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방송] ‘신서유기’ 나영석PD ‘꽃보다’+‘삼시세끼’이어 대박행진 이어갈까 [SSTV 영상]
[별별★방송] ‘신서유기’ 나영석PD ‘꽃보다’+‘삼시세끼’이어 대박행진 이어갈까 [SSTV 영상]
  • 승인 2015.09.0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별★방송]  ‘신서유기’ 첫방송, 나영석PD ‘꽃보다’+‘삼시세끼’이어 대박행진 이어갈까 [SSTV 영상]

   
'신서유기' 첫방송. 나영석 PD,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이승기 출연

'1박2일', '꽃보다 시리즈', '삼시세끼'등 연출하는 프로그램마다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시청률의 불패신화를 이어오던 나영석 PD가 인터넷 방송 tvN ‘신서유기’를 들고 나왔다. ‘신서유기’에는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이승기가 참여, 계획 단계에서부터 큰 화제가 됐다.  ‘신서유기’는 나영석 PD를 중심으로 KBS 2TV ‘1박 2일’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이승기등 시즌1 멤버들이 모였기 때문.

나영석 PD는 2013년 1월 CJ계열의 tvN으로 이적, 수십억 원대의 계약금을 받았다는 풍문이 돌았지만, ‘사실무근’이라고 전했다. 나영석 PD는 tvN으로 이적 후 ‘꽃보다’ 시리즈(꽃보다 할배, 꽃보다 누나, 꽃보다 청춘)와 ‘삼시세끼’ 시리즈(농촌편, 어촌편)를 내놓으며 연이은 성공을 거둬드렸다.

   
'신서유기' 나영석 PD가 연출한 '꽃보다 할배'의 백일섭, 이순재, 신구, 박근형

‘꽃보다’ 시리즈 (꽃보다 할배, 꽃보다 누나, 꽃보다 청춘)

2013년 7월 첫 방송된 ‘꽃보다 할배’는 나영석 PD와 이우정 작가의 배낭여행 프로젝트이다. 이순재, 신구, 박근형, 백일섭, 이서진이 출연, 황혼의 배낭여행 콘셉트로 화제를 모았고 지상파 못지않는 높은 시청률을 보였다. 배낭여행을 통해 드러난 할아버지들의 가치 있는 말과 행동들, 신념은 잔잔하면서도 깊게 다가왔다. 특히 짐꾼 이서진과 할배들의 케미는 웃음 유발.

이어 여배우 윤여정, 故김자옥, 김희애, 이미연과 짐꾼 이승기가 출연한 ‘꽃보다 누나’, 가수 윤상, 유희열, 이적(페루 편)과 배우 유연석, 손호준, 그룹 B1A4의 바로(라오스 편)가 출연한 ‘꽃보다 청춘’ 역시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꽃보다 할배’는 중국으로 수출돼, 2014년 6월부터 동방위성에서 중국판 꽃보다 할배의 제목 ‘화양예예’(花样爷爷)가 방송됐다. 또한 같은해 9월 3일에는 미국 지상파 채널 NBC에 포맷 형태로 수출됐다. 국내 예능 프로그램이 미국 지상파 채널에 포맷을 수출한 것은 ‘꽃보다 할배’가 처음이다. 또한 미국판 ‘꽃보다 할배’는 ‘베터 레이트 댄 네버’(Better Late than Never, 더 늦기 전에)란 제목으로 방송된다.

   
'삼시세끼' 어촌편의 나영석 PD와 차승원, 우해진, 장근석등

‘삼시세끼’ 농촌편-어촌편

‘삼시세끼’ 농촌편은 이서진, 택연, 김광규가 출연, 강원도 정선에서 매 끼니를 자급자족으로 해결하는 야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김광규는 시즌2부터 합류했다. 나영석PD와 이서진의 만남이라는 것만으로도 뜨거운 관심을 받은 ‘삼시세끼’는 2014년 10월 첫 방송, 나영석 PD의 이름을 다시 한 번 대중들에게 각인시켰다.

‘설거지니’, ‘옥빙구’ 등 출연자들의 캐릭터를 잡아내며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했고 매회 게스트가 참여, 함께 음식을 만들며 이야기를 풀어냈다. 게스트는 자신의 몫을 다해 좋은 인상을 남기고 갔다. 프로그램에 맞는 게스트 섭외는 대중들의 칭찬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자급자족을 위한 작물 재배, 가축 사육, 특히 밍키(애완견)의 성장은 재미를 더했다.

이후 2015년 1월 전라남도 신안군 흑산면 만재도에서 삼시세끼 어촌편을 촬영, 차승원과 유해진, 손호준이 출연했다. 부족한 식재료의 한계를 뛰어넘어 훌륭한 요리를 선보이는 차승원은 그야말로 화제였다. 뛰어난 요리 실력을 갖춘 차승원에 유해진과 손호준이란 양념이 더해져 프로그램을 맛있게 만들었다. ‘삼시세끼’는 2015년 제9회 케이블TV 방송대상 창의콘텐츠부문 PP작품상을 받았다.

   
'신서유기' 제작발표회. 은지원, 강호동, 이승기, 이수근, 나영석 PD

‘신서유기’ 인터넷 방송이란 나영석 PD의 새로운 시도

‘신서유기’는 tvN의 디지털 콘텐츠 브랜드 ‘tvN go’의 하반기 첫 프로젝트다. TV에서 벗어난 다양한 플랫폼에서 콘텐츠가 유통‧소비되고 있는 최근 트렌드를 따라 나영석 PD가 디지털 세계에 발을 들였다. 또한 ‘신서유기’는 중국 텐센트社와 포털 사이트 QQ.com의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독점 공개하는 계약을 체결하며 중국 시청자 공략에도 나섰다.

나영석 PD와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이승기가 의기투합한 ‘신서유기’는 리얼막장 모험활극으로 지난 8월 초 중국 시안(西安)으로 출국해 4박 5일 동안 촬영을 진행했다. ‘신서유기’는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이승기의 TV에 담아내지 못했던 진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신서유기’는 4일 오전 10시 네이버 PC와 모바일 TV 캐스트를 통해 단독 공개됐다.

‘신서유기’는 인터넷을 통해 공개되기 때문에 방송 규제에서 벗어나 다양한 시도가 가능하다. 이에 이수근의 합류가 가능했을 것. 나영석 PD는 지난 1일 열린 ‘신서유기’ 제작발표회에서 “이수근에게 우려의 시선을 보내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저희 생각에는 인터넷으로 방송을 하고 이수근이 옛날부터 같이 일했던 동료기 때문에, 이해해 주시지 않을까 생각했다”라고 전했다.

2천년 역사를 자랑하는 중국 산시성 시안을 배경으로 ‘서유기’라는 스토리텔링에 ‘꽃보다’ 시리즈에서 맛봤던 여행의 묘미와 먹방, 게임으로 ‘신서유기’는 기존 예능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신서유기’는 인터넷을 통해 10분 안팎의 총 20개의 클립으로 공개될 예정, 대중들이 편한 시간 때에 부담 없이 보길 원한다는 나영석 PD의 새로운 시도가 성공할지 기대해 본다.

스타서울TV 최찬혜 기자

자료출저 = tvN '꽃보다' 시리즈, tvN '삼시세끼' 시리즈 / 사진 = 고대현 기자 / 영상 = 이현미 기자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