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 4년 만에 대폭 개편… 네티즌 “불편하다 vs 적응되면 괜찮을 것”
네이버 검색, 4년 만에 대폭 개편… 네티즌 “불편하다 vs 적응되면 괜찮을 것”
  • 승인 2014.09.01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네이버 검색

[SSTV l 이영실 인턴기자] 네이버가 PC 통합 검색 화면을 4년 만에 개편했다.

네이버 검색 화면이 1일부터 변경됐다. 현재 세로 3단 구분화면에서 구글처럼 2단 화면으로 변경하는 까닭에 대해 네이버는 “한 화면에서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좀 더 많이 보여주고자 하는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또 네이버는 구글처럼 이용 빈도가 높은 외부 홈페이지를 우선 보여주는 방향으로 검색서비스를 변경한다. 검색결과를 노출할 때 ‘지식iN’과 ‘블로그’ ‘지식쇼핑’ 등 자체 서비스 위주로 보여주던 방식에서 탈피하겠다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네이버의 변화에 대해 “검색품질을 높여 네이버 전체 매출의 60%를 차지하는 검색광고 분야에서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려는 포석”라고 해석했다.

한편 네이버 검색 개편 화면에 대해 네티즌들의 반응이 나뉘고 있다.

다수의 네티즌들은 “네이버 검색 화면 아직 불편하다” “네이버 어색해” “네이버 적응하려면 시간 좀 걸리겠다” “원래 버전이 더 좋은데” “확 바뀌어서 어렵다” 등 부정적 의견을 나타냈다.

반면 일부 네티즌들은 “네이버 검색 신선하다” “적응되면 편리할 듯” “더 많은 정보 볼 수 있어서 좋네” “난 바뀐게 더 좋은데?” “심플하네” 등 긍정적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사진 = 네이버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