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문재인, 여야 대표 첫 만남…어떤 말 오갔나?
김무성·문재인, 여야 대표 첫 만남…어떤 말 오갔나?
  • 승인 2015.02.0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야 대표 첫 만남

김무성·문재인, 여야 대표 첫 만남…어떤 말 오갔나?

[SSTV 강기산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신임 대표가 첫 만남을 가졌다.

문재인 신임 대표는 9일 국회 새누리당 대표실을 방문해 김무성 대표에게 신임인사를 하고 향후 여야 간 협력을 강조하는 등 대화를 주고 받았다.

김무성 대표는 방문한 문재인 대표에게 “축하드린다”라며 “저하고는 같은 시대에 비슷한 지역에서 살면서 학교(경남중)도 똑같은 데에서 다니면서 동기라는 마음을 갖고 있다. 같은 시대에 고민할 것을 같이하자”고 말했다.

이어 문 대표는 이날 이승만 그리고 박정희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한 것을 언급했다. 그는 “참배 소감을 말했는데 박근혜 정부에서 국민 통합을 위한 정치에 좀 더 노력을 기울였으면 하는 마음”이라며 “김 대표가 역할을 많이 해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인사의 말이 오간 뒤 양 당의 대표는 뼈있는 말을 서로 전하기도 했다.

우선 김무성 대표는 문재인 대표에게 “자주 만나자. 정치는 협상과 타협이고, 여야가 상생하는 정치를 하는 것이 국민들이 바라는 것”이라며 “협상과 타협 과정에서 여당이 더 양보해야 한다는 생각을 항상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무리한 요구만 안 한다면…”이라고 말하며 묘한 여운을 남겼다.

이에 문재인 대표는 “이제는 조금은 각오를 하셔야 할 것 같다”고 맞불을 뒀다. 이에 김 대표는 “너무 세게 하지 말라”고 답하며 묘한 신경전을 펼쳤다.

여야 대표 첫 만남 / 사진 = 뉴시스

오늘의 연예기사 모두보기

최신 스타 영상 뉴스모음

최신 스타 포토모음

   
 

[ 알립니다 ]

음악(가수/댄스/연주),미술,모델,만화가,소설가 등은 물론 남다른 기술,특허 등 다양한 분야에 재능을 소개하고 싶은 개인/중소회사 님들의 지원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 필요에 따라  촬영,취재 등을 통해 더욱 완성된 컨텐츠로 네이버,다음 등 포탈 전송 및 SSTV 인터넷 신문, 유튜브,유쿠,QQ,트위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 해 드리며, 진행 과정 중에 어떠한 비용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 신청> 버튼을 누르면 끝.

 

[copyright SSTV all right reserved 2007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