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9 재보선 결과] 천정배, '뉴DJ' 세력으로 신당 창당?…“조금 더 두고 봐야 할 것”
[4.29 재보선 결과] 천정배, '뉴DJ' 세력으로 신당 창당?…“조금 더 두고 봐야 할 것”
  • 승인 2015.04.3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천정배 무소속 의원

[4.29 재보선 결과] 천정배, ‘뉴DJ’ 세력으로 신당 창당?…“조금 더 두고 봐야 할 것”

[스타서울TV 강기산 기자] 국회 복귀를 앞둔 천정배 무소속 의원이 광주 서구을 재보궐 선거 당선 이후 향후 행보에 대해 입장을 전했다.

천정배 의원은 30일 오전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행보에 관한 질문에 “내년 총선까지 광주에서 ‘뉴DJ’들과 함께 참신한 인재들을 모아서 비전있는 세력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천 의원은 신당을 생각하고 있냐는 질문에는 “당까지 만들 수 있을지는 조금 더 두고 봐야 할 것”이라며 “좋은 인재들을 모아서 새정치민주연합과 페어플레이를 해보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전남북까지 합친 호남에서도 그저 공천자만 세워두면 무조건 찍어주는 게 아니고 유권자들이 어제 선거에서 한 것처럼 실질적인 선택권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천정배 의원은 이번 재보궐선거에서 52.37%의 득표율로 2위 조영택 새정치민주연합 후보(29.80%)를 제치고 광주 서구을에 당선됐다.

천정배 / 사진 = 뉴시스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