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1년 연속 선정
귀뚜라미보일러,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1년 연속 선정
  • 승인 2023.12.1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대비 9계단 올라 역대 최고 순위
친환경보일러, 카본매트, 카본보드 등 혁신 제품으로 난방 토털 솔루션 제공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브랜드 중 유일하게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명단에 오르며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재확인했다.

(주)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3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귀뚜라미보일러가 11년 연속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주가지수와 소비자조사지수로 구성된 BSTI(BrandStock Top Index) 종합점수를 산정해 상위 100개 브랜드를 발표하는 브랜드가치 인증제도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지난해보다 9계단 큰 폭으로 순위를 끌어올리며 역대 최고인 종합 순위 5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13년 98위로 처음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이후 11년간 꾸준히 순위가 상승하며 국민 보일러 브랜드 위상을 이어간 결과다.

[사진=귀뚜라미보일러]
[사진=귀뚜라미보일러]

에너지 위기 시대를 맞아 귀뚜라미는 친환경보일러, 카본매트, 카본보드 등 높은 에너지 효율로 소비자 편의를 제고하는 신제품을 선보이며 난방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친환경보일러 대표 제품인 ‘거꾸로 NEW 콘덴싱 L10 가스보일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시스템을 활용한 ‘스마트 온수 기능’으로 기존에 비해 온수 품질을 더욱 향상시켰다.

온돌 난방에 최적화된 저탕식 제품으로 강화마루나 대리석이 깔린 바닥 그리고 넓은 평수의 가정에서도 빠르고 효율적인 난방을 구현한다.

1세대 전기매트의 유해 전자파, 화재위험과 2세대 온수매트의 누수, 세균, 물보충 등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은 출시 4년차를 맞아 난방매트 시장의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 자동 온도 조절시스템, 찜질모드, 취침모드 등 사용자가 자유롭게 설정 가능한 ‘숙면과학’ △ 일반난방 모드 대비 20% 에너지 절감이 되는 ‘에코모드’ △ LCD 컬러 디스플레이 스마트 리모컨 조절기 △ 메타실린 내성 황색포도상구균(MRSA)까지 막아주는 프리미엄 원단 등 난방매트를 넘어 동절기 편안한 잠자리를 돕는 ‘프리미엄 숙면가전’으로 거듭났다.

귀뚜라미는 최근 3세대 카본매트의 장점을 실내 난방 자재에 적용한 ‘귀뚜라미 카본보드 온돌’을 출시하며 건축 난방 자재 시장에도 진출했다.

귀뚜라미 카본보드 온돌은 중심부에 특허 받은 카본발열망을 적용해 원적외선 복사열로 실내 공간 전체에 빠르고 균일한 난방을 제공한다. 온수 배관 공사가 필요 없는 건식 난방 자재로서 시공이 간편하고, 해체 후 재사용하거나 이전 설치에도 용이해 숙박시설, 각종 공공시설 등에서 주목받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친환경보일러뿐만 아니라 카본매트와 카본보드 등 귀뚜라미의 난방 기술이 집약된 다양한 솔루션으로 대한민국 안방에 온기를 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