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패치 완료, “나서스에서 쉬바나까지 무엇이 달라졌나?”
롤패치 완료, “나서스에서 쉬바나까지 무엇이 달라졌나?”
  • 승인 2014.01.1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리그오브레전드 화면 캡처

[SSTV l 온라인 뉴스팀] 롤이 롤서버 점검과 함께 롤패치를 진행했다.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측은 16일 오전 2014 시즌 첫 번째 롤패치를 소개했다. 롤패치를 보면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해 패치 번호를 3.x에서 4.x로 변경했다.

롤패치가 진행된 가운데 롤 측은 시야 시스템 변경 사항에 대해 “이번 변경 사항들은 바로 눈에 확 띄지는 않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시야 장악이 더 역동성 넘치는 게임 요소가 되고 반응성도 향상되는 등 긍정적인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추가 변경 일정은 아직 구체적으로 말씀드릴 수 없지만 곧 변화를 체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롤패치 내용을 보면 나서스는 쇠약의 사거리를 감소시키고 사막의 분노가 더 이상 쇠약과 영혼의 불길의 시전 거리를 증가시키지 않도록 했으며 렝가는 포악함 스킬의 버그를 수정하고 강화된 전투의 포효에 변화를 줬다.

리븐의 경우 기본 공격 피해량은 낮추었지만 대신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을 키운 것 뿐 아니라 부러진 날개의 피해량과 용맹의 보호막 지속시간을 줄였다. 쉬바나는 연소의 피해량을 모든 레벨에서, 화염 숨결의 피해량을 저레벨 구간에서 하향했으며 용의 강림 스킬은 버그를 수정하여 정확히 툴팁에 표시된 만큼의 피해를 입히게 했다.

이 밖에도 쓰레쉬, 애니, 애니비아, 야스오, 이블린 등이 변화가 생겼다.

롤서버 점검은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예정이었다. 하지만 롤서버 점검은 5시간 앞선 오전 8시 4분에 완료됐다.

이날 롤서버 점검에 앞서 롤은 지난 15일 오후 긴급점검에 나선 바 있다. 롤 측은 이날 롤서버 긴급 점검에 대해 “데임 데이터베이스와 유저 사이의 통신을 담당하는 데이터베이스 캐시 장비에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다”고 원인을 밝혔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