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IF YOU’ 작업 비화, 지드래곤 “산울림의 ‘회상’ 느낌”
빅뱅 ‘IF YOU’ 작업 비화, 지드래곤 “산울림의 ‘회상’ 느낌”
  • 승인 2015.07.01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빅뱅 IF YOU

빅뱅 ‘IF YOU’ 작업 비화, 지드래곤 “산울림의 ‘회상’ 느낌”

[스타서울TV 박선영 기자] 그룹 빅뱅이 ‘IF YOU’ 작업 비화를 언급했다.

빅뱅은 지난달 30일 오후 포털사이트 네이버 TV 스타캐스트 ‘빅뱅 카운트다운 라이브’ 생중계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빅뱅은 오늘(1일) 발매된 프로젝트앨범 ‘메이드(MADE)’의 ‘D’ 앨범 더블타이틀곡 ‘If you’ ‘맨정신’을 소개했다. 

빅뱅 지드래곤은  “‘If you’는 멤버들이 모두 노래했다”면서 “이름으로 꼭 한번 써보고 싶었던 곡”이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또 그는 “애절한 발라드다. 양현석 사장님이 좋아하는 곡으로 30대 이상에게 반응이 좋다”고 덧붙였다. 

지드래곤은 “슬픈 곡이지만 담담하게 불러달라고 멤버들에게 말했다. 슬프다고 해서 슬픈 느낌을 내야하는 건 아니지 않느냐”면서 “산울림 선배님들을 좋아한다. 산울림 선배님들의 곡 ‘회상’을 들으며 ‘이런 느낌의 곡을 꼭 써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If You’가 그런 곡”이라고 작업 비화를 밝혔다.

같은날 생중계 중에는 빅뱅이 개인 방송을 한다면 어떤 콘셉트를 보고 싶은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코너가 마련됐다. 

빅뱅은 신곡 ‘맨정신’ ‘If you’로 활발한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빅뱅 IF YOU/사진=네이버 스타캐스트 영상 캡처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