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 승인 2024.02.1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4일, 올 1월 14일~2월 14일까지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51,140개를 분석해 발표했다. 이번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 순으로 분석됐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브랜드는 참여지수 671,139 미디어지수 336,885 소통지수 461,373 커뮤니티지수 605,353 시장지수 3,374,398 사회공헌지수 157,698 ESG지수 113,802 CEO지수 186,4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07,112로 분석됐다. 

2위, LG유플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336 미디어지수 328,168 소통지수 873,210 커뮤니티지수 881,149 시장지수 1,397,362 사회공헌지수 442,880 ESG지수 173,909 CEO지수 349,0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07,105로 분석됐다. 

3위, KT 브랜드는 참여지수 299,834 미디어지수 293,308 소통지수 281,613 커뮤니티지수 243,041 시장지수 3,047,360 사회공헌지수 74,841 ESG지수 78,674 CEO지수 118,2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36,923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 결과, 브랜드소비 2.50% 하락, 브랜드이슈 41.28% 하락, 브랜드소통 16.77% 하락, 브랜드확산 2.52% 하락, 브랜드시장 6.15% 상승, 브랜드공헌 39.64% 하락, ESG지수 41.97% 하락, CEO평가 1.31%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