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날씨, 전국 장맛비… 나들이 갈 수 있을까?
이번 주말 날씨, 전국 장맛비… 나들이 갈 수 있을까?
  • 승인 2014.07.1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번 주말 날씨

[SSTV l 김나라 인턴기자]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면서 이번 주말 날씨 정보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18일 전국 곳곳에 장맛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는 호우 특보가 발효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대한민국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를 제외한 지역에서 비가 내린다. 비는 오늘 늦은 오후께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와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고 그 밖의 전국 곳곳에도 비가 내리겠다.

서울과 경기도, 충청남북도 일부에는 호우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인천과 경기남부, 충청북부 일부에는 호우 경보가 발표됐다.

기상청은 이번 주말인 18일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비가 국지적으로 내릴 가능성이 있어 주의해야한다고 전했다. 내일까지 예상되는 비의 양은 호남과 경남에 20~70mm, 중부와 경북지역에 5~40mm가량이다. 중부와 영남 지역엔 오후에 대기 불안정에 따른 소나기가 예상된다.

19일 일요일에는 30도 안팎의 무더위가 이어지겠으며 특히 대구를 비롯한 영남지방은 폭염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주말 날씨에 대해 네티즌들은 "이번 주말 날씨, 비 오면 안 되는데" "이번 주말 날씨 화창하길" "이번 주말 날씨, 요즘 너무 덥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SSTV 김나라 인턴기자 sstvpress@naver.com

사진 = SBS 뉴스 캡처, 이번 주말 날씨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