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8 배포 시작, 새 운용체제 달라진 점은?
ios8 배포 시작, 새 운용체제 달라진 점은?
  • 승인 2014.09.18 0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os8

[SSTV l 장민혜 기자] 애플이 새 운용체제 ios8 배포를 시작했다.

애플은 17일(현지시각) ios8 배포를 시작했다. ios8은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ios8은 메시지를 이용해 실감나는 대화를 할 수 있다. 탭해서 말하기 기능을 사용해 음성 메시지 등을 전송할 수 있으며 같은 동작으로 사진, 동영상도 공유할 수 있다. 한 번에 여러 개의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으며 한 곳에서 대화창 내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그룹 메시지에서 연락처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으며 대화창에서 나가거나 방해 금지 옵션 등을 사용할 수 있고 메시지 내에서 현재 위치를 하루 혹은 더 긴 단위로 공유할 수 있다. 

ios8의 다른 변화는 키보드다. 알파벳을 입력하면 관련 영어 문구를 예측해서 표시해주는 기능이 있다. 애플 기본 키보드 외에 다른 키보드 애플리케이션도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요소, 새로운 아이콘 등을 마음대로 구성할 수 있다. 

ios8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없으며 업데이트하는 동안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 수 있다. 아이폰6 이전 저사양 단말기 제품에서 ios8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면 구동 환경의 차이로 업데이트 도중 기기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다.

ios8은 아이폰4s, 아이폰5, 아이폰5c, 아이폰5s, 아이팟 터치 5세대, 아이패드2,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미니 위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모델에서 구동할 수 있다. 

사진 = 애플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