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해설방송, EBS에서 메가스터디까지…대표강사들 ‘총 출동’
수능 해설방송, EBS에서 메가스터디까지…대표강사들 ‘총 출동’
  • 승인 2014.11.1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능 해설방송

[SSTV l 박수진 인턴기자]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가운데 수능 해설방송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14일 교육방송 EBS 2015 수능 문제지 해설방송은 이날 오전 8시 20분부터 방송을 탔다. 수능 해설방송은 국어, 수학, 영어, 과·탐, 사·탐 등 수능 시험 순서대로 이어진다.

앞서 EBS는 수능 당일 시험 시작과 동시에 ‘평가원 출제위원장 인터뷰’를 시작한 바 있다.

오는 15일에는 오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어 영역, 과학 탐구 영역, 사회 탐구 영역 수능 해설 방송이, 16일에는 동시간에 사회 탐구 영역과 제2외국어 영역 수능 해설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EBS 수능 해설방송의 강의는 과목별 EBS 대표 강사진이 총 출동한다. 수능 해설방송은 인터넷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Plus1 채널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교육기업 메가스터디도 지난 13일 저녁부터 수능 등급 컷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메가스터디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수능 가채점, 영역별 등급 컷·백분위·표준점수 등이다.

수험생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홀수, 짝수 유형을 체크한 뒤 각 영역별로 답을 입력하면 자동 채점이 시작된다.

한편, 메가스터디 수능 해설방송은 특정 문항에 대한 서비스로 마련할 예정이며 오는 21일까지 전 영역 이용 가능하다.

SSTV 박수진 인턴기자 sstvpress@naver.com

수능 해설방송 / 사진 = 메가스터디, 뉴시스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