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비리 송광호 의원 징역 4년…법정구속 앞두고 송광호 “사법부 판단 의문 들어”
철도비리 송광호 의원 징역 4년…법정구속 앞두고 송광호 “사법부 판단 의문 들어”
  • 승인 2015.01.3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철도비리 송광호 의원 징역 4년

[SSTV 강기산 기자] 철도비리와 관련해 기소된 송광호 새누리당 의원에 대해 징역 4년이 선고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는 30일 철도비리와 관련 송광호 의원에게 징역 4년과 벌금 7000만원, 추징금 6500만원을 선고했다. 징역이 최종 확정되면 송광호 의원은 의원직을 상실하게 된다.

재판부는 “송광호 의원에게 돈을 건넸다는 철도부품업체 AVT 대표의 진술이 믿을만하고 이런 진술이 피고인과 사이에 주고받은 문자나 통화내역, 법인카드 결제내역 등 객관적 증거에도 부합한다”라며 공소사실을 모두 유죄로 판단했다.

이어 “국민의 대표로서 양심에 따라 직무를 집행해야 할 국회의원 지위에 있으면서도 오히려 그 지위를 이용해 범행을 저질렀고 이로 인해 국회의원 직무의 공정성에 대한 사회의 신뢰가 현저히 훼손됐다”고 비난했다.

한편 송광호 의원은 법정구속을 앞둔 채 “모든 사실이 보기에 따라서는 전혀 다른 상황으로 흘러갈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사법부가 판단한 내용을 보면 객관적인 상황에서 제대로 보셨는지 의문이 든다”고 말했다.

철도비리 송광호 의원 징역 4년 / 사진 = 뉴시스

오늘의 연예기사 모두보기

최신 스타 영상 뉴스모음

최신 스타 포토모음

   
 

[ 알립니다 ]

음악(가수/댄스/연주),미술,모델,만화가,소설가 등은 물론 남다른 기술,특허 등 다양한 분야에 재능을 소개하고 싶은 개인/중소회사 님들의 지원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 필요에 따라  촬영,취재 등을 통해 더욱 완성된 컨텐츠로 네이버,다음 등 포탈 전송 및 SSTV 인터넷 신문, 유튜브,유쿠,QQ,트위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 해 드리며, 진행 과정 중에 어떠한 비용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 신청> 버튼을 누르면 끝.

 

[copyright SSTV all right reserved 2007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