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천안함 폭침, 사상 최악의 안보무능-기강해이”
문재인 “천안함 폭침, 사상 최악의 안보무능-기강해이”
  • 승인 2015.03.2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천안함 폭침, 사상 최악의 안보무능-기강해이”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천안함 폭침 사건과 관련, 새누리당 정권 안보에 대해 언급했다.

문 대표는 천안함 5주기를 하루 앞둔 25일 4ㆍ29 재보선 지역인 인천 강화ㆍ서구을의 신동근 후보 사무소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천안함 폭침사건 자체가 새누리당 정권 안보 무능의 산물”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문 대표는 “이명박, 박근혜 정부 7년간 국방 안보는 참담한 수준으로 무너졌다"며 "특히 하루가 멀다하고 터지는 군대 내 각종 사건사고와 방산비리는 이 정권의 안보의지와 능력을 의심케 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군 창설 이래 지금처럼 군 수뇌부가 방산비리에 줄줄이 엮여 철창가는 일은 없었다. 사상최악의 안보무능, 기강해이”라며 “방산비리는 단순한 부정부패가 아니라 국가안보에 구멍을 뚫는 국가 보안사고이며 안보를 돈과 바꾸는 매국행위”라고 강조했다.

이어 문 대표는 “사태가 이런데도 청와대와 정부는 책임지는 사람이 없고 새누리당은 부끄러워할 줄 모른다. 반성이 없으니 도대체 나아지는 게 없다”며 “새누리당은 이를 안보를 바로 세우는 반성의 계기로 삼지 않고 종북몰이의 빌미로 삼아 선거에서 이득을 보려는 궁리만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문 대표는 “천안함 5주기는 종북몰이가 아니라 해이한 안보태세를 점검하고 바로 세우는 계기가 돼야한다”며 “고귀한 목숨을 바친 46명 장병의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재인 천안함 폭침 / 사진 = 뉴스1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