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K팝 그룹 데뷔곡 'MV 24시간 조회수' 신기록!
베이비몬스터, K팝 그룹 데뷔곡 'MV 24시간 조회수' 신기록!
  • 승인 2023.11.2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베이비몬스터가 데뷔곡 'BATTER UP' 뮤직비디오로 K팝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YG 차세대 걸그룹으로서 막강한 파급력을 입증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BATTER UP' 뮤직비디오는 지난 27일 0시 공개 이후 24시간 만에 2259만 뷰를 넘어섰다. 이는 역대 K팝 그룹의 데뷔곡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기준 최다 조회수다.

베이비몬스터의 이와 같은 성과는 이미 예견됐었다. 공개 반나절 만에 1200만 조회수를 넘어서더니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로 직행했다. 완성도 높은 커버, 데뷔 과정을 담은 리얼리티 등으로 일찌감치 전 세계 음악팬들과 쌓아온 탄탄한 유대가 빛을 발한 덕이다.

유튜브뿐 아닌 각종 글로벌 지표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어 주목된다. 일본 라인뮤직, 중국 QQ뮤직 등 현지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의 뮤직비디오 차트 정상을 모두 차지했으며 특히 QQ뮤직에서는 음악 팬들의 상호작용과 스트리밍을 실시간으로 취합하는 '음악 지수 차트' 1위를 비롯, '상승 차트' '신곡차트' 등에서도 최상위권에 올랐다.

음원 역시 각국에서 인기 청신호를 켰다. 아이튠즈에서 꾸준한 상승 그래프를 그리며 누적 21개국에서 송 차트 1위를 석권했고, 월드와이드 차트 톱 5에 안착했다. 여기에 이제 막 데뷔한 신인임에도 이례적으로 세계 양대 음악 시장으로 불리는 미국과 영국 송 차트에도 진입했다.

데뷔와 동시에 글로벌 음악 시장에 남다른 인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베이비몬스터의 활약은 이제부터 본격화될 전망. 데뷔 하루 만에 K팝의 이정표를 세운데 이어 앞으로 어떤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루카·파리타·아사·라미·로라·치키타)는 YG가 블랙핑크 이후 7년 만에 발표하는 신인 걸그룹이다. 여섯 멤버 모두 보컬·댄스·랩·비주얼을 고루 갖춘 '올라운더'로 일찌감치 호평받았으며, 미국 빌보드가 '주목해야 할 K팝 아티스트'로 선정하기도 했다. 실제 이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현재 구독자 354만 명·누적 조회수 5억 뷰를 넘어섰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