이언티등이  ‘썸데이 페스티벌’을 장식한다.

   
2015 아디다스 MBC+마이런 서울

[행사갈까?] 2015 아디다스 MBC+마이런 서울, 제14회서울카페쇼 미리 본다

아디다스, ‘2015 아디다스 MBC+마이런 서울’ 마라톤 서울을 달린다

오는 11월 8일 여의동 공원을 출발하여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까지 이르는 ‘2015 아디다스 MBC+ 마이런 서울’ 마라톤 대회가 벌써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주최하는 ‘2015 아디다스 MBC+ 마이런 서울’ 마라톤 은 약 2만여명의 러너들이 한강변을 달리는 도심 마라톤 축제이다.

1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아디다스 MBC 한강 마라톤’이 새로운 이름으로 탄생된 이번 ‘2015 아디다스 MBC+ 마이런 서울’ 마라톤은 하프코스, 15km코스, 10km코스 총 3가지의 코스로 진행된다.

‘2015 아디다스 MBC+ 마이런 서울’ 마라톤 대회는 대회 장소를 미사리 일대에서 여의도로 옮기고, 개최 날짜도 가을 날씨가 완연한 11월로 옮겨 서울 도심 속에서 선선한 가을 바람과 강 바람을 맞으며 러닝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한편 ‘2015 아디다스 MBC+ 마이런 서울’은 MBC+와 서울시가 공동 주최하고 아디다스가 공식 파트너로 함께하며 공식 참가 접수는 9월 11일(금)부터 13일(일)까지 매장접수를, 16일(수) 오전 10시 부터는 온라인 모집을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서울카페쇼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

제14회 서울카페쇼, 세상에서 가장 향기롭고 달콤한 축제

행사기간 : 2015.11.12(목) ~ 15(일), 4일간

행사장소 : 코엑스 Hall A,B,C,D (36,007㎡)

오는 11월 열리는 서울카페쇼도 벌써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서을카페쇼는 지난 2002년 국내 최초로 커피 문화의 활성화와 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개최된 이래, 커피, 차, 디저트 등 카페문화를 아우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전문전시회로 거듭났다. 오는 11월 세상에서 가장 향기롭고 달콤한 축제, 서울카페쇼의 세계가 펼쳐진다.

서울카페쇼는 세계 각국의 식음료 트렌드 및 문화교류의 장,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 SCAK 로스터스 챔피언십, 커피토크, 커피트레이닝스테이션등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진다.

  

[뮤지컬갈까?] 뮤지컬 맨오브라만차, 뮤지컬 명성황후, 뮤지컬 엘리자벳 3파전

뮤지컬 맨오브라만차, 류정한, 조승우, 전미도, 린아, 정상훈등 출연 

공연 일시 : 2015.07.30 ~ 2015.11.01.

공연 장소 : 디큐브아트센터

출연 배우 : 류정한, 조승우, 전미도, 린아, 정상훈, 김호영, 황만익, 배준성, 조성지 등      

 

지난 반세기 동안 전 세계 관객들의 가슴을 울린, 브로드웨이 불후의 명작 뮤지컬 맨오브라만차가 절찬 공연되고 있다. 400년 동안 꾸준히 사랑 받아온 명작소설 ‘돈키호테’를 각색한 뮤지컬 맨오브라만차는  류정한, 조승우, 전미도, 린아, 정상훈, 김호영등 쟁쟁한 배우들이 출연한다.

뮤지컬 맨오브라만차는 풍차를 향해 돌진하는 돈키호테의 무모하지만 아름다운 도전과 세기를 뛰어넘은 그 감동의 무대가 펼쳐진다. 브로드웨이 50주년과 한국초연 10주년을 맞이하는 뮤지컬 맨오브라만차는 깊은 울림을 가진 명실상부한 명작 뮤지컬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뮤지컬 맨오브라만차는 비씨카드와 함께 '라운지 라스트 바캉스 할인'을 진행한다. 제작사 오디컴퍼니는 오는 9월 20일까지 비씨카드로 예매할 경우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인 4매까지, 9월 1일부터 20일 공연까지로 한정하며 자세한 사항은 비씨카드 예매사이트 '비씨라운지(loung.bccar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지컬 맨오브라만차에 출연하는 조승우

뮤지컬 명성황후,  뮤지컬의 역사를 써 내려온 20주년 기념 공연

공연일시 : 2015.07.28 ~ 2015.09.10.

공연장소 :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뮤지컬 명성황후

출연배우 :김소현, 신영숙, 김준현, 박송권, 테이, 민영기, 박완, 이희정, 정의욱등

대한민국 최초 브로드웨이 진출. 대한민국 최초 웨스트엔드 진출. 대한민국 최초 1,000회 공연. 대한민국 최초 150만 관객 달성등 수많은 기록들을 남긴 뮤지컬명성황후가 오는 10일까지 공연한다.

대한민국 뮤지컬의 역사를 써 내려온 뮤지컬명성황후는 역사적인 20주년 기념 공연으로 스토리, 음악, 무대, 영상 등 전 부문에 걸쳐 새롭게 탄생했다. 특히 뮤지컬 명성황후는 20주년 기념공연에 맞춰 뮤지컬‘영웅’의 윤호진 사단(박동우 무대디자이너, 김문정 음악감독, 피터케이시 편곡가등)이 만들어 냈다.

뮤지컬 엘리자벳, 24년동안 960만명 이상의 관객들이 관람한 베스트 셀러

공연일시 : 2015. 06.13 ~ 2015.09.06.

공연장소 :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 뮤지컬 엘리자벳 

출연배우 : 옥주현, 조정은, 신성 록, 최동욱, 전동석, 김수용, 최민철등

옥주현의 뮤지컬로 명성을 얻고 있는 뮤지컬 엘리자벳은 이번주 마지막 공연을 펼친다. 제6회 더 뮤지컬 어워즈 12개 부문 노미네이트, 역대 최다 8개 부문 수상, 2013년 예술의전당 객석점유율 93%등 경이로운 기록을 써낸 뮤지컬 엘리자벳을 감상할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다.

죽음마저 사랑에 빠지게 한 아름다운 황후 뮤지컬 엘리자벳은 드라마보다 더 극적인 삶을 살았던 아름다운 황후와 ‘죽음’의 사랑을 노래한다. 뮤지컬 엘리자벳은 실존인물과 판타지적 요소의 환상적인 결합으로 만들어낸 유럽 최고의 대작으로 24년동안 960만명 이상의 관객들이 관람한 베스트 셀러 뮤지컬이다.

   
뮤지컬 엘리자벳 에 출연하는 옥주현

 [전시회갈까?] 앤디 워홀 라이브(LIVE), 프라다 칼로-절망에서 피어난 천재 화가

앤디 워홀 라이브(LIVE), ‘에스프리 디올-디올 정신' 전시회

전시기간 : 06.06.~09.27.(앤디워홀 라이브)

전시장소 :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배움터 디자인전시관

'앤디 워홀 라이브(LIVE)' 전시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앤디 워홀 라이브(LIVE)' 전시에선 20세기 팝아트의 아이콘 앤디워홀의 모습을 담은 다양한 사진과 마오쩌둥(毛澤東), 마이클 잭슨, 무하마드 알리 등 유명인의 초상화, 앤디워홀이 상업디자이너로 활동하던 시절의 드로잉, 최초로 공개되는 컴퓨터로 작업한 미디어아트 등을 볼 수 있다.

   
앤디 워홀 라이브(LIVE)

프라다 칼로-절망에서 피어난 천재 화가, 삶과 사랑의 예술혼

전시기간 : 2015.06.06.~2015.09.04

전시장소 : 서울 송파구 방이동 소마미술관 '프리다 칼로-절망에서 피어난 천재 화가'전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과 조선일보사와 공동주최하는 '프리다 칼로-절망에서 피어난 천재 화가' 전시회는 20세기 초현실주의 작가 프리다 칼로와 그의 남편 디에고 리베라 외 멕시코 작가 10인의 작품 총 100여점을 선보인다.

'프리다 칼로-절망에서 피어난 천재 화가'전은 프리다 칼로의 절망적인 삶과 사랑에서 예술혼으로 피어난 멕시코 국보급 작품들을 중심으로 그의 남편인 디에고 리베라와의 사랑과 예술적 동맹, 멕시코의 혁명사와 시대상 등을 총체적으로 살펴 볼 수 있다.

   
영화 앤트맨과 오피스

[영화볼까?] 주말 예매율 앤트맨, 베테랑, 뷰티인사이드, 암살, 오피스순...사도 기대

영화 앤트맨이 주말 예매율 1위를 차지했다. 앤트맨은 4일 오후 9시 현재 14,4477명의 예매율을 보여 50.4%로 1위를 달리고 있다. 주말예매율 2위는 1천만 관객수를 돌파한 황정민, 유아인의 영화  베테랑이 5,5965명으로 19.5%의 에매율을 보이며 여전한 티켓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이어 뷰티 인사이드, 역시 1천만 관객수를 돌파한 영화 암살, 오피스, 러브 라이브! 더 스쿨 아이돌 무비 순으로 높은 예매율을 보였다.

영화 ‘앤트맨’은 전과 경력이 있지만 딸을 위해 평범한 가장으로 살기로 결심한 ‘스콧’(폴러드)이 행크 핌박사‘(마이클 더글라스)로부터 세상을 구해 낼 영웅이 되어달라는 제안을 받은 이후 마주하게 되는 새로운 세계와 그의 앞날에 닥칠 위험을 그린 작품. 앤트맨은 3일 개봉했다.

주말 예매율 2위를 차지한 영화 ‘베테랑’은 안하무인 유아독존 재벌 3세 유아인을 쫓는 황정민, 오달수등 베테랑 광역수사대의 활약을 그린 범죄오락액션이다.

‘앤트맨’과 같은 날 개봉한 ‘오피스’(감독 홍원찬)는 한국영화 기대작이다. 영화 ‘오피스’는 자신의 가족을 무참히 살해하고 종적을 감춘 평범한 회사원이 다시 회사로 출근한 모습이 CCTV 화면에서 발견되고 그 후, 회사 동료들에게 의문의 사건들이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9월 개봉예정 영화중에서는 영화 ‘사도’가 가장 눈에 띈다. 추석 개봉영화로 준비중인 영화 ‘사도’는 이준익 감독-송강호-유아인 2015년 가장 강렬한 만남으로 화제가 모으고 있다. 영화 ‘사도’는 어떤 순간에도 왕이어야 했던 아버지 영조와 단 한 순간이라도 아들이고 싶었던 세자 사도, 역사에 기록된 가장 비극적인 가족사를 담아낸 이야기. 이준익 감독을 비롯, 송강호, 유아인, 문근영, 전혜진, 김해숙이 관객들과 만난다. 영화 ‘사도’는 국민배우 송강호와 ‘베테랑’의 1천만 배우 유아인의 조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버지 영조에 의해 뒤주에 갇혀 8일만에 죽음을 맞이한 사도 세자의 '임오화변'을 비극적 가족사로 재조명한 '사도'는 9월 16일 개봉된다.

*자료·사진제공=문화관광체육부, 한국관광공사, 뉴시스, 뉴스1, 아디다스, 송도세계문화축제조직위원회, 경인방송, 엑스포럼, 월간커피, 앤디 워홀 라이브 홈페이지, '프리다 칼로-절망에서 피어난 천재 화가'홈페이지, 영화진흥위원회 및 각 축제, 공연 조직·운영·추진위원회 홈페이지

[스타서울TV 이수민기자]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스타서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