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틴’ 박진영, 첫 회부터 매서운 혹평에 눈물바다… 첫 미션 ‘당신은 스타입니까?’
‘식스틴’ 박진영, 첫 회부터 매서운 혹평에 눈물바다… 첫 미션 ‘당신은 스타입니까?’
  • 승인 2015.05.0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서울TV 최찬혜 기자] JYP의 새 걸그룹 ‘트와이스'(Twice)의 멤버를 가리는 데뷔 프로젝트 ‘식스틴’이 첫 방송된다.

5일 첫 방송되는 케이블채널 Mnet 예능프로그램 ‘식스틴’(SIXTEEN)에서는 메이저 그룹에 속한 걸그룹 후보생 7명과 마이너 그룹에 속한 연습생 9명, 총 16인의 모습이 첫 공개된다.

메이저 그룹에 속한 7명에게는 JYP 소속 가수들에 준하는 특별 대우와 함께 JYP 소속 가수들의 조언도 받을 수 있어 메이저 그룹에 속하려고 하는 마이너 그룹 멤버들의 경쟁심을 더욱 자극할 전망이다.

이들의 첫 미션은 ‘Are You a Star?(아유 어 스타, 당신은 스타입니까?)’ 미션. 말 그대로 자신이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퍼포먼스를 택해 스타성 여부에 대해 심사를 받는 방식이다. 이번 미션을 통해 각 멤버들은 자신을 얼마큼 잘 알고 있는지, 각자의 장점을 얼마나 잘 표현해낼 것인지를 평가할 예정이다.

박진영은 첫 회부터 냉철하고 혹독한 평가로 멤버들의 눈물을 자아냈다. 반면 한 멤버에게는 극찬을 쏟아냈다. 박진영은 이 후보에게 “아주 자연스럽고 건강하고 편안하게 무대 위에서 놀 수 있었다. 아주 압도적이었다. 이런 방송에서 저 정도 무대를 할 수 있었던 건 보통 배짱이 아니다”라고 평해 어떤 무대를 선보였는지에 대해서도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연출을 맡은 Mnet 김정범 PD는 “방송을 통해 이 프로그램을 ‘가장 JYP스러운 프로젝트’라고 했던 것에 이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다른 데뷔 프로젝트와는 확연한 차별점으로 색다른 재미를 줄 것이다. JYP 신인 걸그룹 트와이스의 탄생 과정을 함께 지켜봐 주시고 각 멤버들에게서 발현되는 신선한 매력과 스타성에도 푹 빠져 보시기 바란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식스틴’은 JYP의 신인 걸그룹 후보생 7명과 이들의 자리를 쟁취하려는 연습생 9명의 대결을 통해 데뷔 멤버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식스틴’은 5일 밤 11시 첫 방송으로 총 10주동안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사진 = Mnet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