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국민은행, KT&G, 교원 빨간펜, 이디야커피
[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국민은행, KT&G, 교원 빨간펜, 이디야커피
  • 승인 2024.04.0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국민은행, 소상공인과 상생...150억 규모 금융지원

KB국민은행이 고금리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금융부담 완화 및 상생금융 실천을 위해 총 150억원 규모의 ‘KB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KB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는 국민은행이 비대면 보증서대출 또는 신용대출을 받은 소상공인에게 보증료와 대출이자를 환급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지원대상 상품은 ▲KB소상공인 보증서대출(지역재단·온택트·모바일기회보증) ▲KB소상공인 신용대출 등입니다.

 

KT&G 상상마당, 부산 지역 청년 예술가 지원

KT&G 상상마당 부산이 최근, 부산문화재단과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시민 문화향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따라, KT&G 상상마당 부산은 아티스트 활동 공간과 장비와 대외 홍보를 지원하고, 부산문화재단은 프로그램 및 아티스트 활동을 돕기로 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교원 빨간펜, 육아 사업으로 영역 확장

교원그룹 빨간펜이 육아 및 아이성장과 관련한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는 사업 다각화에 나섰습니다. 그동안 전집을 비롯해 스마트 및 외국어학습 중심의 교육상품을 선보여 왔던 교원 빨간펜은 4일, 올해부터는 맞춤학습 제공을 넘어 아이의 올바른 성장과 발달을 목표로 교육영역 외로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디야커피, 커피 풍미 살린 '스틱커피 7종' 리뉴얼

이디야커피가 온오프라인 유통채널과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구매 가능한 스틱커피 제품을 리뉴얼해 출시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제품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존 브랜드명인 ‘비니스트(BEANIST)’를 ‘이디야 스틱커피’로 간결하게 변경했으며, 이와 함께 제품별 맛의 특징을 강화한 아메리카노 4종과 라떼 3종으로 구성된 총 7종의 스틱커피로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