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날씨, 우산 챙길지 말지 궁금하다면?
오늘 오후 날씨, 우산 챙길지 말지 궁금하다면?
  • 승인 2014.07.1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 오후 날씨

[SSTV l 김나라 인턴기자] 최근 장마철이 시작되면서 오늘 오후 날씨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초복인 오늘(18일) 전국 곳곳에 장맛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는 호우 특보가 발효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대한민국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를 제외한 지역에서 비가 내린다. 비는 오늘 늦은 오후께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와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고 그 밖의 전국 곳곳에도 비가 내리겠다.

서울과 경기도, 충청남북도 일부에는 호우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인천과 경기남부, 충청북부 일부에는 호우 경보가 발표됐다. 기상청은 주말인 19일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비가 국지적으로 내릴 가능성이 있어 주의해야한다고 전했다.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과 전라북도 경상북도는 30~70mm, 전라남도와 경상남도는 10~40mm, 강원도영동은 5~10mm 등이다. 경기남부와 충청북부에서 많게는 100mm이상이 비가 쏟아지는 곳도 있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과 대전 27도로 중부지방은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남부지방은 전주 28도, 대구 30도로 전날보다 조금 높겠다.

오늘 오후 날씨 정보를 접한 네티즌들은 "오늘 오후 날씨, 우산 안 챙겨왔는데" "오늘 오후 날씨, 비 그치겠지" "오늘 오후 날씨, 비오니까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SSTV 김나라 인턴기자 sstvpress@naver.com

사진 = 기상청, 오늘 오후 날씨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