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홍콩 주류시장 공략...‘진로 테마 스토어’ 오픈
하이트진로, 홍콩 주류시장 공략...‘진로 테마 스토어’ 오픈
  • 승인 2023.12.0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 ‘The Real JINRO’ 통해 팝업스토어 현장 공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10월 글로벌 소주 통합 브랜드 진로(JINRO)의 팝업스토어 ‘진로 테마 스토어(JINRO THEME STORE)’ 홍콩 오픈을 기념해, 현장을 담은 유튜브를 1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홍콩 MZ세대와 접점 기회를 넓히고 진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기획하게 됐으며, 지난 10월부터 코즈웨이베이에 오픈해 운영 중이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진로 테마 스토어는 소고(SOGO) 백화점 근처인 홍콩 최대 번화가에 위치해, 지난 두 달간 방문자수 약 2만명을 기록했다. 또, 홍콩 인기 SNS인 ‘샤오홍슈’에 다양한 방문 후기가 올라오는 등 온.오프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오는 2025년 상반기까지 운영하며 홍콩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소주 문화’를 알리고 진로의 존재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홍콩 팝업스토어 영상은 채널 내 인기 시리즈 ‘점퍼트레블’의 12번째 에피소드로 제작됐으며, 홍콩 명소와 함께 팝업스토어의 현장과 칵테일 제조과정을 담아냈다. 점퍼트레블은 진로를 매개로 시공간이 바뀌는 여행 콘셉트로 각 국가의 명소를 다니며 진로의 마케팅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해 글로벌 시장 내 진로의 위상을 느낄 수 있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 황정호 총괄 전무는 “하이트진로는 해외 소비자들에게 즐거움과 재미 요소를 강조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소주가 전세계인의 대중 술로 거듭날 수 있도록 소통 채널의 다양화 등 2025년에도 전략적 홍보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