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데이, 로스터 업데이트 실시 '이적시장 반영 화려한 변신'
풋볼데이, 로스터 업데이트 실시 '이적시장 반영 화려한 변신'
  • 승인 2014.08.19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HN블랙픽 풋볼데이 업데이트

[SSTV l 온라인뉴스팀] NHN블랙픽(대표 우상준)이 자체 개발하여 서비스하는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 '풋볼데이'에 14-15 시즌 여름 유럽축구 이적시장 결과를 반영한 ‘로스터 업데이트’를 14일부터 시작했다.

올 여름 유럽 축구의 이적시장은 브라질 월드컵 대회 후 스타급 선수들의 이적과 신예 스타 선수들을 향한 빅 클럽들의 쟁탈전까지 가세하여 그 어느 때보다도 풋볼데이 데이터 업데이트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풋볼데이'로스터 업데이트'는 오는 8월 31일 종료 예정인 여름 이적시장 결과를 빠르게 적용하기 위해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우선 지난 14일 진행된 1차 업데이트에는 이적 완료한 선수 약 400여 명이 적용됐다. 이어 유럽축구 이적시장 종료 이후인 9월 16일에는 최종 결과를 반영한 2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풋볼데이 1차 업데이트에서는 브라질 월드컵 골든 부트의 주인공 하메스 로드리게스와 독일 우승의 주역 토니 크로스가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했으며 첼시로 복귀하는 디디에 드로그바까지 브라질 월드컵 영웅들의 새로운 활약을 볼 수 있다. 여기에 도르트문트로 이적한 지동원, 호펜하임에 입성한 김진수등 분데스리거까지 새로운 한국선수들의 변경된 소속팀과 함께 포지션, 능력치등 선수별 상세 데이터도 개편하여 적용됐다.

NHN블랙픽 우상준 대표는 “풋볼데이는 브라질대회 주요 경기 가상대결에서 86%에 육박하는 승패적중률을 기록해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인데 이어 발 빠른 업데이트로 정교함과 신속함을 모두 갖췄다”면서 “유럽 주요 리그 하반기 시즌 시작과 더불어 풋볼데이를 통해서도 실제 경기 못지 않은 박진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이라고 말해 시대감을 높였다.

NHN블랙픽은 풋볼데이 로스터 업데이트 외에 ◇유럽을 비롯 남미와 중동 등의 리그에서 경험치를 쌓을 수 있는 '임대시스템' ◇게임머니를 사용하여 선수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는 '개인훈련'을 비롯 ◇월드투어 리뉴얼, 신규 작전카드 등의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한다.

SSTV 온라인뉴스팀 sstvpress@naver.com

사진 = NHN블랙픽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