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천원의 아침밥’ 사업 확대에 동참...청년들의 건강과 미래 응원
KB금융, ‘천원의 아침밥’ 사업 확대에 동참...청년들의 건강과 미래 응원
  • 승인 2024.01.2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만명 분의 ‘천원의 아침밥’ 지원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더 많은 ‘청년들의 건강한 아침밥’ 확산을 위한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동참하여 100만명분의 식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천원의 아침밥’은 10명 중 6명이 아침밥을 거르고 있을 정도로 결식률이 높은 청년층들이 1,000원의 가격에 부담 없이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정부·전국 지자체·대학교가 힘을 모아 공동으로 진행중인 사업이다.

KB금융의 ‘천원의 아침밥’ 사업 동참은 국민과 함께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서, 이용 학생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지만, 재정 부담 등의 사유로 모든 학생들에게 충분한 식사를 제공해 주지 못하고 있는 전국 각 지역의 대학교들을 중심으로 총 100만명분의 아침밥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경영난 극복을 위해 2023년부터 3년간 총 600억원 규모의 지원을 실시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