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위안화 위폐 구별법, 두 가지만 제대로 알면 된다
달러 위안화 위폐 구별법, 두 가지만 제대로 알면 된다
  • 승인 2014.08.05 22: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달러 위안화 위폐 구별법

[SSTV l 온라인뉴스팀] 미국 위조지폐 급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달러 위안화 위폐 구별법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다.

올해 1~7월에만 5개 은행에서 66340달러의 위폐가 발견돼 지난해 연간 발견 규모(35976달러)를 이미 훌쩍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4월에는 중국에서 위조된 100달러짜리 위폐 297장의 밀수가 부산에서 세관에 적발되기도 했다.

달러 위안화 위폐 구별법으로는 간단한 사항만 알면 된다. 일단 지폐를 밝은 빛에 비춰보면 진폐는 초상화가 선명하게 보이지만, 위폐는 다소 두껍고 투박하게 표현돼 있어 구별이 가능하다.

또 지폐를 기울이면 청색 특수필름 옆의 종 모양과 숫자 100이 황동색에서 녹색으로, 또는 녹색에서 황동색으로 변해 쉽게 구별할 수 있다.

중국 위안화 경우 중국 현지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주로 피해를 보게 되는데, 거스름돈으로 위폐를 건네거나, 지폐의 진위를 확인하는 척하면서 위폐로 바꿔 돌려주는 식이다.

마오쩌둥 초상화에 붉은 잉크의 번짐 현상으로 다소 짙고 거칠게 보이며, 밝은 빛에 비춰보면 나타나는 마오쩌둥 초상화와 숫자 100의 숨은그림 역시 검고 진하게 나타나 구별이 가능하다.

달러 위안화 위폐 구별법에 네티즌들은 "달러 위안화 위폐 구별법, 꼭 알아둬야지" "달러 위안화 위폐 구별법, 해외갈 때 조심하자" "달러 위안화 위폐 구별법, 잘 알고 있어야 할 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SSTV 온라인뉴스팀 sstvpress@naver.com

사진 = SBS 뉴스 캡처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