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1위 CJ제일제당, 2위 농심, 3위 오리온”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1위 CJ제일제당, 2위 농심, 3위 오리온”
  • 승인 2024.02.2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농심 3위 오리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일,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1월 21일~2월 21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091,024개를 평판 분석할 결과, 지난 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701,617개와 비교하면 1.28% 줄어들었다고 발표했다.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CJ제일제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692 미디어지수 395,512 소통지수 1,294,089 커뮤니티지수 462,370 시장지수 1,634,471 사회공헌지수 140,0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52,19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818,153과 비교해보면 6.13% 상승했다.​

2위, 농심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630 미디어지수 559,751 소통지수 750,584 커뮤니티지수 1,005,166 시장지수 838,237 사회공헌지수 164,5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31,9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060,537과 비교해보면 15.40% 상승했다.​

3위, 오리온 브랜드는 참여지수 537,708 미디어지수 347,399 소통지수 538,128 커뮤니티지수 592,995 시장지수 1,311,035 사회공헌지수 54,7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1,97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432,885와 비교해보면 1.4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CJ제일제당 ( 대표 손경식, 최은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식품 상장기업 빅데이터 47,701,617개와 비교하면 1.28% 줄어들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올해 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CJ제일제당, 농심, 오리온, 오뚜기, 하림, 동서, 삼양식품, 남양유업, 풀무원, 매일유업, 한일사료, 롯데웰푸드, 동원산업, 빙그레, 대상, 미래생명자원, 동원F&B, 정다운, 팜스토리, 샘표, 대한제당, 삼양사, SPC삼립, 샘표식품, 인산가, 고려산업, 크라운제과, 사조대림, 이지바이오, 대주산업 순이었다.

[뉴스인사이드 김보연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