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고 졸업사진, 소치올림픽 소트니코바 패러디… ‘데칼코마니인 줄’
의정부고 졸업사진, 소치올림픽 소트니코바 패러디… ‘데칼코마니인 줄’
  • 승인 2014.07.2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고 졸업사진 소트니코바

[SSTV l 이아라 인턴기자] 아델리나 소트니코바(18·러시아)의 갈라쇼 의상을 패러디한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눈길을 끌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의정부고 졸업사진’이라는 제목으로 여러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 속 의정부고 학생들은 각각 할리우드 배우 마릴린 먼로, 배우 클라라, 축구선수 수아레즈, 전 서울시 교육감 후보 고승덕, 격투기 선수 추성훈 딸 추사랑의 먹방 등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중무장한 다양한 패러디를 뽐내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의정부고 졸업사진 속 학생은 양 손에 녹색과 주황색의 깃발을 들고 원피스를 입은 채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해당 학생이 코스프레한 대상은 2014 소치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소트니코바가 갈라쇼에서 보여준 연두빛 의상이다.

의정부고 소트니코바 패러디 졸업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소트니코바마저 100% 싱크로율” “소트니코바가 이거 좀 봤으면 좋겠네” “소트니코바 나방 갈라쇼 덕분에 생각났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5년 전 일부 졸업생들이 시작한 것을 계기로 현재는 의정부고만의 독특한 전통으로 자리매김했지만 학교 이미지 실추 등을 이유로 교감 선생님의 반대에 부딪친 상황. 재 의정부고 교감 선생님과 학생들은 졸업사진에 대해 합의점을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STV 이아라 인턴기자 sstvpress@naver.com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