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월의 세금 문희상 "연말정산 받아 펑크난 생활비 메우려고 했는데…"
13월의 세금 문희상 "연말정산 받아 펑크난 생활비 메우려고 했는데…"
  • 승인 2015.01.19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월의 세금 문희상

[SSTV 이현지 기자] 연말정산을 두고 13월의 세금 논란이 일자 문희상 비대위원이 이를 비판다고 나섰다.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연말정산과 관련해 "정부가 봉급생활자들의 지갑을 털어서 재벌감세로 부족해진 세수를 메우겠다고 한 결과"라고 비판했다. 

문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열고 "'13월 보너스'가 '13월의 세금폭탄'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라며 "연말정산을 환급받아 펑크 난 생활비를 메우려고 했는데 오히려 펑크만 더 커지게 생겼다"고 밝혔다. 

문 위원장은 "박근혜 정부 들어 가계소득이 갈수록 나빠지고 있다. 실질임금 상승률이 0%로 추락했다"며 "그런데 정부는 해고를 더 쉽게 비정규직을 더 많게 가계 빚은 더 많게 하는 것들뿐이다. 최소한 최저임금이라도 현실화해야 하는데 정부는 이마저도 조용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말하는 경제의 골든타임보다 더 중요한건 경제의 기본방향"이라며 "가계소득중심의 성장으로 기조를 전환하고 실질적 가계부채 대안 마련에 적극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13월의 세금/사진=뉴시스

⇒ 오늘의 연예기사 모두보기

⇒ 최신 스타 영상 뉴스모음

⇒ 최신 스타 포토모음

   
 

[ 알립니다 ]

음악(가수/댄스/연주),미술,모델,만화가,소설가 등은 물론 남다른 기술,특허 등 다양한 분야에 재능을 소개하고 싶은 개인/중소회사 님들의 지원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 필요에 따라  촬영,취재 등을 통해 더욱 완성된 컨텐츠로 네이버,다음 등 포탈 전송 및 SSTV 인터넷 신문, 유튜브,유쿠,QQ,트위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 해 드리며, 진행 과정 중에 어떠한 비용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 신청> 버튼을 누르면 끝.

 

[copyright SSTV all right reserved 2007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