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취업패키지 이렇게 성공하세요"
고용노동부, "취업패키지 이렇게 성공하세요"
  • 승인 2014.09.16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TV l 원다혜 인턴기자] 고용노동부가 취업성공패키지 사례집을 발간 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1년간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해 일과 희망을 찾은 우수사례를 모은 ‘나의 내일이 달라졌어요’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사례집에는 지난 6월에 개최한 수기공모전 출품작 238편 중 두 차례 심사를 거쳐 엄선된 우수사례 20편이 들어있다.

남편이 쓰러진 후 평범한 주부에서 희망을 찾아 나선 여성가장, 낯선 땅에서 새 삶을 찾은 결혼이민여성과 새터민, 사회의 어두운 시선과 편견을 떨쳐내고 재기에 성공한 출소자 등 새로운 꿈을 찾아 나선 이들의 도전기다.

또 숱한 절망을 이겨내고 당당한 직업인으로 일어서기까지 이들의 곁에서 함께 해 준 직업상담사의 땀과 눈물도 만날 수 있다.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목표로 2009년에 시작된 취업성공패키지는 취업애로계층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고용지원 프로그램이다. 직업능력이 부족한 저소득층, 미취업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최장 1년간 3단계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동부에 따르면 지난해에 모두 20만8000명이 참여해 종료자(중단자 포함)의 53%가 취업에 성공하는 결실을 거뒀다. 올 8월 말 현재 12만50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문기섭 고용서비스정책관은 “취업성공패키지로 재기하신 분들의 생생한 이야기는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이들에게 희망의 씨앗이 될 수 있다”면서 “앞으로 프로그램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 News1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