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주말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비비안리·클락 게이블 주연의 명화, ‘스타워즈 에피소드4’ 마크 해밀·해리슨 포드·캐리 피셔 ‘스파이더맨 3’ 토비 맥과이어·커스틴 던스트·제임스 프랭코 ‘시라노; 연애조작단’ 엄태웅·이민정·최다니엘·박신혜
[EBS 주말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비비안리·클락 게이블 주연의 명화, ‘스타워즈 에피소드4’ 마크 해밀·해리슨 포드·캐리 피셔 ‘스파이더맨 3’ 토비 맥과이어·커스틴 던스트·제임스 프랭코 ‘시라노; 연애조작단’ 엄태웅·이민정·최다니엘·박신혜
  • 승인 2015.05.1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주말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비비안리·클락 게이블 주연의 명화, ‘스타워즈 에피소드4’ 마크 해밀·해리슨 포드·캐리 피셔 ‘스파이더맨 3’ 토비 맥과이어·커스틴 던스트·제임스 프랭코 ‘시라노; 연애조작단’ 엄태웅·이민정·최다니엘·박신혜

 

   
▲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비비안리·클락 게이블 주연의 명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EBS 15일(금) 오후 10시 45분(상영시간 222분)

감독 : 빅터 플레밍

출연 : 클락 게이블(렛 버틀러 역), 비비안 리(스칼렛 오하라 역), 레슬리 하워드(애슐리 윌키스 역), 올리비아 드 하빌랜드(멜라니 해밀튼 역), 토머스 밋첼(제랄드 오하라 역)

∎ 줄거리

# 1.

대농장 타라를 소유한 오하라 가문의 장녀 스칼렛은 이웃에 사는 청년 애슐리를 사모해왔다. 그러나 애슐리가 친구 멜라니와 결혼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 스칼렛은 뒤늦게 사랑을 고백하지만 거절당하는데, 무역으로 많은 돈을 번 레트 선장이 이 모습을 숨어서 지켜보고 있었다.

그무렵 남북전쟁이 발발하고, 전장으로 떠나며 멜라니를 부탁하는 애슐리에게 질투심이 생긴 스칼렛은 멜라니의 오빠 찰스의 청혼을 받아들여 결혼한다. 하지만 찰스는 전장에서 병으로 사망하고 어린 나이에 과부가 된 스칼렛은 애틀랜타로 가서 멜라니의 가족들과 지내게 된다.

전황은 남군에게 불리해지고 애틀랜타도 북군에 포위된다. 피난을 떠나야 하지만 멜라니는 출산을 앞두고 있었고, 애슐리의 부탁대로 스칼렛은 그녀의 출산을 돕는다. 아기는 무사히 낳았지만 북군의 포격이 애틀랜타를 뒤덮은 상황. 스칼렛은 레트에게 도움을 청해 불길을 뚫고 구사일생으로 타라까지 피신한다. 하지만 북군이 휩쓸고 간 타라는 황무지로 변해 있었다.

# 2.

전쟁이 끝나고 애슐리도 타라로 돌아온다. 이후 스칼렛은 농장에 매겨진 세금을 충당하기 위해 장사꾼으로 성공한 동생의 약혼자 프랭크를 가로채 결혼하고, 북부 사람들과도 손을 잡으며 재산을 모으기 시작한다. 동분서주하며 사업을 확대해가던 스칼렛은 어느 날 흑인 마을에서 성추행을 당하게 되고 애슐리와 함께 이를 복수하러 떠났던 프랭크는 살해된다.

또다시 과부가 된 스칼렛은 레트의 오랜 구애를 받아들여 그와 결혼한다. 레트와의 사이에서 딸 보니를 얻었지만 스칼렛은 여전히 애슐리에 대한 마음을 정리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를 알고 있는 레트와의 불화로 스칼렛은 둘째 아기를 유산하는 사고를 겪고, 설상가상으로 보니마저 낙마 사고로 목숨을 잃는다. 그리고 멜라니의 임종을 지키러 간 자리에서 레트는 여전히 애슐리를 살갑게 대하는 스칼렛의 모습에 그녀를 떠나려고 결심한다.

하지만 멜라니의 죽음으로 충격받은 애슐리의 모습을 본 스칼렛은 자신이 사랑했던 사람이 그가 아니라 레트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뒤늦게 스칼렛은 레트를 붙잡으려 하지만 그는 끝내 떠나고, 남겨진 채 슬픔에 젖어 있던 스칼렛은 타라로 돌아가 레트를 되찾을 방법을 생각하겠다고 다짐하며 일어선다.

   
▲ ‘스타워즈 에피소드4’ 마크 해밀·해리슨 포드·캐리 피셔

스타 워즈 에피소드 4 - 새로운 희망’ -EBS 16일(토) 오후 11시 15분(상영시간 121분)

감독 : 조지 루카스

출연 : 마크 해밀(루크 스카이워커 역), 해리슨 포드(한 솔로 역), 캐리 피셔(레이아 공주 역), 피터 커싱(그랜드 모프 타킨 역), 알렉 기네스(오비완 케노비 역)

∎ 줄거리

반란군 우주선들은 비밀기지를 공격하면서 악한 은하제국에 대한 첫번째 승리를 거두었고, 반란군 첩보원은 제국의 절대적인 무기인 ‘죽음의 별’의 비밀설계도를 훔쳤다. 이는 무장된 우주 정거장으로 행성 하나를 완전히 파괴할 수 있는 힘이 있다. 제국의 첩보원들에 의해 쫓기면서 레이아 공주는 민족을 살릴 수 있고 은하계의 자유를 찾아줄 수 있는 설계도를 가지고 고향으로 향한다.}

고아로 성장한 루크 스카이워커(Luke Skywalker: 마크 해밀 분)는 삼촌 아저씨, 아주머니와 함께 혹성 타투이에 살고 있다. 그는 모험을 꿈꾸지만 그의 아저씨는 자신의 일을 도우며 조용히 살 것을 원한다. 한편, 평화롭던 은하계에 공화국이 무너지고 은하제국의 독재체제하에 들어간다. 은하 제국의 압제에 신음하는 은하계에서 황제에게 저항하는 반란이 일어나고, 극비의 정보를 가진 레이아 공주(Princess Leia Organa: 캐리 피셔 분)가 탈출을 시도하다가 체포된다. 공주가 정보를 담아 도피시킨 로봇 C-3PO(안소니 다니엘스 분)와 R2-D2(케니 베이커 분)에 의해 루크에게 우연히 발견되고, 그 메시지에 따라 그는 과거의 기사 오비원 케노비(Ben (Obi-Wan) Kenobi: 알렉 기네스 분)를 찾아간다.

케노비는 은하제국과 싸우다가 패배하여 이곳으로 피신한 제다이 기사단의 유일한 생존자였다. 여기서 그는 자신이 평화로운 시대를 지키던 기사단 제다이(Jedi)의 일원인 ‘아나킨 스카이워커’라는 자의 아들임을 알게 된다. 아버지는 우주를 지배하는 힘의 근원인 ‘포스(The Force)’를 익힌 기사들로서 평화를 지키는 제다이였으나, 그들을 배신하고 악의 편으로 돌아서서 황제의 오른팔이 된 다스 베이더(Lord Darth Vader: 데이비드 프로즈 분 / 제임스 얼 존스 목소리 분)라는 기사에게 살해되었다는 사실도 함께 알게 되자 복수심에 불타오른다. 루크 자신도 포스의 이용 능력이 있음을 알고 케노비에게서 훈련을 받기 시작하는데...

   
▲ ‘스파이더맨 3’ 토비 맥과이어·커스틴 던스트·제임스 프랭코

‘스파이더맨 3’ -EBS 17일(일) 오후 2시 15분(상영시간 139분)

감독 : 샘 레이미

출연 : 토비 맥과이어(피터 파커/스파이더맨 역), 커스틴 던스트(메리 제인 왓슨 역), 제임스 프랭코(해리 오스본/뉴 고블린), 토마스 헤이든 처치(플린트 마코/샌드맨 역). 토퍼 그레이스(에디 브록/베놈 역)

∎ 줄거리

대중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진정한 영웅으로 거듭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토비 맥과이어). 어느 날, 스파이더맨은 외계에서 온 수수께끼의 유기체인 심비오트(Symbiote)에 감염되고 스파이더맨은 오리지날 스파이더맨에서 블랙 슈트 스파이더맨으로 변화한다. 한층 업그레이드 되고 강력해진 파워를 얻게 된 스파이더맨은 자신의 힘에 도취되어 마음껏 세상을 즐긴다.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뉴 고블린(제임스 프랑코)'이 된 해리와 물리 실험에 노출되어 능력을 얻게 된 피터의 삼촌을 죽인 진범 '샌드맨(토마스 헤이든 처치)'은 호시탐탐 스파이더맨을 노리는데...

   
▲ ‘시라노; 연애조작단’ 엄태웅·이민정·최다니엘·박신혜

‘시라노; 연애조작단’ -EBS 17일(일) 오후 11시 (상영시간 117분)

감독 : 김현석

출연 : 엄태웅(병훈 역), 이민정(희중 역), 최다니엘(상용 역), 박신혜(민영 역), 박철민(철빈 역)

∎ 줄거리

100% 성공률에 도전하는 ‘시라노 에이전시’는 연애에 서투른 사람들을 대신해 연애를 이루어주는 연애조작단이다. 때로는 영화 촬영장을 방불케 하는 조직적인 움직임으로, 때로는 비밀 작전 수행처럼 완벽하게 짜여진 각본으로 의뢰인의 사랑을 이루어주는 연애 에이전시. 그들의 신조는 ‘음지에서 일하고 양지를 지향 안 한다’ 이다. 그러던 어느 날 에이전시 대표인 병훈(엄태웅 분)과 그의 작전요원 민영(박신혜 분)은 예측불허의 의뢰인 상용(최다니엘 분)을 만나게 되는데….

사진=네이버 영화 캡처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