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사회혁신 전문가 포럼 ‘제6회 상상서밋' 개최
 KT&G, 사회혁신 전문가 포럼 ‘제6회 상상서밋' 개최
  • 승인 2023.12.1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혁신의 미래’ 주제로 청년창업가·전문가 등 참여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 모색

KT&G(사장 백복인)가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포럼인 ‘제6회 상상서밋(Summit)’을 지난 7일 서울 성동구 ‘KT&G 상상플래닛’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상상서밋’에는 벤처 투자업계 등 각계 전문가와 청년 창업가들이 연사로 나섰으며, 사회혁신 창업가를 꿈꾸는 청년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사진설명2) KT&G(사장 백복인)가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포럼인 ‘제6회 상상서밋(Summit)’을 지난 7일 서울 성동구 ‘KT&G 상상플래닛’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은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 첫 번째 줄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과 행사에 참여한 각계 전문가 및 청년창업가들이 포럼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 앞줄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과 행사에 참여한 각계 전문가 및 청년창업가들이 포럼을 마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KT&G]

이번 포럼은 앞으로 펼쳐질 사회혁신의 미래 모습과 시대정신에 관한 논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에 맞춰 ‘소셜벤처 생태계 10년 후 미래’, ‘AI 기술로 바라보는 사회혁신의 미래’ 등을 주제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됐다. 

 

KT&G는 2018년부터 ‘상상서밋’을 매년 개최해 사회혁신 관점에서 우리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해왔다. 첫해 사회혁신 생태계 지원방안에 대한 논의를 시작으로, 이후 지역 기반의 사회혁신, 다양한 혁신의 연결 등을 주제로 소통의 장을 이어왔다.

 

KT&G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와 청년 창업가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이은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