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e스포츠 리그 볼수록 흥미롭네...'FIFA 온라인 3', ‘2015 카트라이더 리그 에볼루션’, '좀비 팀 매치 라이벌’ 열기
[게임] e스포츠 리그 볼수록 흥미롭네...'FIFA 온라인 3', ‘2015 카트라이더 리그 에볼루션’, '좀비 팀 매치 라이벌’ 열기
  • 승인 2015.08.18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리그 좀비 팀 매치 ‘라이벌’옵티멀(발록).

[게임] e스포츠 리그 볼수록 흥미롭네...'FIFA 온라인 3', ‘2015 카트라이더 리그 에볼루션’, '좀비 팀 매치 라이벌’ 열기

‘FIFA 온라인3’ 정세현 조 8강 진출

‘카트라이더 에볼루션’ 인디고 2연승

‘좀비 팀 매치 라이벌’ 발록 3연승

무더운 날씨를 피해 실내에서의 화끈한 e스포츠 리그열기가 더해지고 있다.

지난 15-16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5 시즌2’와 ‘2015 카트라이더 리그 에볼루션’, ‘카운터 스트라이크 좀비 팀 매치 라이벌’의 경기가 진행됐다.

15일 진행된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 3’의 하반기 e스포츠 리그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5 시즌2’의 조별리그 B조 경기에서 정세현과 양진협이 8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이날 경기는 예상대로 정세현이 주도했다. 첫 번째 경기에서 완승을 거둔 정세현은 두 번째 경기에서도 양진협을 상대로 2연승을 거뒀다. 세 번째 경기는 양진협과 경험많은 김강이 맞붙어 싸운 결과 양진협이 3:0으로 완승을 거뒀다.

이어 네 번째 경기에서 김강과 붙은 정세현이 4:0으로 이겨 8강행을 확정지었다. 다섯 번째 다시 붙은 양진협과 정세현 경기에서는 양진협이 승수를 추가했으며 이어 마지막 경기에서 양진협이 김강을 상대로 승수를 하나 더 추가했다. 양진협은 골득실에서 앞서며 조 1위로 8강에 진출했다.

같은날 e스포츠 리그 ‘2015 카트라이더 리그 에볼루션’ 조별경기에서 문호준이 이끄는 ‘인디고’는 ‘알앤더스’를 상대로 리그 2연승을 기록했다.

이날 경기에서 인디고는 스피드전과 아이템전에서 알앤더스에게 단 1승도 허락하지 않은 채 6:0 퍼팩트 승리를 거뒀다.

인디고는 스피드전 1라운드 ‘포레스트 대관령’에서 문호준, 전대웅, 장진형, 강석인 모두 1, 2, 3, 4위를 차지하면서 완벽한 레이싱을 선보였다. 이후 노르테유 익스프레스와 광산 꼬불꼬불 다운힐에서도 알앤더스를 압도했다.

아이템전에서도 인디고의 독주는 계속됐다. 팀장전에서 인디고의 서주원 감독이 알앤더스의 임두연 팀장과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이겼다. 이후 2, 3라운드에서도 인디고의 연이은 승리가 계속됐다.

   
‘2015 카트라이더 리그 에볼루션’ 문호준이 이끄는 ‘인디고’는 ‘알앤더스’를 상대로 리그 2연승을 거뒀다.

2경기에서는 디펜딩 챔피언 ‘알스타즈’가 악동 ‘범스레이싱’을 잡아내고 리그 첫 승을 신고했다. 1세트 스피드전에서 에이스 박준혁과 이다빈, 최영훈의 순위를 사수하는 단결된 레이싱으로 3:0 완승을 거두며 기선을 제합한 것이 주효했다.

이어 16일에는 넥슨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정규 리그 ‘좀비 팀 매치 라이벌’에서 BJ머독이 이끄는 ‘옵티멀’이 ‘뉴 멤버스’를 상대로 2:0 완승을 거두며, ‘발록’ 진영의 3연승을 거뒀다.

‘발록’진영은 이번 승리로 3연승을 거두며 총 1,500 포인트를 획득했다. 4주차 경기에서도 승리를 거둔다면 리그 전승 2,000포인트 획득으로 5주차 에이스매치의 결과와 상관없이 최종 우승을 거두게 된다.

하지만 BJ대정령의 ‘스컬’ 진영이 4주차에 승리해 500포인트를 획득하고 5주차 에이스매치에서도 승리해 1,000포인트를 획득할 경우 ‘발록’과 포인트 동률(총 1,500포인트)을 이루게 돼, 동률 시 5주차 에이스매치를 승리한 진영이 최종 우승한다는 리그 규칙에 따라 우승할 가능성도 남아있다.

이번 리그의 하이라이트가 될 오는 23일 4주차 경기에서는 ‘콘체르토(발록)’와 ‘니코(스컬)’가 맞붙는다.

‘콘체르토’의 경우, 카스 온라인 서비스 7주년 기념 이벤트 좀비 팀 매치에서 우승을 거둔 전적이 있어 경험상 우세하나, ‘스컬’ 진영이 처한 상황을 고려할 때 ‘니코’가 배수진을 치고 필사의 플레이를 펼칠 것으로 보여 승부를 예측하기 어렵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게임 리그 에볼루션과 아이다스 챔피언십 2015 시즌2, 좀비팀 매치 라이벌 모두 매주 토,일요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리그 주관 방송사 스포티비 게임즈를 통해 TV채널 및 공식홈페이지에서도 생중계 된다.

김유진 기자 ujin6326@gmail.com

기사제공 = 데일리스포츠한국 / 스타서울TV 제보 sstvpres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