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웰스, 위험성평가 우수사례 선정…'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교원 웰스, 위험성평가 우수사례 선정…'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 승인 2023.11.30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교원 웰스(Wells)는 지난 29일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주관한 ‘안전문화 포상 및 우수활동 발표 행사’에서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안전보건공단이 추천한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6곳을 우수사례로 선정하고,이중 가장 탁월한 성과를 달성한 교원 웰스 인천공장 등 총 3개 사업장에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왼쪽부터 민길수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박근표 Wells안전보건팀장.[사진=교원그룹]
사진 왼쪽부터 민길수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박근표 Wells안전보건팀장.[사진=교원그룹]

교원 웰스 인천공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상·하반기 정기 위험성 평가△월단위 상시 위험성 평가△안전보건 의견청취 QR코드 도입 △안전보건 주간 캠페인 운영 등 ‘자기규율 예방체계’를 고도화하며 효과적으로 산업재해를 관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교원 웰스 인천공장은 사업장 내 유해·위험요인 점검 및 개선을 위해 상시 위험성 평가는 물론, ‘안전의 날’을 지정해 매월 1회 관리자 순회 점검을 실시하는 등 촘촘한 산업재해 관리 체계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또 안전문화 참여형 제도를 마련해 활성화하는 등 안전문화를 정착에 힘쓰고 있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당사 사업장은 물론, 관계협력사에도 안전문화가 정착, 확산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