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부사장 조현아 ‘월권’ 논란, 대한항공 측 “부사무장 대리 직무수행 한 것”
대한항공 부사장 조현아 ‘월권’ 논란, 대한항공 측 “부사무장 대리 직무수행 한 것”
  • 승인 2014.12.0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TV l 박동엽 기자] 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이 ‘월권’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대한항공측이 해명에 나섰다.

8일 대한항공은 지난 5일(현지시간) 0시50분 미국 뉴욕 JFK공항에서 인천으로 출발하는 KE086 항공기는 이륙을 위해 활주로로 가던 중 탑승구로 돌아가 사무장을 내려놓고 나서 다시 출발했다.

비행기가 지연 출발해 탑승하고 있던 250여명의 승객이 불편을 겪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번 논란은 조현아 부사장이 기내 서비스와 관련해 불만을 갖고 사무장을 불러 서비스 매뉴얼을 확인해보라고 요구했고 사무장이 태블릿컴퓨터에서 관련 규정을 즉각 찾지 못하자 내리도록 지시하면서 발생했다.

항공법에는 기장이 항공기의 승무원을 지휘·감독하도록 돼 있어 조현아 부사장의 이같은 행동은 ‘월권행위’를 한 것이 아니냐는 비판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사태가 심각해지자 대한항공 관계자는 “기내의 서비스를 책임진 사무장이 당황했는지 매뉴얼을 제대로 못 찾아 문제가 있다고 보고 사무장은 내리게 하고 부사무장에게 직무를 대신 수행하도록 한 것”이라고 당시 상황에 대해 해명했다.

박동엽 기자 sstvpress@naver.com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