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습기 제거 방법, 양초·신문지 이용… 장마철 신발 관리는 어떻게?
여름철 습기 제거 방법, 양초·신문지 이용… 장마철 신발 관리는 어떻게?
  • 승인 2014.08.0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름철 습기 제거 방법

[SSTV l 김나라 인턴기자] 장마로 습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여름철 습기 제거 방법과 더불어 장마철 신발 관리 요령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름철 습기는 신문지와 커피 찌꺼기, 양초, 굵은 소금 등 일상 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제거할 수 있다.

옷장이나 서랍장에 신문지를 두툼하게 깔고 옷 사이에 넣어두면 습기 제거에 도움이 된다.

또한 커피 전문점에서 사용하는 커피 찌꺼기는 습기제거뿐 아니라 냄새제거 효과도 있어서 옷장이나 신발장, 냉장고에 넣어두면 좋다. 그러나 커피 찌꺼기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오래두지 않아야 한다.

양초와 굵은 소금도 효과적이다. 양초는 타면서 공기 중의 습기를 빨아들이며 나쁜 냄새도 함께 제거할 수 있고, 굵은 소금을 그릇에 담아 놓거나 얇은 종이로 싸서 두면 습기를 제거할 수 있다.

장마철, 잦은 비로 인해 신발이 젖었다면 반드시 완전히 건조시켜 신발장에 보관해야 한다. 과자나 가공된 김에 들어있는 방부제를 구두 속에 넣으면 제습제로 사용할 수 있다. 신문지를 구겨 신발 안에 넣어두는 것도 좋다.

또 신발장에 활성탄이나 녹차 찌꺼기를 넣어두면 신발의 악취를 없앨 수 있다. 시중에 출시된 탈취제를 이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특히 신발장 안에는 신발을 꽉 채워 관리하게 되면 세균 번식이 몇 배 더 빨라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매주 한번은 신발장을 열어 환기 시키고 햇볕 아래에서 깔창과 슈즈를 분리해 건조시켜 주면 오래도록 청결한 신발을 신을 수 있다.

여름철 습기 제거 방법에 누리꾼들은 "여름철 습기 제거 방법, 생각보다 쉽네" "여름철 습기 제거 방법, 더운 것보다 습한 게 더 괴로워" "여름철 습기 제거 방법, 요즘 너무 습해서 답답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SSTV 김나라 인턴기자 sstvpress@naver.com

사진 = 뉴스1, 여름철 습기 제거 방법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