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기능 개선에 '누진렌즈 고객 인식'도 점차 개선
가격, 기능 개선에 '누진렌즈 고객 인식'도 점차 개선
  • 승인 2023.11.2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용 불편함이나 부적응으로 누진안경을 착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게 기능이 좋은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누진안경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안경렌즈업체에 따르면 누진 안경이 외면을 받은 이유인 비싼 가격과 부적응 문제가 상당히 해결되면서 소비자들의 인식이 점차 좋아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10만원대 중반 이하의 보급형 브랜드가 출시되어 예전보다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이 줄었다.

착용 후 겪는 시야의 불편함을 기술적으로 해결해 누진렌즈 기능도 대폭 좋아졌다. 

안경렌즈 종합 브랜드사케미렌즈는 29일, 누진렌즈 `케미매직폼 어댑터(MF-adapter)’가 지난 9월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아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케미매직폼 어댑터’는 개인 맞춤 디자인 설계로 사무용 컴퓨터 작업시나스마트폰을 볼 경우에도 모든 거리의 초점을 정확하게 조절해 선명하고 편안한 시야를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사진=케미랜즈]
[사진=케미랜즈]

또, 보편적으로 착용하는 굴절률 1.56 렌즈의 경우 10만원대 중반으로 부담이 적은 가격대여서 고객 반응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중년안으로일상 시생활에 불편이 많음에도 누진안경을 사용하지 못했던 분들에게 안정되고 편안한 시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이은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