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방송] 걸그룹 ‘막내 온 탑’ 특집, 언니들보다 우월한 비주얼·섹시·매출·신장·노안 담당은?…EXID 정화·걸스데이 혜리·에이핑크 오하영·레인보우 조현영·달샤벳 수빈 [SSTV 영상]
[별별★방송] 걸그룹 ‘막내 온 탑’ 특집, 언니들보다 우월한 비주얼·섹시·매출·신장·노안 담당은?…EXID 정화·걸스데이 혜리·에이핑크 오하영·레인보우 조현영·달샤벳 수빈 [SSTV 영상]
  • 승인 2015.06.03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서울TV 방송팀 정찬혁 기자] 아이돌계에는 ‘막내 온 탑(막내 On Top)’이라는 말이 유행이다. 막내답지 않은 행동이나 모습을 보이는 막내들을 일컫는 말이다.

EXID, 걸스데이, 에이핑크, 달샤벳, 레인보우 등 다양한 걸그룹에는 언니들을 능가하는 막내들이 존재한다. 팀 내 비주얼, 매출, 노안, 신장, 섹시 등 다양한 파트에서 언니를 능가하는 활약을 보이는 걸그룹 막내들을 스타서울TV/SSTV에서 모아봤다.

   
EXID (LE,하니, 솔지, 혜린) 정화

▲ EXID 정화 - 비주얼 1위 “EXID의 진정한 비주얼 담당은 따로 있지요”

‘위아래’에 이어 ‘아 예(Ah Yeah)’까지 히트시키며 당당히 대세 반열에 오른 EXID에는 역주행의 계기가 된 하니에 가려진 뛰어난 비주얼 담당 멤버가 있다. 그녀는 바로 EXID의 막내 정화.

1989년생 솔지, 1991년생 LE, 1992년생 하니, 1993년생 혜린, 언니들을 제치고 1995년생의 EXID 막내 정화는 168cm의 큰 키와 늘씬한 몸매를 자랑하며 EXID의 비주얼 담당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정화는 지난해 9월 하니와 함께 남성매거진 맥심의 EXID 화보촬영에 참여해 뛰어난 몸매를 공개해 남성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EXID 맥심 화보에서 정화는 부엌을 배경으로 빵을 만들며 아찔한 장면을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걸스데이 (유라, 소진, 민아) 혜리

▲ 걸스데이 혜리 - 걸스데이의 수익 1위, “이잉~” 한방에 CF·방송 모두 접수

‘이잉’ 한마디로 걸스데이 인지도 꼴등에서 1위로 오른 극적인 막내가 있었으니 그 이름 혜리. 1994년생 혜리는 지난해 9월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진짜사나이’의 여군특집에 출연해 ‘이잉~’이라는 한마디의 애교로 전 국민의 마음을 녹이며 대세로 등극했다.

혜리는 ‘진짜사나이’ 여군특집을 통해 걸스데이에서 고음셔틀과 예능을 담당하는 인지도 1위 민아를 꺾고 라면, 스포츠웨어, 어플리케이션 등 10여 개가 넘는 다양한 단독 광고를 촬영하며 걸스데이에서 수익 창출 1위로 등극했다. 특히 라면과 도시락 업체는 혜리로 모델을 바꾸며 매출이 급상승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걸스데이 막내 혜리는 올해 방송 예정인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도 캐스팅되며 대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에이핑크(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손나은, 김남주) 오하영

▲ 에이핑크 오하영 - 겉보기는 맏언니 “첫째 아니고 막내랍니다”

“소녀 소녀~”라는 효과음을 들릴 것만 같은 청순 걸그룹 ‘에이핑크’에는 청순보다 섹시가 어울릴 것 같은 멤버가 하나 있다. 2011년 청순한 소녀 콘셉트로 데뷔한 에이핑크의 막내 오하영은 다른 언니들에 비해 큰 키와 성숙한 외모로 인해 항상 첫 째로 오해를 받아왔다.

귀여운 외모와 어리숙한 말투를 가진 리더 박초롱 때문에 항상 비교를 당한 오하영은 1996년생으로 2011년 데뷔 당시 풋풋한 중학생이었다. 데뷔 초 케이블채널 TRENDY 예능프로그램 ‘에이핑크 뉴스 시즌1’에서 오하영은 자신의 중학교에서 반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는 모습을 공개했다. 하지만 오하영은 또래 친구들보다 큰 키와 성숙한 얼굴로 오히려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다행히 노안 굴욕을 받아온 에이핑크의 성숙 막내 오하영은 성인이 되며 조끔씩 자신의 나이와 맞는 얼굴을 찾아가고 있다.

   
달샤벳(세리, 아영, 지율, 우희, 가은) 수빈

▲ 달샤벳 수빈 - 자이언트 베이비, 그룹 내 인지도·신장·권력 모두 1위

‘자이언트 베이비’라는 별명이 있는 1994년생 달샤벳 막내 수빈은 걸그룹을 통틀어 가장 큰 키를 자랑한다. 174cm를 넘는 키를 자랑하는 달샤벳 수빈은 데뷔 초부터 다른 멤버들과 확연히 차이 나는 신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달샤벳 데뷔 전 큰 키를 활용해 모델 활동을 했던 수빈은 돋보이는 비주얼을 무리로 각종 예능에도 활발하게 활동하며 달샤벳과 자신의 인지도를 차근차근 쌓아올렸다. 또한 수빈은 꾸준히 작곡도 배워가며 지난 4월 발표한 신곡 ‘조커(Joker)’를 비롯하여 앨범 전곡의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앨범 프로듀싱까지 하며 권력 1인자 ‘막내 온 탑’을 보여줬다.

   
레인보우(김재경, 고우리, 김지숙, 노을, 오승아, 정윤혜) 조현영

▲ 레인보우 조현영 - 섹시는 내가 TOP, ‘움짤 제조기’ 아찔한 막내

레인보우의 막내 조현영은 팬들 앞에 설 때면 “안녕하세요. 레인보우의 아찔한 막내 조현영입니다”라고 자신을 소개한다. 스스로를 아찔하다고 표현하는 레인보우 막내 1991년생 조현영의 연관 검색어는 ‘조현영 레전드’, ‘조현영 움짤’, ‘조현영 맥심’ 등이 있다.

섹시한 콘셉트의 레인보우에서도 가장 섹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조현영의 진가는 직캠을 통해 발휘된다. 대학교 축제를 비롯한 행사에서 레인보우 조현영은 팬들에게 눈을 맞추며 인사를 나누고 인사하며 확실한 팬서비스를 보여준다. 무대에서는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무기로 ‘아찔함’을 발산해 레인보우에서도 유독 많은 남성들의 환호를 받는다. 물론 움짤(움직이는 사진)을 만들고 싶어지게 만드는 조현영의 섹시함은 꾸준한 관리가 뒷받침된다. 조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꾸준히 운동하는 모습을 올리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 고대현 기자 / 영상= 이현미 기자 / 자료 출저 = ‘에이핑크 뉴스 시즌1’, MBC 예능프로그램 ‘진짜사나이’ 여군특집 /걸그룹 막내, 막내 온 탑, EXID 정화, 에이핑크 오하영, 달샤벳 수빈, 걸스데이 혜리, 레인보우 조현영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