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호 백혈병 증세 악화 "O형 혈액 기증자를 찾습니다"
우정호 백혈병 증세 악화 "O형 혈액 기증자를 찾습니다"
  • 승인 2012.08.0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정호 선수 ⓒ KT롤스터 페이스북

[SSTV | 노상준 인턴기자] 프로게이머 우정호가 백혈병 증세 악화로 O형 혈액 기증자의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우정호의 소속팀 KT롤스터(Rolster)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 정호에게 팬 여러분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백혈병 투병 중인 우정호 선수의 근황을 알리며 "O형 혈액 기증자를 찾습니다"라는 요청의 글을 올렸다.

KT롤스터 측은 '갑작스런 림프구성 백혈병 발병으로 항암치료에 전념 중인 우정호 선수가 골수이식 후 상태가 호전되는가 하더니 부작용 및 합병증으로 인해 최근 몸 상태가 매우 악화됐다'면서 '현재 백혈구 수치가 현저히 하락돼 몸의 면역력이 거의 제로에 가깝게 떨어진 상태로 제대로 몸을 가누기가 힘들다'고 전했다.

이어 '백혈구 수치를 다시 올려놓아야 추가 치료 및 또 다른 골수이식을 받을 수 있는데 수치를 올리기 위해선 백혈구 성분현혈 지원이 필요하나 소속 선수들의 수량으로는 턱없이 부족하다'며 "e스포츠 팬 여러분!! 우리 정호에게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세요. 10~40대 초반의 건강한 분의 'O형 혈액 기증자'가 필요합니다"라고 도움을 요청했다.

KT롤스터 측은 또 "기증자의 경우 3일간 검사 및 헌혈을 하게 되는데 1,2일차 검사에는 약 1시간이, 3일차 헌혈에는 약 5시간이 소요됩니다. 검사를 통과하신 분들의 소중한 혈액은 정호에게 직접 전달되게 됩니다"라며 "3일이란 시간이 소요되며 소중한 혈액을 받아야 하는 등 매우 부담될 수 있는 내용이라 말씀드리기가 조심스럽지만 상황이 상황인만큼 염치 불구하고 여러분께 도움을 요청드립니다"라고 호소했다.

백혈병 투병 중인 우정호 선수에게 도움을 줄 분들은 KT롤스터 사무국으로 e메일을 보내면 된다. 메일 주소는 sports.ksj@kt.com.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