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훈련병 끝내 사망, 교관이 “던져” 외치는 순간 수류탄 폭발
해병대 훈련병 끝내 사망, 교관이 “던져” 외치는 순간 수류탄 폭발
  • 승인 2014.09.1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병대 수류탄 폭발 훈련병 끝내 사망

[SSTV l 이현지 기자] 해병대 교육 훈련단 수류탄 투척 교장에서 수류탄이 폭발해 손목이 절단 된 훈련병이 사망했다.

16일 오전 10시22분께 경북 포항시 해병대교육훈련단 수류탄 투척 교장에서 수류탄이 폭발해 손목이 절단되는 중상을 입은 박모(19) 훈련병이 사망했다. 사고 직후 응급조치를 마친 뒤 포항시내 세명기독병원으로 옮겨져 수술을 진행하려 했으나 의식이 없어 수술을 중단하고 중환자실로 이송됐다.

박모 훈련병은 의식이 없는 상태에서 맥박만 겨우 잡히다 오후 4시30분께 최종 사망판정을 받았다. 

교관 황모(26) 중사와 또 다른 박모(19) 훈련병도 수류탄 파편에 맞아 병원에서 치료 중이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성모병원과 포항병원으로 옮겨졌다 울산대학병원과 국군수도통합병원에서 각각 파편제거 수술을 받는다.

이날 사고는 해병대 교육훈련단 수류탄 투척교장에서 훈련하는 과정에 박 훈련병의 수류탄이 폭발하면서 발생했다. 

사고 당시 박 훈련병은 수류탄 투척을 위해 만들어진 안전호 6곳 중 한 곳에서 황 중사와 함께 수류탄 투척을 준비 중에 있었으며 교관이 ‘던져’란 구호를 외치는 순간 박 훈련병이 갖고 있던 수류탄이 폭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고는 해병대 1188기 훈련병 1000명에 대한 3주차 교육과정 중 500명에 대한 수류탄 투척 훈련과정에서 발생했다.

이들 훈련병들은 지난 8월25일 입소해 10월9일 수료할 예정이었다.

해병대는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해병대 수류탄 폭발 /사진=뉴시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