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노트4 공개 임박? 외신이 예상한 스펙보니…
삼성전자 갤럭시노트4 공개 임박? 외신이 예상한 스펙보니…
  • 승인 2014.08.0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TV l 이현지 기자] 삼성전자가 출시하는 갤럭시노트4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삼성전자는 6일 오전 공식 블로그 삼성투모로우를 통해 다음달 3일 독일 베를린, 중국 베이징, 미국 뉴욕 등 3개국에서 언팩 행사를 개최한다고 공지했다. 이 행사는 삼성모바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삼성전자는 블로그에 갤럭시노트4를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노트(NOTE)'라는 단어를 명시함으로써 갤럭시노트4 공개를 암시했다.

미국 IT 전문매체 랩톱매거진에 따르면 5.7인치 화면에 Q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805, 16메가픽셀 후방 카메라를 탑재한 것으로 전해졌다,

랩톱매거진은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갤럭시노트4도 공개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며 “이 경우 삼성전자의 첫 커브드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소비자들은 갤럭시노트 시리즈 중 처음으로 2가지 버전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이 매거진은 또 “최근 상당한 수익 감소를 맛본 삼성전자는 다시 일어서기 위해 하반기에 2가지 스마트폰 신제품을 내놓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애플이 조만간 아이폰6를 4.7인치 버전과 5.5인치 버전으로 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삼성은 갤럭시노트4를 이번 행사기간 공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STV 이현지 기자 sstvpress@naver.com

갤럭시노트4, 사진=신화/뉴시스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