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지성, ‘커넥션’으로 안방극장 컴백! 마약팀 에이스 형사役…믿고 보는 열연 예고!
배우 지성, ‘커넥션’으로 안방극장 컴백! 마약팀 에이스 형사役…믿고 보는 열연 예고!
  • 승인 2023.12.1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써패스이엔티
사진=써패스이엔티

배우 지성이 안방극장 컴백을 알렸다.

믿고 보는 배우의 대명사 지성이 심리 범죄수사 스릴러 장르로 돌아온다. 그는 SBS 새 드라마 ‘커넥션’(극본 이현, 연출 김문교, 제작 스튜디오S, 쏘울픽쳐스, 풍년전파상)에 출연을 확정 짓고 복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성의 안방 컴백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커넥션’은 누군가에 의해 마약에 강제로 중독된 마약팀 에이스 형사가 친구의 죽음을 단서로 20년간 이어진 변질된 우정, 그 커넥션의 전말을 밝혀내는 심리 범죄수사 스릴러다.

지성은 극 중 장재경 역으로 분해 흥미로운 전개의 중심에 선다. 그가 맡은 장재경은 안현경찰서 마약팀 경감이자 선후배들의 믿음을 한 몸에 받는 에이스다. 위험하다 싶은 것들을 멀리하는 좌우명 탓에 무엇에도 얽히지 않고 경찰 일에 몰두하는 인물이기도. 그럼에도 반드시 지키는 소신이 있는 캐릭터와 지성의 관록이 묻어나는 열연이 만나 폭발적인 시너지가 탄생될 것으로 예상,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불타오른다.

지성은 자신에게 연기대상 수상의 기쁨을 안겨준 드라마 ‘킬미, 힐미’와 ‘피고인’을 비롯해 ‘뉴하트’, ‘비밀’, ‘의사요한’, ‘악마판사’ 등 아직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화제작들을 통해 활약을 펼쳤다. 이는 극의 주역으로서 자신만의 진가를 발산한 동시에 많은 이들에게 신뢰를 주는 배우로 굳게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지성의 차기작 소식이 전해지자 그를 기다려온 드라마 팬들의 환호 역시 커지고 있다. 매번 신선함을 안겨주는 도전과 기대를 뛰어넘는 변신 그리고 작품을 빛내주는 연기로 보는 즐거움을 선사해줬기 때문.

지성은 ‘커넥션’에서도 믿고 보는 배우의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현시대에 묵직한 화두를 던져줄 이야기 안에서 때로는 눈을 뗄 수 없는 짜릿한 재미를, 때로는 쫄깃한 긴장감을 자아낼 호연을 예고한 것. 이처럼 시청자들을 TV 앞으로 소환할 ‘지성 매직’이 또 한 번 발휘될 가운데, 새로운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킬 지성에게 이목이 집중된다.

지성 주연 SBS 새 드라마 ‘커넥션’은 2024년 방송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