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프리시즌, 랭겜하면서 ‘알아둬야 할 것들은?’
롤 프리시즌, 랭겜하면서 ‘알아둬야 할 것들은?’
  • 승인 2013.11.12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리그오브레전드

[SSTV l 온라인 뉴스팀] 롤 프리시즌에서 랭겜에 대한 중요한 사항이 공개됐다.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에 따르면 11월 11일 23시 59분, 날짜가 12일로 넘어가는 순간 랭겜이 중단되고 보상 지급 작업이 시작된다. 이후 다음 주말까지 소환사 정보창에서 시즌 3의 보상을 확인할 수 있다.

롤 프리시즌은 시즌 3 보상 지급이 완료되면 랭겜이 가능하지만 프리시즌은 아니다. 프리시즌 일정에 대해서는 추후 공지를 통해 알릴 예정이다.

프리시즌에서 롤 기록은 진행한 경기의 기록은 프리시즌까지 이어진다. 롤 프리시즌에서 상위 티어로 승급할 경우 시즌 종료 보상은 받을 수 없다.

또 롤 측은 프리시즌에서의 랭겜 중요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롤 측은 “차기 시즌 랭크 게임 초기화는 하드 리셋이 아니다. 이를테면 시즌 초반 다이아몬드 티어 수준의 플레이어가 초보 수준의 플레이어를 만나는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현재 실력과 비슷한 수준으로 초기화되는 것”이라며 “프리시즌 동안에도 실력과 순위가 변동될 것이므로, 프리시즌 랭크 게임 결과는 차기 시즌 랭크 배치에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다.

또 롤 프리시즌을 시작할 때 초기화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게임 플레이에서부터 리그 시스템까지 상당히 많은 부분을 변경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변경이 이루어지는 시기에 초기화를 적용하면 변경 사항 관련 데이터에 영향을 미친다.

한편 롤 시즌4를 앞두고 랭크 게임은 약 12시간 동안 중단됐다. 그 후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와 롤 시즌4 프리시즌에 돌입하게 된다. 롤 시즌4까지 진행되는 프리시즌은 한달에서 한달 반여가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