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이 믿는 사랑 속설 ‘남자는 첫사랑을 여자는 마지막 사랑을 못 잊는다?’
싱글이 믿는 사랑 속설 ‘남자는 첫사랑을 여자는 마지막 사랑을 못 잊는다?’
  • 승인 2012.05.2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험한 상견례' 화면 캡처 (기사 무관)

[SSTV l 노상준 인턴기자] 싱글이 믿는 사랑 속설이 공개됐다.

25일 소셜 데이팅 서비스 이츄에 따르면 싱글남녀 70%가 사랑에 대한 속설을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이츄가 20대 이상 싱글남녀 1,05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다.

조사 결과 싱글 여성은 77.5%가 사랑에 대한 속설을 믿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싱글 남성은 그보다 적은 64.1%가 속설을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싱글이 믿는 사랑 속설을 묻는 질문에 ‘첫사랑은 이뤄지지 않는다’라고 답한 여성은 70.2%, 남성은 77.3%를 기록했다. 싱글이 믿는 사랑 속설 2위로는 남자 55%, 여자 56%가 응답한 ‘남자는 첫사랑을, 여자는 마지막 사랑을 못 잊는다’가 차지했다.

아울러 싱글남성은 ‘열 뻔 찍어 안 넘어가는 사람 없다’ ‘애인 군대 보내면서 우는 여자는 고무신 거꾸로 신는다’ ‘신발 선물하면 도망간다’ 등의 사랑 속설을 믿는 것으로 조사됐다.

여자의 경우 ‘B형 남자와 연애하면 상처받는다’가 3위를 기록했으며 ‘신발 선물하면 도망간다’ ‘부케 받고 6개월 안에 결혼 못하면 3년 동안 혼자다’란 속설을 믿었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