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4, PC 전용 버전 국내 출시… 스스로 감정 느끼고 표출 '신기해'
심즈4, PC 전용 버전 국내 출시… 스스로 감정 느끼고 표출 '신기해'
  • 승인 2014.09.02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심즈4

[SSTV l 이영실 인턴기자] EA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4' PC 전용 버전이 정식 출시돼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게임피아(패키지 사업팀장 정철)는 2일 "EA의 라이프 시뮬레이션 게임인 THE SIMS 4(이하 심즈4) PC 전용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심즈4'는 새로운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강력하고 새로운 심 만들기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심즈4'의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기존 유저의 명령에 따라 플레이되던 이전 버전과 달리 심이 스스로 감정을 느끼고 표출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게임 안에서 세팅된 심의 성격마다 다른 감정들이 표현되며, 유저의 심이 어떻게 반응하고 표현되는지를 찾아보는 것도 게임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심즈3'에서 많은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던 공동부지 기능과 리컬러 기능은 삭제됐다.

‘심즈4’는 콜렉터스 에디션과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됐으며 이에 앞서 수많은 유저의 요청으로 PC-DVD버전이 1일까지 예약판매를 실시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심즈4, 당장 사야겠다" "완전 재밌겠다" "감정표출까지 한다니 신기해" "심즈4, 대박이다" "빨리해보고 싶다" "기존 기능 삭제 아쉽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 게임피아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