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 승인 2024.02.2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29일~2월 29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36,09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98,838개와 비교하면 25.75%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G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282 미디어지수 221,121 소통지수 317,427 커뮤니티지수 229,156 시장지수 2,471,222 사회공헌지수 78,0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85,272로 분석됐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위, LG생활건강 브랜드는 참여지수 708,440 미디어지수 499,537 소통지수 592,919 커뮤니티지수 411,473 시장지수 1,000,081 사회공헌지수 59,9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72,397로 분석됐다. 

3위, 엔케이맥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1,473 미디어지수 874,168 소통지수 667,241 커뮤니티지수 562,440 시장지수 25,386 사회공헌지수 23,6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74,405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2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80% 하락, 브랜드이슈 21.87% 하락, 브랜드소통 28.02% 하락, 브랜드확산 33.31% 하락, 브랜드시장 3.24% 하락, 브랜드공헌 55.54%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T&G, LG생활건강, 엔케이맥스, 헬릭스미스, 대상홀딩스, 대원제약, HK이노엔, 휴온스, 메디포스트, 프롬바이오, 경남제약, 종근당바이오, 아미코젠, 청담글로벌, 뉴트리, 콜마비앤에이치, 네오팜, 아이진, 시너지이노베이션, 스피어파워, 쎌바이오텍, 서흥, 종근당홀딩스, 노바렉스, 내츄럴엔도텍, 비엘, 휴럼, 에스앤디, 코스맥스엔비티, 비엘팜텍, 에이치엘사이언스, 에이치피오, 팜스빌 순이었다.

[뉴스인사이드 김보연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