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주요뉴스] 리그오브레전드 롤점검 완료 '죽음의 불꽃 손아귀' 삭제, 건보료 개편 백지화, 어린이집 아동학대, 미국 초저금리 유지, 라디오스타 김구라, 투명인간 강호동 진세연, 서울 노인 노후준비 점수, 수건을 이용한 운동법, 112억년된 항성계
[이시각 주요뉴스] 리그오브레전드 롤점검 완료 '죽음의 불꽃 손아귀' 삭제, 건보료 개편 백지화, 어린이집 아동학대, 미국 초저금리 유지, 라디오스타 김구라, 투명인간 강호동 진세연, 서울 노인 노후준비 점수, 수건을 이용한 운동법, 112억년된 항성계
  • 승인 2015.01.29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건을 이용한 운동법 / SBS

수건을 이용한 운동법… 박초롱 코르셋 운동법 5분만에 뱃살이 쏙

수건을 이용한 운동법이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해 9월 방송된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는 박초롱 트레이너가 출연해 수건으로 5분 만에 복부 사이즈를 최소 4cm 감소시켜주는 운동법을 소개한 적 있다.

이날 방송에서 박초롱은 "복부 힘이 부족한 경우 플렉서 근육을 사용하면 과다수축이 된다. 복부 힘이 약한 경우 더욱 자극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초롱은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수건으로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준비했다. 몸통 안쪽의 속 근육을 만들기 위한 운동"이라고 말하며 코르셋 다이어트 운동법을 소개했다.

그가 시범을 보인 코르셋 운동법은 수건을 발끝에 두고 푸쉬업 자세에서 다리를 옆으로 끌어올리고, 양 다리를 교차로 접었다 폈다를 반복하고, 이어 발끝에 두었던 수건을 팔꿈치 밑에 두고 팔을 번갈아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또 골반을 돌리고, 수건을 이용해 노 젓는 모양을 하는 등 5분 안에 다양한 동작을 되풀이한다.

박초롱의 코르셋 운동법을 따라했던 개그우먼 홍윤화는 운동 5분 만에 운동 전 118cm였던 허리둘레가 116cm으로 줄었고, B.A.P의 영재는 135cm에서 128cm로 줄어 단시간 내 각각 2cm, 7cm 줄어드는 효과를 체험했다.

건보료 개편 백지화

정부가 건보료 개편을 백지화했다.

정부가 형평성 및 공정성 논란이 계속되던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을 사실상 전면 백지화했다.

사회적 공감대를 얻기 위해 좀 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명분이지만 연말정산 파문으로 여론이 들끓고 정권 지지율이 20%대로 추락하자 민감 이슈를 중단했다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앞서 정부는 2013년 7월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선을 위해 전문가 16명으로 구성된 기획단을 출범, 기본방향을 논의해왔다.

건강보험료 부과체계개선기획단이 최근까지 논의한 내용을 보면 2011년을 기준으로 보수 외 추가소득이 2000만원 이상인 직장가입자 26만3000세대는 월평균 19만5000원 정도 건보료가 오른다.

총소득이 2000만원 이상이면서 피부양자로 분류돼 보험료를 내지 않았던 19만3000여명도 지역가입자로 전환돼 새로운 부담이 생긴다.

하지만 전체 지역가입자의 80% 정도는 건보료 부담이 줄어들기 때문에 큰 틀에서는 혜택을 보는 사람들이 훨씬 많다.

하지만 이러한 필요성에도 정부는 보도시점을 정한 건강보험료 개선안을 하루 전 폐기했다.

최근 연말정산 파문에 이어 고소득 직장인에게 보험료를 추가로 물리는 내용의 건보료 부과체계 개편안이 나오면 직장인과 중산층의 반발이 커질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어린이집 아동학대 정부 대책 발표

어린이집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정부가 나섰다.

정부와 여당은 지난 27일 ‘어린이집 아동 학대 근절 대책’을 확정해 발표했다. 이는 어린이집 내에서 일어나는 아동학대를 막기 위한 광범위한 대책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새누리당과 보건복지부 그리고 여성가족부는 당정회의를 열어 어린이집 아동 학대 근절 대책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부모가 언제든지 어린이집에서 벌어지는 일을 확인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CCTV를 설치하지 않은 어린이집은 아예 인가를 해주지 않기로 했다.

또한 CCTV 영상은 최소 1개월 이상 보존하도록 하고 부모의 CCTV 열람을 거부할 때는 형사처벌하는 방안이 추진될 전망이다.

주변의 감시를 강화하기 위해 아동 학대 신고 포상금도 현재 10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올릴 것이다. 그리고 어린이집 원장 등이 아동 학대를 묵인했을 때의 과태료 역시 500만 원에서 1000만 원으로 상향하기로 했다.

미국 초저금리 유지 현행 '0' 금리 유지할 듯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현행 ‘0’ 수준의 초저금리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연방준비제도(이하 연준)은 28일(현지시간) 초저금리 기조를 유지하고 기준금리 인상을 결정하기 전 인내심을 발휘하겠다고 전했다.

연준은 27일부터 이틀간 금리·통화 정책을 결정하는 기구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새해 첫 정례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연준은 회의 직후 발표한 성명을 통해 “위원회는 통화정책 정상화(기준금리 인상)에 착수하는 데 인내심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연준은 글로벌 금융 위기와 그에 따른 경기후퇴에서 벗어나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기준금리를 ‘0’에 가깝게 운용하는 초저금리 정책을 2008년 12월부터 6년 이상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라디오스타 김구라 “내일 집 경매 들어간다” 셀프 디스

'라디오스타' 김구라가 집 경매를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MC 김구라는 28일 밤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서 '무한도전'의 '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 특집 시청률을 언급하는 MC 윤종신의 말에 "그 다음 주에 시청률이 또 빠졌다"고 말하며 찬물을 끼얹었다. 

이에 윤종신은 "그런 말 좀 하지말라"고 말리면서도 "김구라는 90년대를 기억하고 싶지 않아서 그런다"고 덧붙였고, 김구라는 "그 밑바닥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 힘든 시기도 견딜 수 있는거다"고 운을 뗐다.

김구라는 이어 "내일 집에 손님 오기로 했다. 경매 들어간다"며 "360부터 시작한다"고 자신의 상황을 장난스럽게 말해 눈길을 끌었다. 또 그는 "불행이 아니다. 헤쳐나가는 맛이 있다"며 능청스럽게 말했다.

서울 노인 노후준비 점수… 100점 만점에 58점

서울 노인 노후준비 점수가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시복지재단은 28일 지난해 7~8월 서울에 거주하는 1955~1963년생 '베이비부머'와 만 60세 이상 2025명을 대상으로 벌인 '서울시 노인실태 및 욕구조사' 결과를 28일 밝혔다.

복지재단의 조사에 따르면 일자리를 비롯한 전반적인 노후 준비 개인적 체감도는 100점 만점에 58점에 머물렀으며, 65세 이상(55점)보다 65세 이하(60점)가 약간 준비 수준이 높은 편이었다.

보건(76점), 주택(74.7점), 교통(74.2점) 분야의 고령친화 체감도가 평균 67.8점에 견줘 높은 수치를 보였으나 일자리(53.2점), 여가(62.5점), 노인존중 및 배려(66.4점) 등의 분야는 상대적으로 저조했다.

노인들은 정책 선호도에서도 '고령자 취업알선센터'(57.1%), '정부지원 일자리 사업'(54.4%)를 2·3위로 꼽아 일자리 문제에 대한 해결 요구가 컸다.  그러나 취업알선센터에 대한 인지도는 28.4%에 그쳐 홍보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적인 노후 준비에서도 '직업능력 향상을 위한 준비'가 65세 미만 47.5점, 65세 이상 42.5점을 기록해 각각 72.5점, 67.5점을 기록한 '건강유지를 위한 규칙적 운동·건강검진'보다 미흡한 상태였다.

112억년 된 항성계 발견

미국과 유럽, 호주 공동연구진이 27일(현지시간)지구와 비슷한 구조의 행성을 가진 112억 년 나이의 항성계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과학학술지 ‘천체물리학 저널’에 소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 항성계는 지구로부터 117광년 떨어진 ‘케플러 444’라는 별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속한 행성 5개는 모두 지구보다 크기가 작지만, 지구와 마찬가지로 기체와 암석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지구형 행성을 포함한 항성계 가운데 가장 오래된 것으로 추정됐다. 태양계의 나이가 약 45억 년, 우주의 나이가 138억 년으로 각각 추정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경우 ‘케플러 444’ 항성계의 나이는 태양계의 2배 이상으로 점쳐진다.

연구진은 이 항성계의 존재를 통해 지구에서 생명이 처음 생기기 훨씬 전부터 우주 어딘가에 외계 생명이 존재했을 것이란 결론에 이를 수 있다고 해석했다.

리그오브레전드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의 게임 서버 점검이 완료 됐다.

29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7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리그오브레전드의 롤 서버 점검이 오전 8시 56분께 완료됐다.

지난 28일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1월 29일(목) 서버 점검 및 업데이트 안내’라는 제목의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리그오브레전드 서버의 안정화, 게임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라며 서버 점검을 알렸다.

이번 롤 점검을 통해 5.2 패치가 업데이트 됐다. 가장 큰 변화는 ‘죽음불꽃 손아귀’의 삭제다.

리그오브레전트 측은 5.2 패치 노트 공지를 통해 “죽음불꽃 손아귀는 항상 밸런스를 맞추기 까다로운 아이템이었고 바람직한 마법사형 암살자를 원한다면 리치베인처럼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마침내 죽음불꽃 손아귀를 완전히 삭제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지만,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꼭 알아보세요!) 어떻게 보면 이 아이템에 의존해 오던 챔피언들에게 대신 괜찮은 선물을 선사할 계기가 되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라는 말을 전했다.

하지만 이번 5.2 패치에서 선물을 모두 선보이진 못하고, 이번 패치와 다음 5.3 패치를 통해 해당 챔피언들에게 선물을 모두 나눠줄 예정이다.

또한 이번 5.2 패치에는 암살자가 하향 조정됐다. 이외에도 ‘군중 제어 효과 연계 시 적용 방식 변경’, ‘은신 상태에서의 이동 공격 명령’ 등이 변경됐다.

자세한 내용은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투명인간 강호동 / KBS2

투명인간 강호동 진세연 외모 극찬 “세계에서 제일 예쁘다”…시청률은 꼴찌

'투명인간' 강호동이 진세연의 미모를 극찬했다.

방송인 강호동은 지난 28일 밤 방송된 KBS2 '투명인간'에서 게스트로 출연한 배우 진세연에게 "아깐 구체적으로 못 봤는데 안에서 보니 전 세계에서 제일 예쁘다"고 극찬했다.

이에 하하는 "형수님이 예쁜가, 진세연이 예쁜가"라고 물었고 강호동은 "가족 이야기는 하지 말자. 한 번 웃기려고 저런다"고 발끈했다.

하지만 '투명인간' 시청률은 다시 하락했다.

29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8일 밤 11시 방송된 KBS2 '투명인간'은 전국 기준 2.7%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분보다 0.5% 포인트 하락한 수치로 동시간대 꼴찌다.

한편 동시간대 방송된 MBC '황금어장 라디오스타'는 7.2%, SBS '에코빌리지 즐거운가'는 4.8% 등을 각각 기록했다.

연말정산세금폭탄·지지율급락…건보료 개편 백지화로 민심달래기?, 어린이집 아동학대, 미국 초저금리 유지, 라디오스타 김구라, 투명인간 강호동, 서울 노인 노후준비 점수, 수건을 이용한 운동법, 112억년된 항성계, 리그오브레전드 롤점검

[copyright SSTV all right reserved 2007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